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구월동 오피스텔
코아루 파크드림 오피스텔 분양정보
인천 남동구 구월동 길병원 암센터개원과 삼성생명신상옥으로 상주인구가 만명정도 늘어날 예정이며 구월업무지구와 복합타운조성으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예상되는 위치에 자리 하고 있는 코아루 파크드림 오피스텔을 소개 합니다.
[코아루 파크드림 사업개요]
[코아루 파크드림 항공사진]
코아루 파크드림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인천시청 앞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지하6층에서 지상 14층, 총 288실로 구성 돼 있습니다.
특희 인천의 대표적인 중심상권인 인천시청 앞 역세권에 위치해 있는데요.
인천시청 앞은 인천의 강남이라 불릴 만큼 상권이 잘 발달 돼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인근에는 인천시청 공무원과 관련업체 근로자 등 기존의 풍부한 주변 임대수요층과 길병원 암센터,삼성생명 구월동 신사옥이 각각 올해 개원 및 완공될 예정으로 전문직 종사자들의 임대수요 또한 풍부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인천 지하철 1호선, 2호선, GTX
중앙공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길병원, 이마트, 홈플러스
코아루 파크드림은 대중교통 이용 역시 편리합니다.
기존의 인천지하철 1호선, 계통예정인 2호선, 그리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등 인천 최초의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하고 있어 벌써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는 수요자들의 눈길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중앙공원,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길병원,이마트,홈플러스 등 인근에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편리한 사무실 공간 뿐 아니라 쾌적한 주거생활도 자랑하고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문의 및 사전 방문 예약 : 032)433-1295
가장 주목할 사업인 GTX을 살펴보자면
- GTX 사업의 기대효과와 현재 진행상황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추진상황 및 향후 일정]
◆ 수도권 신개념 광역교통수단 도입방안 연구용역(대한교통학회) '08.4 ~ '09.4
◆ 국토부 주관 경기,서울,인천 공동 T/F 운영(6회) '08.9 ~ '09.3
◆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국가계획 반영 건의(국토해양부) '09.4.14
◆ 민간 컨소시엄(현대산업개발 등) 국토부에 민자사업 제안 '09.4.30
◆ 국토부 주관 GTX 타당성 조사용역(한국교통연구원) '09.6 ~ '10.9
◆ 경기,서울,인천 광역경제발전 MOU 체결 '10.4.12
◆ KTX 고속철도망 구축전략에 GTX 추진 반영 '10.9.1
◆ GTX 타당성 조사용역 결과 공청회 개최(한국교통연구원) '10.9.10
◆ 국가철도망계획 반영 및 광역철도 지정고시 2010년
◆ 민간투자 심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011년
◆ 협약체결, 실시계획 승인 및 착공 2012년
◆ 공사 및 준공 2017년
- 경기도는 2010년 연말까지 GTX 노선을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시킬 계획임. 국토해양부에서 GTX사업을 확정하면 기획재정부에서 민자적격성 검사를 진행하게 되며, 민자적격성 검토에서 노선, 역 위치, 사업비 등이 수정될 수 있음. 이런 절차를거쳐 2012년 중반이면 예정대로 GTX가 착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
-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민선5기 취임사에서 “경의선과 경원선, 중앙선 철도를 개량하고, 세계 최첨단 최고속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를 의정부와 고양까지 건설하는 한편 도로망 구축도 앞당기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음. 경기도는 앞으로 정부의 국가계획에 따라 GTX 3개노선 동시착공에 최선을 다할 것임.
[GTX노선도]
- GTX사업관련 주요질의
Q - 1. GTX와 기존 지하철과 가장 큰 차이점은?
□ 기존 지하철은 역간 거리가 짧고 노선굴곡이 많아 통행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GTX는 역간 거리가 길고, 가급적 직선으로 연결할 계획이므로 통행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지하철이 평균 1~1.5km 간격으로 역이 설치되었다면 광역급행철도는 평균 10km 간격으로 역이 설치될 예정이며 기존 지하철의 표정속도가 30~40km/h 인데 반해 광역급행철도는 100km/h로 운행될 계획입니다.
Q - 2. 서울도심 구간 GTX 통과에 따른 대책은?
□ GTX의 도심구간 통과는 기존 도로 및 공공시설의 지하를 통과해 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심구간의 소음 및 진동으로 인한 민원을 해소하고 공사 중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계굴착방식 공법’을 우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발파공법을 적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Q - 3 서울시 ‘대심도 도로’와 중복문제는?
□ 서울의 대심도 도로와 GTX는 지하공간을 이용한다는 점에서는 공통점이 있지만 일부 중복구간 지하 높낮이를 조정하면 두 개 사업 모두 추진할 수 있습니다.
□ 대심도 도로는 서울도심의 지상 교통량을 줄이고 Green Design으로 인간중심의 친환경 공간조성을 위하여 지하도로를 확충하는 사업이며, GTX는 수도권광역교통체계를 구축해 대중교통을 개선하는 것이 구축 목표입니다.
□ ‘GTX 추진전략 및 기반 조성연구(경기개발연구원)’ 등 관련 연구결과에 따르면 서울 대심도 도로 건설로 GTX 수요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분석됐었습니다.
□ 수도권 교통문제는 경기도와 서울시의 공통 관심사이자 함께 해결할 과제입니다. 경기도는 앞으로 국토해양부, 서울시, 인천시 등 유관기관과 협의해 GTX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입니다.
코아루 파크드림은 총 4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피스텔의 단점인 수납공간부족을 보완하기 위해서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도입 여러 기능을 통합한 시스템가구의 실치로 보다 편리한 주거생활을 제공합니다.
모델하우스 문의 및 사전 방문 예약 : 032)433-1295
여기에 단지내 옥상 하늘공원,3층 중정공원,쌈지공원 등 자연친화적인 공간을 단지 곳곳에 설치해 업무를 보면서 자연의 쾌적함도 함께 느낄 수가 있습니다.
[코아루 파크드림 호실 배치도]
모델하우스 문의 및 사전 방문 예약 : 032)433-1295
[한국토지신탁이 책임준공]
[전국도급순위 45위 화성산업 시공]
[코아루 파크드림 계약 납부 일정]
계약계좌
외한은행 / 예금주 : 한국토지신탁 (630-007493-553)
[코아루 파크드림 현장 및 모델하우스 위치도]
모델하우스 문의 및 사전 방문 예약 : 032)433-1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