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 토요일 우리 꿈나무기자단은 동래꿈나무 성교육센터에 다녀왔다.
성교육에는 전문선생님과 교육을 들어본적이 없다. 오직 텔레비전 안과 선생님께서 생리에 대해서 들었다.
먼저 기자단 모두 자궁이라는 곳에 들어갔다. 자궁이란 곳은 여자의 몸의 한부분이다.
자궁에서는 아기가 있는곳이기 때분에 너~무 편했다. 폭신폭신하고 따뜻하고 어두워서 잠도 왔다.
자궁에서 아기가 만들어지는 순서는 우선 부부가 사랑을 해서 만들어지는 것이다. 아기가 만들어질때는 남자에게 있는 정자가 여자의 몸에 있는 난자에게 가야한다.
이때 쌍둥이가 생겨나는 경우도 있다. 쌍둥이도 일란성 쌍둥이 생김새가 비슷한 쌍둥이다. 그리고 이란성 쌍둥이가 있는데 이란성 쌍둥이는 생김새가 좀 다를 쌍둥이다.
자궁에 아이는...
1개월: 0.5cm
2개월:2~3cm, 양수고이기를 시작한다.
3개월: 성기가 발달한다.
4개월:5~11cm 태반완성!
5개월:25cm 지문이 생긴다.
6개월:30cm
7개월:35cm 소리에 반응한다 빛에 민감하다.
8개월:40cm 눈꺼풀이 열린다.
9개월:42~49cm
10개월:50cm 머리가 단단해진다.
성폭력은 성추행 성희롱 성기노출 등이있다.
요즈음은 아동 성폭력이 더 많이 일어난다고 한다.
그중 모르는 사람이20%로 아는사람이80% 로 아는사람이 의외로 성폭력을 한다고 한다.
또한 사람들이 모르는 것이있다.
친구의 몸을 장난으로 만지는 것도 성폭력이다. 또한친구의 신체로 놀리는것도 성폭력일 수도 있다.
제일 중요한건 상담소에간다 그리고 대도록 72시간내에 간다.
또한 내에게 가장 믿을 수있는 사람에게만 말한다.
성은 정말 그냥 성폭력이랑 등등 이런것 인 줄알았는데 그것말고 사소한일까지 성폭력에 해당하는 지를 알았다.
첫댓글 아영아, 이제 기사를 제법 자세하게 쓰게 되었구나. 대견해~
이번 취재를 통해서 알게 된 새로운 사실들을 잘 기억하고 주변에도 알려주었으면 한단다.
우리가 부끄럽다고 생각한 성은 아주 성스러운 것이고 생명은 소중한 것이니 내가 먼저 나를 아끼고 사랑해야 되겠지?
좋은 기사 고마워~
우리가 취재간 곳이 '늘함께 청소년 성문화 센터'입니다. 이름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