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본체를 책상 위에 올려놓고 쓸거라 소음을 줄이고 싶어서 케이스 내부 팬 모두 아틱 argb 로 교체할려고 하는데 수냉쿨러로 쓰고 있는 크라켄 라디에이터 팬도 모두 바꾸는게 나을까요?
간단한 질의 응답 게시판입니다 (잦은 질문은 삼가해주세요!)
타업체에서 구매한 제품의 이상증상에 대해서는 답변드리지않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구매처에 상의하세요)
첫댓글 크라켄 팬이 풀량이 높은 팬이라 그거 바꾸시면 안됩니다.
아 그렇군요 ㅠ
케이스 내부 팬을 통일하고 싶은데 크라켄 팬과 동일한 팬으로 케이스 팬을 맞추면 소음이 좀 있는 편일려나요?
@임감자 그게 크라켄이 성능이 좋은 쿨러는 맞는데 저소음하고는 거리가 멉니다. 이게 팬 문제가 아니라 펌프소음이 좀 있는 편이라서 쉽게 조용해지진 않을겁니다.
+. 글고 두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데, 일단 팬은 어떤 팬이든 많으면 시끄러워집니다. 어떤 견적을 쓰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쿨링이 좀 필요한 고가 견적은 저소음하고 거리가 멀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78x3d쪽은 가능)
그리고 아틱팬이 가성비 팬은 맞는데 저소음하고는 거리가 있습니다. 아틱팬은 풍량의 저점이 높고 고점이 낮은 터라 저부하에서는 정말 조용하지만 고부하에서 rpm이 크게 올라가면 매우 잘들릴 정도로 소음이 나는 편입니다.
@임감자 가장 중요한건 팬바꾸면 성능하락함.. (아틱이 크라켄 기본팬보다 성능 낮거든요) 녹투아팬중에 2000 RPM 가뿐히 넘는 몇몇 제품들은 크라켄 기본팬이랑 바꿔도되는데 엄청 비싼데다가 소음은 찔끔 줄어듭니다 (어짜피 고성능 수랭 다 시끄럽다 보시면됩니다)
@조우현(직딩, 성조님 팬임) 제가 지금 10400f에 b450m 박격포 + 2열 수랭달고 사용하면서 주된 용도인 안드로이드 앱프로그래밍 하면서 크롬, 줌, 디스코드 등등 8-10개 정도 창 띄워놓고 작업하는데 cpu온도 40도 ~ 많이 나오면 50도? 살짝 넘어가더라구요.
이번에 바꿀 스펙은 cpu는 14700kf, 메인보드는 GIGABYTE Z790 AORUS ELITE AX ICE 그래픽카드는 갤럭시 2070super(기존 사용하던 글카) 사용할 예정입니다. 케이스는 Nzxt f6 flow랑 Hyte y40 이랑 고민중입니다.
이럴 때는 어떤 팬 쓰는게 괜찮을까요?
@신성조 그렇군요..ㅠ
제가 원래는 발키리 A360 이나 잘만 alpha ii 36 둘 중에 고민하다가 이번에 견적 맞추면 3년~5년 정도? 사용할 예정이라 둘 다 펌프 내구성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이기도 하고 후기도 안보이더라구요 ㅠ 그래서 검증된 제품찾다가 어려워서 그냥 크라켄 박아놓은거기도 합니다...고르기 힘드네요 ㅠ
@임감자 케이스는 저라면 h6쪽으로 할 것 같습니다. 헤이트는 너무 작아서 불편하고 쿨링도 나쁘더라구요.
팬은 RGB가 필요하다면 써멀라이트 TL-C12CW-S 로 갈 것 같구, RGB가 중요하지 않고 예산이 된다면 비콰이엇 쉐도우 팬으로 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