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W222 벤츠S클래스 정비 차량들 중 자주 접하는 사항들을 모아 봤습니다.
주행 거리 . 년식 .배기량 . 유종 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기본 플랫폼은 동일 하다는 가정하에 포스팅합니다.
1. 가솔린 인젝터 . 디젤 인젝터
-W222 가솔린 직분사 엔진들은 어느 순간에 반듯이 거쳐야 될 것이 인젝터 교환일듯합니다.
디젤 인젝터는 그나마 재생 수리 가능하지만 가솔린은 신품 교환 .
그나마 애프터 단가가 많이 저렴 해 졌습니다. 초기에는 개당 8~90만원 정도
2. 점화 코일. 플러그
- 개인적으로 8~10만 키로 주행 거리 되면 어느 차량이나 무조건 교환 해야 되는 품목으로 생각합니다.
별거 아닌 듯 하지만 별거인 부품입니다.
벤츠 S 디젤 엔진 전단부
3. 워터 펌프. 벨트 셋트
- W222 좌,우 터보 챠져 차량들은 벨트 셋트 교환 시 한 번쯤은 물 라인 얋은 파이프들을 워터 펌프와 같이
교환 할 지를 한 번쯤은 생각해야 합니다.
워터 펌프. 터보 챠져 냉각 라인 파이프들에서 어느 순간 미세하게 부동액이 새는 시기가 옵니다.
4. 밋션 오일
- 밋션 오일도 개인적 생각으로는 120,000KM 이전에는 교환 해 주어야 된다 생각합니다.
5. 엔진 오일 / 에어컨 필터
- 엔진 오일 자체 기유 단가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올라 국내에서도 1L 기준으로 15 ~ 25 % 올랐습니다.
참고 하시고요.
많은 분들이 계기판 서비스 주기 보고 엔진 오일 교환 하시는 데 에어컨 필터 교환은 많이들 까 먹는 것 같습니다. 운전,도로 조건 마다 다르겠지만 오일 2번 교환 시 한 번은 에어컨 필터 교환이 맞다 봅니다.
간헐적으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기어 " 기 리릭 " 거리는 소음으로 교환 하는 차량도 있습니다.
6. 서스펜션
- 하체 소음과 진동. 완충 작용은 운전자마다 느끼는 시기가 다를 수 있지만 대다수 10만키로부터는
기능들이 3 ~ 40% 정도는 신차 대비 떨어진다 봅니다. 특히나 4MATIC 차량들 엔진. 밋션마운트류들은
애프터 제품 재고 보유들이 많이 없습니다.
M ABC관련 정비 사항들은 시간을 갖고 올리겠습니다.
7.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
- 브레이크 디스크는 브레이크 패드 2번 교환 시 (약 8 ~10만키로) 한번쯤 연마나 교환 생각 해 봐야 합니다.
제동시 소음도 소음이지만 미세한 밀림.떨림들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8. 누유와 누수
- 오일 누유는 생기긴 하지만 타 차종 대비 거의 없다 봅니다.
단 ,부동액 누수는 발생하면 여기 저기 삐집고 나옵니다.
W222 차량들 누수는 수 많은 경험 없으면 타 차종들 대비 찾아내기가 힘이드는 경우 많습니다.
하단 밋션 앗세이 탈거 후 크랭크 리테이너 교환 같은 경우도 생기고
터보 챠져 관련 부품 누유. 누설로 장기간 정비를 요하는 경우 생깁니다.
하드웨어적 문제도 있겠지만 터보 챠져같은 관련 부품 오래 쓸려면 예열 , 후열이 반듯이 필요하다 봅니다.
이런 사소한 것이 운전자 습관들입니다.
스트레칭 ^^
차종별로 공통 정비 사항이면서도 아닌 것들도 있지만 기본적인 소모품 관리들 제대로 하고 스트레칭 습관적으로 해주면
30만키로가 넘어도 신차 같은 컨디션 나오는 엔진들이라 생각됩니다.
https://automotive.modoo.at/
[고양 자동차클럽 - 홈] 고양자동차클럽은 고객차량에 대해 최선을 다하는 정비 업체입니다.
벤츠.BMW.AUDi,VW,수입차 정비 전문
automotive.modoo.at
고양 자동차 클럽 비대면 정비 서비스
정비 예약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시간에 차량 픽업 무상 서비스
☆ 예약 홈 페이지 바로가기 : http://automotive.modoo.at
▶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캘리브레이션 장비 보유)
▶ 최 고급형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기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827 (노란색 건물)
☎ 031-965-2006 . 010-3838-7837
영업 시간 : 평일 09:00 ~ 18:00 토,국경일 : 09:00 ~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