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신규 레포트3 >
▶ 한국사이버결제-신규사업 및 차별화 전략에 주목하자 - 대신증권
- 온라인 결제시장의 성장에 따라 실적 성장성은 지속될 것
- 차별화를 위한 전략의 효과를 가늠하는 2012년
- NFC시장에 대한 대응으로 변화하는 결제시장에서 주도권을 위한 노력
: 한국사이버결제는 향후 몇년간은 꾸준하게 높은 실적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이다. 그 이유는 1.
신용카드 결제시장의 확대, 2. 동사만의 차별화 전략 추진, 3. 변화하는 결제시장 내에서의 주
도권을 쥐기 위한 신규사업 추진 등을 들수 있다.
동사의 대표적인 차별화 전략으로 ‘Mr.Tong’을 들수 있다. ‘Mr.Tong’서비스는 쿠폰발행서비스
로 광고사이트의 역할을 한다. ‘Mr.Tong’의 광고는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으며 고객사에게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
점이 있다. 이는 한국사이버결제가 ON/OFF라인의 결제사업 부문을 영위하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추가적인 고객사의 확보가 가능할뿐만 아니라, 기존
ON/OFF라인의 결제대행 서비스 외 부문에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사이버결제의 2012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335억원(+4.4qoq +34.5%yoy), 영업이익 18
억원(-5.1%qoq +50.0%yoy), 순이익 21억원(-16%qoq +44.8%yoy))으로 예상된다. 비수기인
1분기 매출이 성수기인 2011년 4분기보다 증가하는 것은 전방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는 반증이
다. 그러나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것은 Mr.Tong서비스 등 마케팅 비용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파악된다. 2012년 2분기 이후에도 실적의 성장은 지속되어 분기기준으로 최대 실적을 갱신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실적 호조로 인해 2012년 연간 매출액은 1,497억원(+31.8%
yoy), 영업이익 88억원(+39% yoy), 순이익 89억원(+7.2%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