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번 |
학교 |
단체명 |
지도교사 |
대표학생 |
주제 |
1 |
창원과학고 |
B103 |
전홍표 |
조용준 |
빗물에 대한 오개념을 바로잡는 어린이 환경교실 운영 |
2 |
창원과학고 |
Eco Recipe |
오은희 |
강수정 |
남산의 태그 안내판 제작 |
3 |
숭신여고 |
Eco-school |
김강석 |
남효연 |
지속가능학교 만들기 |
4 |
인천국제고 |
GOM |
최석주 |
김도은 |
우유팩 처리 현황 파악 및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제시 |
5 |
충북고 |
MFSG |
남윤희 |
인건우 |
COOL BIZ IN SCHOOL |
6 |
홍천고, 홍천중, 성복고, 하남고, 광양중 |
RCTV |
김현정 |
홍서진 |
No 방사능 YES 대안에너지 |
7 |
성의고 |
SEPT |
송준식 |
김도형 |
불산 누출사고와 그 영향 |
8 |
금산여고 |
금강살리미 |
강혜원 |
이현주 |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고 있는 한국의 논 생태적 가치를 연구해 본다. |
9 |
장학중, 서천중, 서천여중 |
금강하구 |
조찬희 |
김태연 |
금강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여 하구둑으로 인한 금강의 변화를 조사 |
10 |
창원과학고 |
바라보기 |
황경미 |
고대현 |
동물의 시각으로 바라본 무분별한 인간의 세상 |
11 |
광주동신중 |
보리심 |
박은화 |
문경석 |
우리나라의 양서․파충류 외래종의 실태와 전망 |
12 |
용화증, 천안쌍용중, 온양여중 |
에코돌스 |
이수연 |
김도윤 |
분리수거 문제를 인형이 주는 메시지와 시각적 효과를 통해 문제 해결 |
13 |
숭문중 |
에코젠틀맨 |
신경준 |
정민석 |
지속가능한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활동 |
14 |
용화고 |
온새미로 |
최소영 |
정기영 |
미르못 생태탐사 |
15 |
풍무고 |
장릉환경사랑 |
이소영 |
최윤석 |
장릉 생태조사 |
16 |
숭신여고 |
환경의 조건 |
유효진 |
이혜원 |
인간의 조건 |
* 포스터 발표 부분
연번 |
학교/단체 |
모둠명 |
지도교사 |
대표학생 |
주제 |
1 |
온양중, 온양여중, 두정중, 가온중 |
1PM |
박효인 |
김남준 |
광덕산 꽃과 꽃잎의 아름다운 모양과 다양한 색의 관찰 |
2 |
창원과학고 |
4men |
김문섭 |
성재환 |
잃어버린 창곽의 바람길을 찾아서 |
3 |
숭신여고 |
bio-tope |
유효진 |
임수경 |
동물과 인간이 상생할 수 있는 건축물(비오톱) |
4 |
용산고등학교 |
cozy |
이정미 |
안성현 |
버리는 옥수수 줄기를 활용한 친환경적인 종이제작 방법 탐구 |
5 |
창원과학고 |
E-coworkers |
김기현 |
김승현 |
ZEC(Zero Energy eco-Class) 만들기 |
6 |
충북고 |
GSP |
남윤희 |
서영국 |
나로호의 두 얼굴 |
7 |
숭신여고 |
UCC |
유효진 |
임사랑 |
에코 디자인 프로젝트 |
8 |
창원과학고 |
W . P |
김문섭 |
김예지 |
대한민국 가상수의 표준화를 통한 창곽인의 물발자국 측정 |
9 |
용화고 |
설유화 |
최소영 |
박선영 |
용화고 Botanic Story |
10 |
숭문고 |
그린리더 |
신경준 |
이우빈 |
학교와 사회의 자원과 에너지 절약 |
11 |
용화고 |
김곽박백 |
최소영 |
김예은 |
재활용의 조건 |
12 |
동천고 |
동천그린리더스 |
유병욱 |
손우진 |
또래 활동을 통한 환경습관 및 의식 개선 프로젝트 |
13 |
창원과학고 |
모두의 폴리스 |
손세민 |
김동현 |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생태 도시로의 육성 보드 게임 |
14 |
부산용인고 |
새싹 |
이지언 |
추수현 |
로컬푸드를 이용한 탄소발자국 줄이기 |
15 |
천안오성중 |
솔방울 |
이재황 |
임소현 |
한글 (자연의 디자인 원리) |
16 |
충북고 |
아우Re |
남윤희 |
서동길 |
두꺼비 프로젝트 |
17 |
풍무고 |
에어풍무 |
이소영 |
최윤석 |
김포시 항공산업에 대한 환경 문제 |
18 |
숭문고 |
에코드림 |
신경준 |
정세환 |
전자쓰레기를 ART로 |
19 |
연동중 |
온새리로 |
오인환 |
이아연 |
로드킬 발생 원인과 방지 대책 탐구 |
20 |
숭신여고 |
재미있는환경 |
김강석 |
김효진 |
환경 보드게임 만들기 |
21 |
광주동신중 |
재활용의달인 |
박은화 |
허은준 |
길거리의 버려진 쓰레기를 주워 재활용 방법 찾기 |
22 |
