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류효상의
='21/10/13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국민의힘 대선후보 2차 컷오프 이후 유승민 후보와 원희룡 후보의 지지율 상승세가 엿보였습니다. 반면 보수 야권 대선 후보 적합도에서 1, 2위를 차지한 윤석열 후보와 홍준표 의원의 경우 지지율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2. 윤석열 후보는 이재명 지사를 향해 "이 지사는 본인이 천화동인 1호 ‘그분'임을 고백하고 당당하게 특검 수사를 자청,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국민의 인내에도 한계가 있다"며 이같이 촉구했습니다.
3. 홍준표 의원은 “윤석열 후보 측이 광주 TV토론에서 유승민 후보가 윤석열 후보에게 한 검증을 내부총질이라고 한 것은 참으로 부적절하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대통령 후보를 검증하는데 무슨 가이드라인이 있냐"고 주장했습니다.
4. 김종인 전 위원장은 이재명 지사와 관련해 “비리에 연루된 정황이 있어 국민이 지도자로 납득할 수 있겠느냐”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위원장은 “국가 지도자의 리더십 중 도덕성이 기본 중 하나"라고 했습니다.
(도덕성 중요하지.근데 뇌물수수 전과 2범 김종인이 할 얘기는 아니지~)
5. 전용기 의원은 윤석열 후보의 '호남 나와바리' 발언에 대해 "평생 조폭만 상대하다 보니 말투도 닮아버린 건가"라고 비꼬았습니다. 또 "철학은 빈곤, 말투는 불량, 정치는 흉내 그런 품격으로 대통령을 하겠다는 건가"라고 말했습니다.
6. 2차 컷오프에서 탈락한 안상수 후보가 홍준표 의원 지지의사를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민주당과 이재명 지사가 불법 집단처럼 돼 있지만, 윤석열 후보가 되면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같다는 물타기가 쉽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 교육부가 국민대에 윤석열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논문에 대한 조사를 지시하고 이재명 지사의 가천대 논문의 후속 조치도 예고했습니다. 검증 시효를 이유로 조사를 할 수 없다는 국민대의 결정은 교육부 방침에 어긋난다고 했습니다.
8. 신원식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군의 경항공모함 건조 사업이 해군 과대망상 환자들에 의해 추진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신 의원은 경항모를 건조할 경우 군이 비리 집단이 될 것이라며 특별검사 수사 가능성까지 언급했습니다.
9.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국방력 강화를 핵심 국가정책으로 천명하면서 미국이 적대적이지 않다고 믿을 근거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미국이나 한국 모두 북한의 “주적”은 아니라며 “우리의 주적은 전쟁 그 자체”라고 밝혔습니다.
10. 진중권 씨가 그동안 언론에 기고했던 칼럼 등을 묶어 ‘이것이 우리가 원했던 나라인가’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책에는 “의로운 친구와 동지로만 알았던 이들의 추악한 민낯을 보는 것만큼 괴로운 일도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11. 일본 언론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이재명 지사가 선출된 데 대해 관심 있게 보도했습니다. 요미우리 신문은 이 지사를 대일 강경파로 소개하며 이 지사의 “일본의 수출 관리 엄격화를 단기간에 완벽히 이겼다"는 발언을 소개했습니다.
12. 영국 의회는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영국의 초기 대응은 역사상 최악의 공중보건 실패 사례 중 하나라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팬데믹 초기 한국의 성공적인 대처 사례를 검토하고도 왜 도입하지 못했는지에 대한 아쉬움도 나타냈습니다.
13. 정부가 11월 위드 코로나로의 전환을 공식화하며 보건복지부를 비롯한 관계 당국이 분주하게 사전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하지만, 마스크를 벗고 거리를 활보하는 영국과 같은 형태의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14. 집행유예 기간 중 음주 측정 요구에 불응하고 경찰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장제원 의원 아들 장용준 씨가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장 씨는 앞서 “잘못에 대한 죗값을 달게 받겠다”며 영장실질심사 포기 의사를 밝혔습니다.
//
설훈 "이재명 구속 가능성 커져 최소 3명 만나 직접 들어”.
김남국, '이재명 구속' 설훈에 "냄새만 피우고 몇 번째냐".
문 대통령 "대장동 철저 수사 실체적 진실 규명 총력".
이재명 "경기지사직 사퇴 없이 국정감사 임하겠다".
유승민 “22년 정치하는 동안 윤석열 같은 후보는 처음”.
'대장동 특검'에 사활 건 국민의힘, 이낙연에 '물밑 러브콜'.
검찰, 박형준 딸 입시 거짓말 알고도 ‘의붓딸’이라 무혐의.
교육부, '김건희 논문' 재조사 "연구윤리에 시효 없다”.
♡♡♡♡♡♡♡♡♡♡
생각을 조심해라 말이 된다. 말을 조심해라 행동이 된다. 행동을 조심해라 습관이 된다. 습관을 조심해라 성격이 된다. 성격을 조심해라 운명이 된다.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된다.
- 마가렛 대처 -
첫댓글 구속된 김만배가 그분이라고 칭하며
화천대유 지분 절반이 '그분'것이라는 발언과
윤석렬이 주장하는 '그분'...과
이낙연 측 설훈이 주장하는 이재명 지사는 대장동 사건으로 구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이
언론들은...
이재명 지사와 연계 시켜서
의혹을 계속 키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장기간 계속되면...
조국 전장관 사태처럼
국민의 뇌리에 이재명 지사는
대장동 비리 범죄자로 각인되어집니다.
매일신문(대구)처럼 벌써부터
검경수사를 이재명 지사 연루 뒷수습한다는 식으로 접근해 갑니다.
@인향만리 조국 전장관 가족 수사처럼...
무혐의가 밝혀지더라도(일부 항소심 재판 진행 중) 일부국민들에게 재판 결과와 상관없이 조국은 범죄자다라고 인식시켰듯이
이재명 지사도 그런식으로 몰고 갈 것이 뻔합니다.
집요하고도 끈질길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지사가 꼬투리잡힐 일은 없었기를 바랍니다.
저들은 자기들이 해보고
지켜본 경험에 비추어서
정치하는 ×이 털어서 먼지 안나올 × 없다는 신념으로
연루꺼리가 나올때 까지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면서 의혹 부풀리기 할 것입니다.
참으로 더러운 세상입니다
노무현대통령 공고고졸출신 비하..조선 중앙 논설위원 그 때 글쓴거 보면 지식인들의
의식이 어떤건지..대강 압니다
지금 와서는 봉하마을을 참배하는 꼬락서니 들.....
이재명 조국 잡듯이 할것입니다.
이재명의 파란만장한 삶..앞으로 더 큰 시련을 이겨내라고 우리조상신이 힘을 불어넣는걸까요.
이재명 지사의 돌파력을 믿습니다. 조국과 다른 점은 조국은 온실 속에서 자란 탓에 전투력이 제로였지만
이재명은 일당 천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이력이 시련을 이겨내면서 상상을 초월하는 돌파력을 발휘했습니다.
뒤에 촛불 시민이 있습니다. 사법, 언론, 행정, 재벌 등 기득권의 공격이 장난 아니겠지만 이겨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