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6
안녕하세요. 매주 찾아오는 레터지기입니다🙌
조선닷컴의 100자평(댓글) 시스템이 새로워졌습니다. 기존에는 실명으로 기사에 100자평을 달아야 했다면, 이제부터는 나만의 별명(필명)으로 달 수 있게 됐습니다. 의견 표명의 문턱을 낮추고 표현의 자유를 확대하기 위함입니다.
또 재미 요소를 더하기 위해 배지와 레벨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기사에 100자평을 많이 남길수록 레벨이 올라 배지의 모양이 바뀌는 방식입니다. 레벨 상승에 반영하는 100자평 개수는 하루에 최대 5개입니다.
이번 100자평을 개편하면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오늘(16일)부터 올해 크리스마스 이브(12월24일)까지 하루 100번째 100자평을 남겨주신 독자님께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2장씩 드립니다. 이벤트 초기화 시점은 매일 오전 7시입니다.
소위 '댓글 별명제'는 그동안 많은 독자님께서 건의해주신 아이디어입니다. 조선닷컴을 더욱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 제공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주 뉴스레터, 시작합니다🚂📰
📰 레터지기가 선정한 이번 주 조선닷컴 TOP5 뉴스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628만명 받는 기초연금 아깝게 탈락? 패자부활전 노려보자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인생 후반전이 두려운 이유는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이다. 인간의 뇌는 불확실한 것에 취약하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있다. 수명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이다. 다가오는 100세 시대에는 삶에 대해 ‘새로고침’이 필요하다.
회사에 지친 40대 남성, 조기 은퇴하고 월급만큼 돈 벌려면
조기 은퇴를 하려면 여윳돈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할까. 10억, 못해도 50억은 필요한 걸까. 사실 은퇴 가능 목표액은 평소 생활비와 투자 수익률에 따라 달라진다. 이번 사연신청자는 퇴직 후 부동산 처분 자금을 어떻게 굴리면 좋을지 고민이라고 한다.
“부동산 버블 붕괴 시작… 20·30대 고통 클 것”
한국에서 급격한 금리 인상 여파로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는 가운데, 세계 각국에서도 집값 하락과 함께 부동산 버블이 붕괴하기 시작했으며 특히 젊은 세대의 고통이 클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경기 부양을 위해 2년 넘게 유지됐던 이지머니(easy money), 즉 저금리로 빌린 대출금으로 주택을 구입했던 이들이나, 주택 신규 구매자들 모두 금리 급등으로 어려움에 빠졌다는 것이다.
[양상훈 칼럼] 놀라운 한국, 엔지니어 군단에 바치는 감사
국내에선 많은 부정적 현상으로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만 한국이라는 나라가 갖는 국제 사회에서의 비중이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높아지고 있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그중에서도 놀라운 것이 우리가 유럽에 수십조원의 무기를 판매하게 됐다는 소식이다. 자국의 명운이 달린 제품인데 한국제를 쓰기로 한 것이다. 기적이라고 밖에는 표현할 수가 없다.
느려지고 광고 뜨고… 삼성이 공개한 부모님 스마트폰 관리 ‘꿀팁’
9일 본지가 삼성전자에 의뢰해, 중년 이용자들이 자주 호소하는 문제를 중심으로 ‘스마트폰 관리 팁(tip)’을 정리했다. 국내 점유율이 가장 높은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이다.
🔥 1주일 동안 조선닷컴을 뜨겁게 달군 'Hot Keyword'
독자님을 위한 주간 이슈 다이제스트💨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키워드와 관련된 뉴스들을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포항 #김건희 #이재명 #윤석열 #이준석 #엘리자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