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장이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15년 1분기 실적도 14년동기대비 20%이상 감소했다.
*경쟁심화로 인해 제품가격이 하락하고 있다. (수익성 부진의 결정적 이유)
국내외 유통 채널 조정에 따른 출고 중단 및 반품 정리, 특판 매출 감소가 원인이다. 부채비율 26%, 차입금 의존도는 13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매출채권화전율이 감소하고 있고 매출채권 회수기간도 증가하고 있어 판매가 원할하지 못함을 알 수 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4년째 흑자 유지중.
|
@요약—텀블러 효과로 반격시도중
락앤락은 매출의 50%, 이익의 70%가 중국에서 발생하고 있다. 13년을 고점으로 중국비중은 감소중. (45%)
락앤락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류스타 이종석을 모델로 발탁, 밀폐용기는 물론 보온병 및텀블러에 더욱 주력하고 있다.
특히, 텀블러의 경우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업그레이드 된 기능이 더해진 신제품들을 대거 출시하여이종석과의 시너지 효과를 보이고 있다
*팀블러는 레져활동 증가로 국내외에서 판매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팀블러는 2만원~3만원사이 판매되고 있다.
거기에 유아용품도 기대가 크다. 헬로베베라는 브랜드로 젖병등 사업에 진출하고 있는데 락앤락의 브랜드 충성도라면충분한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락앤락은 700여개의 제품구조조정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시도하고 있다
결론:과거와 같은 큰 성장은 힘들다. 신제품 판매 텀블러는 이제 시작단계다. 텀블러는 30~40대 이상으로 형성됐던 기존 밀폐용기 시장의 소비층을 젊은층으로 확대하는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주가는 부진을 반영하며 1만원까지 하락후 회복하고 있다. 이제 2만원 회복시도를 노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사업내용
제품의 생산 대부분이 중국 위해, 소주에 위치.
국내는 아산 사업장(주방생활용품 생산)과 서울 사업장(관리, R&D, 국내영업)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외는 중국, 미주, 유럽, 아시아, 남아메리카 등지에 해외 자회사가 운영되고 있다.
*란액락 판매경로
보온병 제품은 2014. 4월 발표된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보온병 분야 브랜드 인지도 1위
•중국: 대도시 – 고가 제품으로의 교체에 의한 성장, 중소도시 – 플라스틱 제품에 의한 성장
•한국: 식품용기는 성숙시장, 타 제품굮에 의한 성장 및 싞제품의 Test market
•동남아시아: 현재는 플라스틱 제품 위주이나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대응
*주요 원재료
밀폐용기의 주 원재료는 폴리프로필렌(PP)과 트라이탄, 유리등
*경쟁업체 현황.
최근 경쟁업체의 급증이 매출부진의 원인으로 볼 수 있다.
1)타파웨어
2)러버메이드-미국시장이 주요 시장이며, 아시아의 경우 에이전트를 통한 간접 판매중
3)코멕스--고무장갑, 플라스틱 컵, 욕실제품 등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백만원)
품목
매출액
2014년도
(제 10 기) 2013년도
(제 09 기) 2012년도
(제 08 기)
저장용품(밀폐용기등)
98,350
100,724
81,180
음료용기(아쿠아,핫앤쿨등)
38,222
39,941
42,428
기타(리빙용품등)
69,391
54,972
56,608
총매출액
205,963
195,637
180,217
기타(판매장려금 외)
(-)11,840
(-)8,477
(-)9,193
순매출액
194,123
187,159
171,024
품목별 매출 비중
구분 | 품목 | 한국 | 중국 | 동남아 |
---|---|---|---|---|
Food storage | Plastic | 26% | 13% | 21% |
Glass | 7% | 19% | 8% | |
Beverage Container | Thermo, Water bottle | 21% | 36% | 22% |
Living | Storage box, DIY | 20% | 11% | 3% |
Others | Cookware, bathroom | 26% | 21% | 46% |
@신규사업 분야
사업영역을 플라스틱 이외에 보온병, 보냉병, 야외용 도시락등의 아웃도어 용품과 냄비 후라이팬등의 조리용품 및 수납용품, 생활용품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신제품을 출시하여 주방생활용품 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첫댓글 ㄱㅅ 합니다 추 꾹 모바일에서 추천이 안되나? 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항시 감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종목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성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