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존 경의선 신촌역은 2호선 신촌역하고 역이름이 같습니다. 환승역이 아닌 이상 경의선 신촌역을 개명해야 되는데요, 이걸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2. 기존 경의선 서울-가좌 구간은 경의선 복선전철화 후에 어떻게 되는지?
인천국제공항 철도선로및 고속철도,경부선열차 회송,입고용으로 쓰이는지요?
3. 용산선(용산-가좌)구간을 철도청에서 은밀히 경의선으로 부르고 있는데요, 이구간을 복선전철화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하에 복선선로를 건설하고(전동차운행) 지상에는 복선으로 된 화물차 선로를 따로 건설해서 2복선이 된다는 말인가요???
4. 장항선 천안-온양온천이 복선전철화되면 수도권전동차를 운행하는지?
5. 경부선 천안역의 구조상, 병점-천안이 2복선전철화되면, 청량리-천안 전동차는 천안역에서 기존 장항선 고가철교를 이용하여 회차를 하게 됩니다. 여기서,,,
전동차 회차를 기존 장항선 전용 고가철교를 복선으로 확대해서 하는지, 아니면 기존 장항선 전용 고가철교(단선)를 같이 이용하는건지 궁금합니다.
6. 위 5번처럼 천안역에서 회차할때, 평면교차를 고려하지 않으면, 경부선 승강장과 장항선 승강장은 수도권전철 승강장을 가운데에 두고 서로 떨어져야 하는데요, 실제로 그렇게 건설되고 있는지요? (제가 천안에 가본적이 없어서)
7. 분당선 오리-수원구간이 완공되면 수인선 수원-인천구간과 지하에서 만나게 됩니다. 수인선 차량기지를 수원시 고색동 주변에 건설한다고 했는데, 그러면 분당선 전동차를 기존의 죽전차량기지에서 검수하는지, 아니면 수인선 차량기지에서 검수하는지 궁금하네요.
첫댓글 1번 답 - 이미 2호선이 신촌(지하) 라고 추가했고('00), 그리 멀지 않는 이상(도보 10분 이내) 현상 유지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9번 답 - 전철은 용문까지 다니고(1차적으로는 덕소) 복선 전철화는 원주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