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 (7월 25일): Onion Valley Trailhead to Bubb’s Creek Campsite
산행경로: Onion Valley (9,200’) ~ Kearsage Pass (11,803’) ~ Bullfrog Lake Trail ~ John Muir Trail ~ Vidette Meadow (9,548’) ~ Bubb’s Creek (10,561’)
산행거리: 9.7 miles
산행시간: 10:08 hrs.
Elevation Gain: Ascent 3,067’ Descent 2,261’
새벽 4시에 일어나 텐트를 걷고 아침을 간단하게 먹은후 6시 20분에 9명이 Trailhead에서 출발했다.
8시 20분 - Gilbert Lake
8시 24분 Kearsage Pass 올라 가기전 고목에서
9시 26분 - Heart Lake
10시 35분 - Kearsage Pass 마지막 오르막길
10시 38분 - 선두 대원들이 Kearsage Pass (11,803’)에 도착해서 후발대를 기다리는데 조규인 회장님이 많이 늦다. 구본태/함정렬 동문이 조회장님을 도와 주러 내려간 사이에 무전기로 연락이 왔다. 좌골 신경통 때문에 허리가 아파서 더 이상 갈 수 없을 것 같아 캠프장으로 돌아 가기로 했다.
구본태 선배와 함정렬 동문은 뒤에 같이 오기로 하고 나머지 대원들은 점심을 먹은후 11시 40분쯤 Pass에서 출발했다.
11시 55분 - Pass 아래로 호수들 (Kearsage Lakes) 이 저 멀리 보인다.
삼거리에서 Bullfrog Lake Trail을따라 한시간쯤 가니 커다란 호수 (Bullfrog Lake) 가 나타났다. 여기서 John Muir Trail은 무척 가깝다.
1시 30분 - Bullfrog Lake Trail 과 John Muir Trail 교차로에 도착.
Vidette Meadow 쪽으로 출발. 길은 양옆에 숲으로 덮혀있어 발걸음은 무거우나 마음을 상쾌하게 해준다. 이런 길을 발굴해 준 John Muir 씨에게 감사하다.
대원들이 첫날이라 모두 지쳤고 뒤에 오는 구본태 함정렬 동문을 배려해서 처음 계획한 12마일 지점 대신에 Vidette Meadow에서 1마일 정도 떨어진 Bubb’s Creek을 만나는 지점에 텐트를 치기로 했다. 필자는 Bubb’s Creek도착하기전 구본태 함정렬 동문을 기다리고 윤선배와 필자의 아내는 텐트 칠곳을 찾아 먼저 갔다. 4시 23분Bubb’s Creek에 모두 도착했다. 먼저간 윤석신 선배와 아내가 막 텐트장에 도착했을 때 누런 곰을 봤는데 사람 소리에 부리나케 도망 갔다고 한다.
텐트장 바로 옆에 계곡물이 흘러 지친 발을 흐르는 계곡물에 담그니 하루내내 쌓인 피로가 저절로 풀린다. 텐트 가까운 곳에 Bear Box 가 있어 곰통에 안들어 가는 음식을 넣어 두었다. 저녘을 먹은후 내일 아침 6시에 출발하기로 하고 일찍 잠을 청했다.
Day 1 (7/25) 산행 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