구단은 오늘, 토트넘 핫스퍼의 새로운 구장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구장 건립은 노섬버랜드 지역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됩니다.
새로운 홈 구장의 디자인은 스타디움 디자인의 선구자인 KSS사에 의해 구축되었습니다.
구장 디자인 이미지를 공개함에 앞서 구단주 다니엘 레비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건축가 분들께 제가 애초에 주었던 디자인의 요지는, 유럽 최고가 될 수 있을 만한, 상징적인 스타디움이라는것이었습니다. 제가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점은 현재 우리 구장에서 느낄 수 있는 엄청난 분위기를 새 구장에서도 재현하는 것입니다. 물론 그 구장은 최고급 시설을 갖춘 세계적인 구장이어야 하겠지요.
이는 곧, 새 구장이 가능한 한 관중석과 경기장의 거리를 가깝게 지어져야 한다는 뜻입니다. 단순히 수용 관중 수를 늘리는 것이 능사가 아닙니다. 우리 팬들은 영국의 어느 구장보다도 피치에 가까운 곳에 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디자인은 팬들의 경험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우리는 경기장 뿐 아니라, 마스터플랜 전반에 최고의 시설을 갖추도록 설계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지역 환경과 지역 주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좀 더 광범위한 영역에서 해당 지역의 변화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KSS의 대표이사인 데이비드 케일은 새로운 구장의 전략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습니다.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인은 모든 요소에 있어서 팬들에게 가능한 한 최고의 경험을 안겨주는 것입니다.
새로운 구장의 모습은 토트넘이라는 구단의 명성에 걸맞는 디자인으로 채택하였습니다. 축구의 스타일과 흐름을 대표하는 팀이지요.
우리는 여러 형태의 지붕 디자인을 두고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고심했습니다. 지붕의 핵심은 어떻게 관중의 응원소리를 다시 관중석과 경기장으로 돌려 보낼 것인가에 있었습니다. 모든 좌석이 주위에 에워싸인 형태로 되어 있으며, 휑 뚫린 자리는 한 군데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것이 경기장으로 소리를 되돌릴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죠. 음향 상태는 팬들의 응원 효과를 최대화할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지붕 채택으로 인해 경기장 구석 위쪽에 거대 스크린을 네 개 설치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곧 경기의 모든 정보가 전광판을 통해 중계될 수 있다는 것이죠.
저희 설계를 통해 팬들은 피치에 더욱 가까이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구장과 비슷한 크기의 다른 스타디움에 비해 몇 미터나 가까운 위치에 좌석을 설치할 것입니다. 저희는 마스터플랜을 계속 조정중이고, 조정을 통해 최종 수용 인원수를 정할 수 있을 겁니다."
새로운 스타디움으로 인해 구단 박물관과 숍, 토트넘 핫스퍼 재단의 사무실과 시설, 그리고 중요한 관중들의 휴식 공간도 더욱 나아지게 되었습니다.
공사 기간 내내 팀은 현재의 화이트 하트 레인 자리에서 경기를 치룰 수 있게 됩니다.
다니엘 레비가 덧붙였습니다. "이 정도 규모의 재개발 계획은 첫 삽을 뜰 때부터 마지막 결과를 볼 때 까지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요즘 새로 지어진 경기장들은 모두 최소한 8년에서 10년 전에 디자인 된 것들이죠. 우리는 미래의 구단을 위해 구장을 디자인 하고 있고, 이 디자인이 아마 스타디움의 새로운 세대를 연 것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이번 개발은 그저 한 구단이 축구하는 곳을 새로 짓는 것이 아닙니다. 노섬버랜드 지역개발 프로젝트는 해당 지역의 미래를 위해 필수불가결한 투자를 이끌어 낼 것이고, 이로 인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계획은 이 위대한 구단에게 남겨 줄 유산입니다. 완공 후, 전 세계의 우리 팬들 모두가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기를 기원합니다."
http://www.tottenhamhotspur.com/news/articles/clubrevealsfirstimagesofproposednewstadium151208.html
꺄아아아아아아아아
하악하악하악
첫댓글 홈에버같다
부럽....우리 뉴앤필드는 언제쯤
ㅠㅠ;; 주차장은 안되길
ㅋ
멋지다..ㅋㅋ
와 진짜 이쁜데... 그런데 이렇게 이전하게 되면 전구장은 그냥 남겨두게 되는건가요?;;어떻게 되는거지..
