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공동구매 오일은 제외이며 오일필터&에어크리너를 포함하여
유롤 5w30을 제외한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푸조 New 308mcp
오토/수동: mcp
누적키로수: 15500km
합성유 사용 경험: 토탈쿼츠 5W30 만 사용 (센터순정오일)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토탈쿼츠 5W30
작업한 오일: IGOL 5W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사진은 사장님이 올려주세요~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Test 중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총평 :
안녕하세요!
유광재 오일 회원 여러분!
저와 비슷한 시기에 오일을 교체하신 동호회 회원분들께서 후기를 자꾸 올리시니
조금 더 타보다가 후기를 작성하려고 했던 저로써는 상당히 압박이 되서 (패널티 먹을;;;)
더 참지 못하고 작성합니다.
오일교환 후 주행거리는 약 200km 밖에 되지 않지만 교환 후에 느낀 점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제 차의 오일교환 이력과 문제점에 대해 말씀드리면
저는 2,500km 에 센터에서 토탈쿼츠 5W30 으로 교환하였고 (필터포함), 쭉 타다가
9,300km 에서도 같은 오일로 교환하였습니다. (필터포함)
(그리고 유광재 오일에서 IGOL 5W40 으로 교환 전에)
기존에는 나타나지 않은 현상이 약 13,500km 에서 발생합니다.
주행 중에 원하지 않는 구간에서 기어변속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특히 3단 이하의 저단 일때 유난히 심하게 발생하여 (물론 운행이 지장이 있는게 아니고 본인이 예민해서)
사장님께 문의를 드렸지만 오일교환 후 6,000 ~ 7,000km 정도면 오일빨(?) 이 잘 받을 때라는 견해를
피력해주셔서
그냥 괜찮아 지겠지라고 자위하며 주행을 계속 하였습니다.
1,000km 더 운행하는 동안에도 상황은 좋아지지 않았으며 결국엔 유광재 오일을 급방문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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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부터는 사용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방문 전 동호회에서 IGOL 오일 베타 테스터에 뽑혀 가벼운 마음으로 급 방문하게된 유광재 오일
토요일에 급하게 전화하여 방문한 유광재 오일
샾에 도착하니 사장님은 그냥 심드렁합니다 -_-;;;;(반가워 해주시지 .... 완전 진지한 궁서체임)
뭐 어쨌든 제 차는 디젤이기에 예열 후열을 확실히 합니다만...
성격 급한 사장님 후열 안 해주십니다. -_-;; 차를 바로 넣어버립니다!!!!!!!!!!!!! ㄴ ㅐㅊ ㅏ!!!!!!!!!!!!!!!!!!!
그리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오일을 빼고 오일을 넣고 필터를 갈고 ///// 작업 끝!!!
시동을 걸고 차를 뺍니다. 같이 계시던 동호회 회원분(윤이님)께서 차가 조용해 진 것 같다고 하십니다.
저는 잘 모르겠지만 뭐 어쨌든 좋습니다.^^
차를 주차하고 시동을 꺼둔 상태에서 같이 온 처남 차 (쉐보레 크루즈 IGOL 5W40) 작업 하는 것을 봅니다.
역시 오일빼고 오일 넣고 //// 작업이 끝납니다.
이제 집에 가야하는데 시동걸기가 두렵습니다.
시끄러우면...어쩌지....출력이 별로면 어쩌지.....뭐 다들 그런걱정 한 번씩 하잖아요?
저만 그런거 아니잖요???????????????????????-_- 버럭!
차를 완전히 식혀 시동을 걸으니 그 전과 크게 차이점을 못 느끼겠습니다.
냉간시에는 소음이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자 출발합니다.
갓 운전대를 잡은 새색시마냥 들떠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악셀링을 합니다. (역시 소음부분은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오호~ 왠일입니까? 기본 2,000 ~ 2,200 RPM 에서 변속되던 2단 구간이
1,800~2,000 RPM 에서 변속이 되네요.