숭신여고 |
짱가네 |
김강석 |
김지수 |
녹색커튼 만들기 |
23 |
창원과학고 |
창곽 의사회 |
황경미 |
문민기 |
내동천 심폐소생술 |
24 |
창원과학고 |
침묵의못 |
박숙현 |
김동형 |
창원과학고 내에 생태연못 조성 |
아쉽게 1차 심사에 합격하지 못한 친구들에게 죄송하네요.
좋은 주제와 활동이기는 하지만 이 대회의 목적이 학생 스스로 어려운 점을 발견하면서 환경 친화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에 연구의 내용이 부족해서가 아님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제 3회 환경 프로젝트 발표대회에는 구두발표의 경우 35개팀의 참여로 3:1의 경쟁률이었으며
포스터 발표의 경우 40개팀의 참여로 2: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그리하여 너무 좋은 주제를 탈락 시킬 수 없기에 구두발표는 처음 계획과 달리 12개 팀에서 16개 팀으로
포스터 발표의 경우 20개 팀에서 24개 팀으로 수정하였습니다.
물론 연구 결과서가 나와야 확정되겠지만 이로 인하여 구두 발표 시간이 조금은 조율이 될 것 같습니다.
이후 다시 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행정사항입니다.
1. 최종 결과물은 9월 30일까지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제출처 : luvecolife@naver.com
6page의 결과보고서 이며 양식을 준수하시어 제한 날짜에 꼭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제한 날짜를 지키지 못할 경우 본 심사에 참여하기 어렵습니다.
- 보고서 작성 양식 (첨부파일 참조)
- 심사 기준표 그리고 본심사 심사위원 명단은 이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계획서에는 본심사 참여 팀에게는 10,000원이 참가비가 있었으나 참가비는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3. 행사 당일 심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대략 1시간 정도의 시간을 이용하여) 서울 시청 광장에서 물 절약 카드섹션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3분 정도의 플래시 몹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이 또한 추가적으로 다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관심을 가져주시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고생하셨습니다~~~^^*
부족한 팀에게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기간 즐겁게 준비하겠습니다.
어제 늦게까지 기다리다 잠들었는데 아침에 너무나 좋은 통보를 받아 행복한 하루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능력이 되는데 까지 최선을 다해 첫 출전인 만큼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늦게 올려드려 죄송합니다. 계획서로 아이들의 자존감을 심사한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고. 참가팀을 늘려야 되는지 약속대로 해야되는지에 대한 논의가 깊어져서 생각보다 늦었습니다.
많이 기다리게 해셔 죄송합니다.
포스터 9번 용화고 확인부탁이요. 팀명 설유화 대표학생 박선영인데 잘 못 나왔어요...
오타가 있었네요.. 죄송합니다.
수정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 프로젝트때 아이들과 함께 꼭 참석하고 싶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선생님, 혹시 1차심사결과 학교에 공문으로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
좋은 의견입니다. 추후 대회참가할 때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공문을 보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공문 프로젝트 발표대회 게시판에 올렸습니다.
고생 많으셨네요. 벌써 주제만으로도 훨씬 풍성하고 점점 더 성장하는 프로젝트 대회가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