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규 후원회의 자문교수님이신 이기수 교수님께서..
고려대학교 총장으로 선임되셨습니다~~!!
축하해주시고 더욱 큰 성취를 이어가시도록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근규 드림
보도자료>
고려대학교 제17대 총장에 이기수(법학65) 교수가 선임됐다.
고려중앙학원(이사장=현승종)은 오늘(17일) 오후3시부터 이사회를 열고
이 교수와 김호영(기계공65) 교수, 염재호(행정73) 교수를 차례로 면접한 뒤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이 신임총장은 고려대학교 본관 3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긴 터널을 지나온 기분”이라며 당선소감을 발표했다.
이어 “그동안 전임총장들이 모교를 훌륭하게 이끌어왔으나, 그 사이 몇 차례 어려움을 겪으며 현재 고려대는 정체돼 있는 상황이 아닌가 한다”면서
“국가흐름에 발맞춰 선진의 흐름 속에 대학문화를 창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 질문에 이 신임총장은 “학내구성원의 단합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겠다”고 답했다.
또 국제화에 대해서는 KULA 캠퍼스 등 아웃바운드(Out-bound) 국제화를 추진하면서
국제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영어 뿐 아니라 유럽어, 동양어 등의 외국어 교육 또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재양성의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연구전담 교수와 강의전담 교수를 따로 두는 안을 제시했다.
이 신임총장은 지난 제16대 총장선출과정에서 총장후보선출위원회 회의에서 1위를 기록했으나 최종 선임과정에서 아깝게 탈락한 바 있다.
이 신임총장은 오는 2월 1일 취임식을 갖고 4년간의 총장직을 시작할 예정이다.
고려대학교 제 23대 총학생회장을 지낸 한나라당 제천단양선거구 이근규 예비후보와 오랜 교분을 가지고 있는 이 신임총장은
★이근규 후원회의 자문교수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