뭐 우연이겠지~~~~~~~~~~~~라고 생각하며 차를 세웁니다.
다시 출발 합니다. 역시 같은 영역대에서 변속됩니다.
연이어 가속을 합니다. 역시 2,000 RPM 이하에서 변속이 됩니다.
제 발끝에서 마음먹은대로 변속이 되니 기분이 참 좋습니다.
그렇게 국도를 지나 고속도로를 올리니 막힙니다.
그래서 안성쪽으로 달립니다. 차가 없습니다.
이제 부터 쏩니다. 기존오일 대비 출력, 가속력 모두 훌륭합니다.
실용영역대 (50~170km구간) 에서 치고나가는 게 장난 아닙니다. (물론 변속 RPM 은 높습니다)
오일교환 후 바로 가혹하게 운전하면 차가 힘들어 할까봐 적당히 달리다가 속도 유지 합니다.
120 ~ 150km 사이로 주행하며 소음 측정을 하니 기존대비 소음이 낮아진 것 같습니다.
톨게이트를 빠져나와 차를 세웁니다.
냉간시 소음은 그닥 차이가 없었지만 온간시 소음은 확실히 어느정도 줄었습니다.
소음이 줄어드니 차량 진동도 줄어든 것 처럼 느껴집니다! 기분이 좋습니다.
아직 오일에 대해 말 할수 있는 단계는 아닌 것 같지만 오일교환 초반에 느낀 점을 적어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덧붙여, 연비에 대해 말씀드리기가 힘든 점은 오일교환 전
서울 → 예산 약 150km 구간에서 25km/L 를 찍었고
천안 → 포항 왕복 약 560km 구간 (가혹운전 풀악셀) 에서 13.5km 를 찍었기 때문에
비슷한 조건에서 해보고 연비에 대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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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오일빨은 1~3천에 적응이 되어
6~8천에 최대 성능으로 효과들을 보시고 계시기에
평균치를 말씀드린 것입니다^^
메이커나 점도를 바꿀때마다 그러합니다.
제 성격이 나긋나긋?하지 못해 가끔은 유선상도
화났거나 싸우는걸로 착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정도로 톤이 좀 높구요
그런 맥락이 좋으신분도 계시지만 지금처럼 심드렁하다고 느끼시는 분도...
그러니 오해는 말아주시구요^^
기회되서 또 뵙게되면 저를 좀 더 이해하시게 되실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그렇게 느끼셨다니 죄송합니다...
후열부분은 저도 디젤 매니아이기에 누구보다 중요성을 잘알고 있구요
오셔서 주차하시는 동안과 차를 넣는 동안에 이미 자동 후열이 되었다보며
리프트에 올리고도 잠깐이나마 시간적 여유를 더 주고 있습니다.
그것도 부족하다 싶으신분들 중에서는
좀 더 해달라고 말슴해주시면 얼~마든지 해드리고 있구요
그러니 걱정을 안하셔도 되시리라 봅니다^^
작업과정은 말씀하셨듯이 단순?합니다.
오일뺴고 넣고.
하지만 어떻게 빼냐가 관건이지요^^
암튼 빠른 후기 감사드립니다~
너무 압박?을 받으시지 마시고 천천히 주관적으로
기간에 따라 올려주시면 됩니다요~ㅎㅎ
안전운전하시구요~
-유광재 배상-
글을 재밌게 적으려고 한 것이니 마음 쓰지 마세요!
입에 발린 영업하는 사람보다 사장님처럼 영업하시는 분이 저는 더 좋습니다.
넵^^
저도 진심이 무언지는 십분 이해합니다요
고맙습니다...귀족님.
글 재밌게 봤습니다 ㅋㅋㅋ 방문시 냉장고에 있는거 맘껏 드셔도 됩니다! 전 방문때 마다 음료수랑 과자 하나씩 빼먹어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냉장고에 과자와 음료수가 있었군요!!!!!!!!!!
다시 먹으러 가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