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에는 직불카드와 외상신용카드 2종류가 있다. 외상신용카드는 카드사용대금을 카드사가 카드사용후 1개월~3개월후 징수하는것이고 직불카드는 카드사용즉시 징수하는것이다.
그런데 카드가맹점수수료가 동일하다니 말이나 되는가? 외국의 경우 신용카드수수료가 외상카드는 1.5%, 직불카드는 0.2%정도(한국은행 금융결제국 2010.4.15 "주요국 지급카드 수수료비교및 시사점참조)가 대부분이며 당연한 수수료차이이다.
카드사의 자금코스트가 하나도 들지않고 대손발생가능성도 전혀 없는 직불카드의 수수료가 싼것이 당연한것 아니겠는가? 지금즉시 직불카드수수료를 0.2%로 인하하라!!!!
|
출처: love and peace 원문보기 글쓴이: 사랑과 평화
첫댓글 사랑과 평화님 말씀이 맞는 말씀이지만.. 본인의 의견을 주장하시기 전에.. 이 카페에 정식적으로 가입하신후 주장을 외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애플아저씨 저는 정식으로 가입하여 준회원인데 도대체 무삼 말씀이신지요? 정말 짜증납니다.
설혹 가입안한 사람의 주장이라도 우리 회원의 이익에 부합되는 합리적 주장이라면 무슨 문제가 되것어요?
짜증이 나셨다면 죄송합니다. 혹시 사랑과평화님은 주유소오너님이신지 묻고 싶습니다. 이곳은 주유소오너들이 모이는곳이고, 만약 주유소오너라면 충분히 준회원에서 정회원으로 등업하시는데 문제가 없으시리라 믿습니다. 또한 현재 글을 올리신곳은 정유사공자도가격을 올리는 곳이오니, 이 게시판에 어울리지 않는 글이며 또한 이글은 현제 준회원게시판 어느곳에 올리기에는 부합리한 글인듯 싶습니다. 차후 등업하신후 정회원란에 주유소이야기에 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협회에서 카드수수료에 대한 안건을 계속 추진중에 있으며, 현제 어떻게 얼마큼 추진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려면 우선적으로 등업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협회의 카드수수료인하와는 근본적으로 전략적 방향(주유소 신용카드수수료 절대 인하하지말자 참조)이 다르며 현시점은 직불카드활성화 초기단계인 바 지금 즉시 직불카드수수료를 인하해야지 카드사가 수수료인하가능분(1%정도)을 소비자에게 payback으로 돌려주고나면(하나SK체크카드의 경우 이미 1%의 payback을 시행) 직불카드도 수수료인하여력이 없어지며
전세계적으로 직불카드가 대세이므로 모든 신용카드수수료인하운동의 전략적 방향전환(기존 인하운동과 조세혜택은 계속하되 핵심역량은 직불카드 수수료인하운동에 포커스를 맞춤)이 시급히 이루어져야하며 우리 주유소협회와 사장님들의 인식전환도 필요하다고 사료됨!!!
좋은 의도의 글인 듯 한데, 운영자께서 방을 혹시 잘못 찾아 올린 글이라면 "정유사공장도가격"에서 "주유소 이야기"로 옮긴다고 글을 올린 회원에게 통보하고 옮기는 것이 옳고요. 회원끼리는 어떤 의사가 표출되면 그것을 더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응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교환하고 서로 도움되기 위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합시다.
^^ 좋은 의견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