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전국 매장서 체험기획 제공
게임.유튜브 등 다양한 앱 멀티 사용
LG유플러스는 증강현실(AR), 글라스 전문 제조기업 중국 엔리얼과 함께
일반 소비자용(B2C) 증강현실(AR) 글라스를 올 3~4분기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출시 예정인 제품은 엔리얼의 AR글라스 '엔리얼 라이트'다.
88g의 무게로 가벼우며 가상현실(VR)과 달리 렌즈를 통해 앞을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8일부터 전국 24개 매장을 시작으로 AR글라스
'엔리얼 라이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체험 매장 및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매장에서는 AR글라스를 직접 착용하고 360도 UX(사용자경험)를 통해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100인치 이상의 화면으로 볼 수가 있다.
크기 변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AR 좀비 게임을 실행하거니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앱을 자유롭게 배치해
멀티로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송대원 미래디바이스 담당 상무는 '기존 AR글라스는 높은 가격대와
무거운 무게, 콘텐츠의 한계로 인해 일반 고객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를 개산한 '엔리얼 라이트'를 세계 최초로 B2C 상용화할 계획'이라며
'중소개발사에게 AR글라스 앱 개발과 사업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