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사람들을 벌주기 위해
괴물을 사용할 수 있는 앱이 있다면?
전건우 글, 더미 그림 │초등 고학년~중학생 대상
128쪽│13,000원│판형 128*197│ISBN 978-89-5547-945-4 73810 | 펴낸날 2022년 7월 20일
책 소개(줄거리)
우연히 괴물 사용 설명서 앱을 얻게 된 현우는 학교 폭력을 일삼는 아이들을 벌주고자 괴물을 보낸다. 그리고 무관심한 엄마 아빠에게 불만인 친구를 위해 친구의 엄마 아빠에게도 괴물을 보내는데……. 처음에는 정의로운 마음으로 괴물을 사용하지만 점점 오만해지는 현우는 과연 자기 자신이 괴물이 되지 않고 괴물을 다스리는 자가 될 수 있을까?
작가 소개
글 전건우
호러와 스릴러를 쓰면서도 인간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놓지 않는 사려 깊은 이야기꾼이다.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3』에 단편 소설 「선잠」으로, 『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을 통해 데뷔하였다. 꾸준히 작품을 발표하며 호러 미스터리와 스릴러 장르를 병행해 작품을 쓰고 있다. MBC 예능프로그램 [능력자들] 추리 능력자 편에 출연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편 소설 『밤의 이야기꾼들』 『소용돌이』 『살롱 드 홈즈』 등을 썼으며, 단편집 『한밤중 에 나 홀로』 『괴담 수집가』 에세이 『난 공포 소설가』를 출간했다. 최근작으로는 K스릴러 작가 공모전 당선작인 『마귀』와 괴담집 『금요일의 괴담회』가 있다. 장편 소설 『고시원 기담』과 『살롱 드 홈즈』는 각각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다.
그림 더미
나른한 오후의 몽상 같은 그림과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공부 근육 키우는 독서법』 『캐릭터 공작소』 『유령부』 『오르간 뮤직』 『오리진2-에티 켓』 『구스범스31-공동묘지의 악령』 『구스범스34-머리 없는 유령』 『SF 마일즈 보르코시건 시리즈』 등이 있으며, HP 등 다수의 광고 프로젝트 일러스트 작업을 했다.
출판사 리뷰
어느 날 스마트폰에 깔린 괴물 사용서 앱!
현우는 학교에서 6학년 형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같은 반 친구 성주를 구해 주려다 오히려 괴롭힘을 당하게 된다. 그러다 우연히 스마트폰에 깔린 괴물 사용 설명서 앱을 보게 된다. 흡혈귀, 늑대 인간, 슬렌더맨 등 다양한 괴물들을 골라 나쁜 사람들을 혼내 줄 수 있고 단계별 모드에 따라 친구와 자기를 괴롭히는 나쁜 형들을 혼내 주기로 결심하고 괴물을 골라 보낸다. 다음 날 학교에서 6학년 형들이 밤새 악몽을 꾸고 응급실까지 실려 갔다는 소문을 듣고 현우는 놀랍기도 하고 한편으론 통쾌한 마음이 들었다.
정의의 히어로가 된 현우!
괴물 사용 설명서 앱을 의심했던 현우는 이제 앱을 믿는다. 그리고 친구를 교통사고 내고 뺑소니 친 범인을 혼내 주고자 또다시 늑대 인간을 보낸다. 또 엄마 아빠에게 불만인 친구를 위해 친구의 엄마 아빠에게 슬렌더맨을 보낸 뒤 스스로 정의의 히어로가 된 듯 뿌듯해한다.
하지만 막상 친구가 고마워하기는커녕 현우를 의심하고 원망의 말을 하자 자신의 선의를 알아주지 않는 것에 현우는 분노한다. 그리고 괴물을 부리는 것에 재미를 붙이게 되고 또 다른 대상을 찾게 된다.
괴물이 되지 않기 위해
처음에는 약한 자를 괴롭히는 나쁜 사람들을 혼내 주고자 정의로운 마음에서 시작된 괴물 소환이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현우의 마음에 자만심을 불러일으키더니 신중하고 현명하게 앱을 사용하라는 경고 메시지까지 무시하게 된다. 괴물을 이용해 나쁜 사람들을 혼내 주려던 현우가 점차 괴물을 닮아 가고 있었던 것이다.
우리 내면에는 선과 악이 늘 공존한다. 선한 힘을 신중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언제 악에게 조종당할지 모른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악한 마음에 사로잡히지 않는 절제와 용기를 기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