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백봉초, 유물탐구와 아이스링크장 체험 실시
지식도 쌓고 체력도 단련하는 체험학습 “유물탐구와 아이스링크장 체험 ”
괴산 백봉초(교장 홍순호)에서 17일 전교생이 1학기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서 국립청주박물관에서 유물 탐구와 어린이 박물관 체험을 하였고, 청주실내아이스링크장에서 스케이트 체험을 하며 교육을 받았다. 국립청주박물관 상설전시관에 있는 유물을 통해 현재의 물건들과 비교하여 생각해보며 옛날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알아보았다. 또한 어린이체험박물관에서 전통놀이체험, 금속의 성질 알아보기, 전통음식 탐구활동을 했다. 이후 청주실내아이스링크장에서 스케이트 강사들과 함께 스케이트 타는 법을 배워 즐거운 체험활동을 하였다.
김평준(6)은 “국립청주박물관에 있는 어린이박물관에서 직접 만져보고 유물 그리기도 해보고 활동을 하면서 배우니 머리에 쏙쏙 들어왔고 재미도 있었다. 그리고 아이스링크장에서 스케이트 선생님들께서 쉽게 알려주셔서 금방 배울 수 있었고, 스케이트를 신고 얼음위를 달리는 기분은 날아갈 것 같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교장 홍순호는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배움의 기회를 갖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고자 한다. 아이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다면 그것만큼 성공적인 교육이 없다고 생각한다. 항상 학생들의 입장에서 즐거운 학교, 행복한 학교라는 생각이 들게 참교육을 실천하고자 한다.”며 체험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백봉초등학교 관계자는“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자연스러운 배움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의 사진은 별도로 첨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