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는 "Google 드라이브 백업 및 동기화", 로컬 폴더를 통해 파일을 컴퓨터에 동기화 할 수있는 Google의 'Dropbox'스타일 솔루션이 최근 주요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모든 드라이브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 로컬 컴퓨터에 다운로드 할 필요없이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차지하는 대신 작업 공간 전용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이 마침내 일반 Google 계정 소유자에게 제공되었습니다 . 파일 스트림을 사용하면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대신 로컬로 컴퓨터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정말 훌륭합니다.
더 이상 클라우드 파일로 Windows 또는 Mac 스토리지를 막을 필요가 없지만 그 이름은 여전히 머리를 긁적입니다. "Google 드라이브"는 분명히 클라우드 파일 저장소이지만 "파일 스트림"이라는 이름은 "데스크톱 용 Google 드라이브"와 같이 정확히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최신 출시 노트 에 따르면 마케팅 단순화를 위해 Google은 버전 45.0부터이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노트에 따르면 앞으로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이 새로운 브랜딩은 Google 작업 공간 (G Suite)에서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마운트 경로는 동일하게 유지되며 동일한 위치에서 파일에 계속 액세스 할 수 있지만 컴퓨터에있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바로 가기는 새 명명법을 사용하여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MacOS에서는 애플리케이션 이름이 "Google Drive"로 변경되었습니다.
2021 년 4 월부터 버전 47.0은 Apple M1 지원과 추가 버그 수정 및 성능 개선을 받게됩니다.
데스크톱 용 Google 드라이브의 웹도 일부 Google 그래픽을 특징으로하는 시각적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개인으로도 백업 및 동기화를받을 수 있지만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 (이제 데스크톱 용 Google 드라이브)으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