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콘덴서 방전은 그냥 숏트시켜도 무관합니다. 콘덴서 숏트시 스파크가 튀는것은 콘덴서에 축척된 에너지양에 비례한데, 전압은 높지만 전하량이 그리 크지 않으므로 (주관적이긴 하지만)그리 큰 스파크는 튀지 않습니다. 저같은경우엔 걍 드라이버로 합선시켰습니다. 그리고 테슬라코일 자체도 실험 후 전체적으로 강한 정전기가 대전된 상태가 되므로 접지선을 연장시켜서 토로이드와 코일 주변을 스-윽 훑어주십시오. "따다닥"하고 정전기가 방전될겁니다. (그거 안하고 코일 만졌다가 깜짝 놀란적이 몇 번 있습니다 ^^;)
추신 : 어떤 사람은 콘덴서에 충전된 전압이 자가방전을 할 수 있도록 수십~수백메가짜리 저항을 연결하기도 하더군요. 그런데 그럴 경우 테슬라코일 작동시 일부 에너지를 저항에서 소비하게 되므로 트랜스나 콘덴서의 용량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엔 사용하지 않는게 조금이라도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첫댓글 콘덴서 방전은 그냥 숏트시켜도 무관합니다. 콘덴서 숏트시 스파크가 튀는것은 콘덴서에 축척된 에너지양에 비례한데, 전압은 높지만 전하량이 그리 크지 않으므로 (주관적이긴 하지만)그리 큰 스파크는 튀지 않습니다. 저같은경우엔 걍 드라이버로 합선시켰습니다. 그리고 테슬라코일 자체도 실험 후 전체적으로 강한 정전기가 대전된 상태가 되므로 접지선을 연장시켜서 토로이드와 코일 주변을 스-윽 훑어주십시오. "따다닥"하고 정전기가 방전될겁니다. (그거 안하고 코일 만졌다가 깜짝 놀란적이 몇 번 있습니다 ^^;)
추신 : 어떤 사람은 콘덴서에 충전된 전압이 자가방전을 할 수 있도록 수십~수백메가짜리 저항을 연결하기도 하더군요. 그런데 그럴 경우 테슬라코일 작동시 일부 에너지를 저항에서 소비하게 되므로 트랜스나 콘덴서의 용량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엔 사용하지 않는게 조금이라도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쩔수없이.ㅠ.ㅠ.고압콘덴서 2대 샀습니다...30kv, 1800pf *2 . 개당 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