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려-윤하-소녀시대(태연&티파니) 순으로 모아놓은 because of you 라이브 영상입니다.
용케도 비교가 가능하게 모아놓아서 싸이월드에서도 누가 더 낫고 누구는 별로다라는 논쟁이 한참중이네요.. 김미려는 상당히 잘부르지만 고음부분에서 소리가 턱턱 막히는 느낌이 나고 너무 딱딱 끊어 부르기 때문에 맥이 빠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윤하는 이중에서 목소리, 고음처리, 가창력은 제일 낫지만 발음이 약간 불안하고.. 태연은 잘부르긴 하는데 역시 뭔가 답답하고 고음처리를 애써 피하는 모습.. 티파니는 미국에서 살다와서 그런지 발음이 제일 좋긴한데.. 별로 잘 부르진 못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윤하 팬이긴 하지만 객관적으로 봤을 때 실력은..
윤하>>김미려≥태연>>티파니.. 이정도로 보여지네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십니까??
첫댓글 노래만 놓고보면 가수=윤하,,,나머지는 그냥 알아서 싸우면 될듯
꼬꼬마가 SM에서 연습생을 하면서 좀 노래불르는 스타일이 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좀 시원스럽게 불렀었거든여..저는 매우 불만입니다. 그리고 평소에도 좀 목을 아낄려고하는게 보입니다. 아무래도 노래에대한 부담감이 있는듯합니다. 다같이 라이브할때에 대한 책임감때문인것도같기도하고. 태연양이 앞으로 가수로써 계속활동하고싶다면 뱃심과 파워와 노래에 대한이해도를 길러야할듯합니다. 이정도갖고는 금새사라져버릴가수가 되버릴껍니다.
공감.. 기다리다 라이브도 들어봤지만.. 노래에 파워가 너무 부족하고 목으로 부르려는 경향이 너무 강해서.. 결국 목을 아껴려는 사태가.. 소녀시대에서 유일하게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 애라.. 좀더 노력해서 좋은 모습 보여줬으면 합니다.
저도 동감요 뭔가 음이 본래는 참 좋은거 같은데, 고음으로 가면 막힌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이 ㅣㅇㅆ더군요
태연이 아쉽네요. 충분히 노래 잘할 수 있는 아이인데. 그룹활동을 하느라 일부러 좀 피하는건지. 어차피 훗날 솔로활동을 해야할텐데 앞으로 점점 발전하는 모습 보여줬으면 하네요.
윤하가 젤 잘부르네요~ㅎㅎ 그래도 돌핀순규가 출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비교는 무효?
윤하>태연>김미려>티파니 제 생각 쿄쿄
윤하>김미려>티파니>태연 개인적인 생각
어제 고릴라디오를 봤는데 소녀시대를 다른 버젼으로 부르게 하는 상황에서도 아이들은 연습한데로 밖에 노래를 소화하질 못하더군요... 나름대로 기교를 넣기는 했었지만... 많이 부족해보이더군요... 딱 고정된 틀에서 소화할려는 모습이 느껴졌다는... 이승철, 남궁연씨께서 좋은 충고 해주셨는데 잊어버리지말고 짜여진 틀에서 벗어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Ne-Yo 노래이길 바랬는데...
클락슨>>윤하>>김미려>>태연티파
자연스러운건 티파니가 제일이네요....일단 발음이 젤 비슷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