대부분 허물고 땅 판다고 들었어요.
네- 일단 전 구장 자리에서 쭉 하다가 근처 [노섬버랜드 파크쪽에 있는 것 같은데, 화이트 하트 레인이랑 별로 안 멀어요]로 옮겨가는 거에요. 현재 자리에 지으려고 고생 많이 했는데, 주위에 매입할 수 없는 건물이 좀 있어서 결국 옮기는 쪽으로 결정했다는... 좀 섭섭하긴 하죠- 정들었는데 ㅋ 아마 옮긴 후에는 화이트 하트 레인은 철거하고ㅠㅠ 재개발 할 것 같아요- 그동네가 좀 재개발이 시급한 동네라;;
아 그러쿤요.. 그럼 아스날 전구장 하이버리도 철거되었나보군요;;ㅜ 아 새구장이 다 이쁘긴 한데 몬가 역사가 사라지는 느낌이 드는건.. ㅜ 앤필드도 구장이 크기도 별로 안크고 오래되서 새구장 지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무조건 좋은거는 아니군요..
리버풀은 좁아서 지을때가..
하이버리는 철거되고 거기에 고급 아파트 단지 들어섰는데, 금융위기 터지면서 사람들이 현금 확보하려고 계약 다 빼는 통에 어려움 겪고 있다고 들었어요. 쓰던 자리에 짓는게 제일 좋죠. 근데 우선은 공사 기간 중에 쓸 경기장이 문제인 데다가, 대부분 증축하는 데 주변 건물 매입이 쉽지 않아서 다들 조금씩 옮기는 거겠죠 ㅠ
현금확보.. 다 아스날측에 완료되었을걸요..
뭐 제가 들은 얘기는 다르긴 한데 어차피 다 카더라니까요.
멋지네............
입부네요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님 닉네임 귀엽네요...하트레인 이름도 예쁜데다가 매점알바라하니 귀여움 ㅋㅋ
새 구장 스폰 받아서 이름 정할텐데, 제 닉넴 이상한 걸로만 바뀌지 않았음 좋겠다능 ㅠ
화이트하트레인이 사라지는구나 ㅜㅜ
댓글들이 실제로 경기장 가는 사람 삘
ㅎㅎㅎ... 축구덕후들의 집합장소인지라... 어찌보면 다른 오덕들 욕할 이유가 없죠^^
전 작년 이맘때 열심히 다녔음 ㅋ 덕후짓 해도 되죠?
ㅋ 제 말은 윗분들이 실제로 WHL에 다니는 사람들처럼 말하길래
별루 그런댓글 없는데 ㅋㅋㅋ
자~~북런던이 스타트를 했으니...첼시도...ㄱㄱㄱ
돈많네.....
그럼 여긴 몇명수용인가요? 한 6만정도 되나요?
하트레인님이 그래서 경기장직접갔대잖아요
허허허헉........ 화이트하트레인에 한번 가봐야하는데.............
리암 갤러거가 부릅니다 The Masterplan
위치는 비슷 할려나? 찾아가기 너무 힘든 화이트 하트레인...ㅋ
멋지다...ㅎㅎㅎ 하트레인은 다 좋은데 그 거대한 기둥때문에 경기보기 불편하든데....새구장가면 좋을듯...ㅎㅎㅎㅎ
언제쯤 완공 될까요? 무지 기대되네 군대 갖다올때쯤 완공 되겠지 ㅋㅋ
2012년이요-
현재 3난6천석이니 최소한 6만석은 돼야 할듯,,
이쁘다
오호호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