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살아가는 게시판에 프리우스에 관해 회원분들께 물었었는데요~
도통 시간이 나지 않아서 매장에 가보지는 못했고 다행히 친한 지인분이 프리우스를 구매하셔서 집근처에서 간단하게 시승해 보았습니다. 시승차가 아닌 관계로 차량운행이 없는 공터에서 간단하게 운전해 보았습니다.
위에는 마이비와 프리우스 정면 비교 사진입니다. 사진상이나 실제로 보았을때 좌우폭이나 높이는 마이비가 좀 더 큰편입니다.
길이는 프리우스가 더 긴편이었습니다. 약간 특이한점은 길이는 프리우스가 길지만 앞바퀴와 뒷바퀴사이 거리는 마이비가 더 길었습니다. 마이비가 바퀴를 최대한 바깥쪽으로 밀어놓았다는걸 실감할수 있었습니다.
프리우스 뒷태입니다. F/L된 버전이라 뒷쪽 브레이크등이랑 몇군데가 바뀌었다고 들었습니다.
뒷부분이 상당히 공기역학적으로 보입니다. 이쁩니다^--^
위에는 트렁크 사진입니다. 트렁크공간은 마이비와 비슷해 보이는데 깊이는 마이비가 깊은것 같습니다. 밑에 판을 올리면 수납공간이 또 마련되어 있습니다.
운전석에서 본 실내디자인입니다. 출시된지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입니다.
간단시승기----------------
공터에서 간단하게 운전해서 초간단으로 적겠습니다.
일단 손손님이 조언해주신 부분과 거의 100% 동일했습니다.
차량은 토요타 특유의 모든 부분이 부드럽습니다.
(예전에 미국에서 토요타차량을 2년정도 운행했는데 그때 토요타느낌이 딱!)
도어나 트림류는 강한 느낌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주행느낌도 같은 CVT이지만 마이비는 좀 더 즉각적인 반응이고 프리우스는 좀 더 부드러운 반응이었습니다.
저속주행시 전기로만 운행되는 느낌은 항상 신기한 느낌이구요 전기카트느낌??
속도가 올라갔을때는 마이비가 좀 더 조용한 느낌이었습니다. (노면소음과 주행풍소음 브레이크감속시 고주파음등)
실내공간은 둘다 비슷하고 편의적인 옵션도 비슷한것 같았습니다.
연비부분은 뭐 말할 필요도 없겠죠 ㅎㅎㅎ
이상 초간단 프리우스 비교시승기였습니다^^;
첫댓글 잘 봤습니다~ 저도 친구가 타길래 몇번 타봤는데 제 취향은 아니더군요^^ 마이비가 더 낫죠^^
옆모습이 괜찮네여~^^
시승기 잘 봤습니다. 프리우스도 생각보다 트렁크 공간이 크네요.
브레이크 잡을때 거슬리지 않으셨나요?
전 시승차 주행할때 깜눌했었는데 ~
초간단이지면 확 와 닿네요 ~~~
ㅎㅎ 저두 시승한번 해보고 싶네요
저두 프리우스랑 고민 했었는데...마이비가 더 좋네요^^
처음 사진에서 프리우스랑 덩치가 거의 비슷해서 놀랐어요;;;
게다가 전장은 더 길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