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네~~ 붕장어(바닷장어)...왜놈말로 아나고
내일이 제43회 어버이날이라고 합니다. 먼저 어버이날에 대하여 이야기 하자면 " 우리나라는 애로부터 효를 가장 중요하게 도덕이며 윤리라고 여겨왔다. 그래서 부모의 은혜에 감사하고 전통적인 효사상의 미덕을 기리기 위해 1956년 어머니날을 제정하여 기념하기 시작했다." 그 후 아버지와 어른, 노인들을 포함하여 어버이날로 1973년 개칭한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나 또한 어버이가 있어 이세상에 존재를 알리게 된 것이고 그런 나에게 아버진 12년전 세상을 달리 하시기고 편안한 안식을 택했다. 지금은 익산에서 어머님와 가깝게 살고 있다. 내일 식사를 하지 못할 것 같아. 오늘 점심을 먹기 위해 고민하다. 그래도 어머니가 드셔보지 못한 음식을 생각해 보니 거북선.... 바다장어..... 붕장어가 생각났다. 어머니도 아침마다 운동을 하며 가는 길에 보았다며......가봤으면 한다...
엄마와 함께 천천히 음식을 즐기며 먹고 싶어 조금 이른 시간이었지만 찾아네요. 바다장어 "무한장어" .... 무한리필~~~ "로얄프리미엄" 2인분... ^^*~~~ 어머니 왈~~ 너무 비싼것 시키지 말란다...( 부모님은 늘 그렇게 말한다. ) 바닷장어 소금구이를 불판에 노른 노릇하게 구어 한입드시며 부들부들 하고 맛있다고 합니다. 정말 행복하고 맛난 점심이 었습니다. 이 추억을 남기고 싶어 난 사진을 담아봅니다. 먼 훗날 내가 나이가 더먹고 이 때를 생각하면 생생한 기억만이 남아 있을 것이기에.. 건강하시게 오래 오래 함께 살아갔으면 합니다... 어머니.... 사랑합니다.
2015. 4. 7. 엄마와 함께 점심을 먹고......
↘ 바다장어와 거북선.... 통영하면 이순신.. 이집 붕장어는 통영에서 직접 가져오신다고 아니 건축물과 어울린다.
↘ 무한장어~ 왠지 "무한"이란 단어를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 내부가 깔끔하고 고급스런 분위기.. (여사장님께서 오늘 첫손님이라고 직접 준비해주시네요)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앵글에 담아봅니다...
↘ 카운터. 주방쪽.. 홀내부
↘ 보라색톤이 아주 분위기를 돋보이게 합니다.
↘ 단체손님을 받을 수 있는 좌탁...
↘ 매운소스,, 간장소스...밑찬이 깔끔하게 준비되었네요.
↘ 장어와 궁합이 맞는 "생강" "겨자양파" "쌈무" "사라다""깨잎" "마늘.된장"
↘ 붕장어... 생삼겹.. 야채...
↘ 그림만 보아도 배가 부르네요..
↘소고기... 새우,,,쭈구미..
↘
↘ 오리훈제.
↘ 자~~ 밑반찬이 다나왔응게.. 구워봅시다...
↘ 대한민국 대표음식 "계란찜"
↘ 붕장어탕...
↘ 건강학게 오래오래 사셔으면 합니다.. 어머니!
↘ 붕장어 크기가 장난아닌데요...
↘ 소금구이 붕장어... (팁하나 : 바깥쪽이 노린노릿하게 구어질때까지 뒤집지 말고 기다려라..)
↘ 그다음 바깥쪽이 노릇하면 뒤집어 안쪽을 굽는다.
↘ 다음 적당한 크기로 잘라 옆으로 세워 구워라..
↘ 개인적으로 깔끔한 맛을 좋아하기에 양념구이보다 소금구이를 좋아한다. (살들이 살아 있네...~~)
↘
↘ 자~~ 먹어볼까요....
↘ 새우도.. 소고기도.....
↘ 소금구이만 먹는다는 것은 양념구이를 무시하는 것... 그래서 배가 부르지만 양념구이 한마리..^^~~
↘ 바다장어에 대해 적어놓았는데... 좋은 사람과 함께 먹는다면 좋다고 하네요....(어딜가나...원래 나쁜 말은 하나도 없음)
↘ 입구에 내가 먹었던 장어 가족들.... 고맙다.. 오늘 ~~ (장어 한가지로 여러가지 메뉴.... 골라먹을 수 있어 좋은데요)
↘ 특별히 내가 좋아할 만한 점심은~~붕장어탕...... 저녁은 로얄스페설( 알콜!! 무한 ) 강추합니다....
↘ 거북선은 통영에 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익산 영등동에도 거북선은 있다...... 새로운 익산 맛집 "무한장어" "무한장어" 익산점 전북 익산시 영등동 408-1(전화 843-3300) (익산시 고봉로 341)
|
출처: "산이 좋아 산에 가노라" 원문보기 글쓴이: 小山(몽룡도령)
첫댓글 맛깔스런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가격대비 무한이라서 찾아봣는데 아주 좋았습니다. 기력이 떨어질 만하면~~
맛도 좋고... ㅎㅎㅎ 그래도 자주 먹으면 넘처 건강에 좋지는 않을 것같아유
적당한것이 좋죠.
방송사 맛자랑 기자 같아요
소산님 만나 뵙고 싶네요
함께 산행 한적도 있는데 요즘 일이 있어 멈춤이네요..
담에 산행 할 기회가 있으면 먼저 인사 올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 늘 좋은 시간 되세요,,
참 이곳에 허락도 없이 글 올려 죄송합니다....
꼭 가야겠어요~~
장어먹고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이전 레스토랑 이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