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카논 ( カノン, 2002년 )
영제 Kanon
감독 이토 나오유키
원작 KEY | 비주얼 아트
각본 나카무라 마코토 (中村誠) | 야마구치 료타
제작 무빅 | 후지 TV | 토에이
저작권 ⓒ VisualArt's/Key/東映アニメーション
음악 코즈 히로유키
장르 드라마 | 로맨스 / 17세이상 / TV-Series / 25분 X 13화 / 일본
줄거리
주인공인 유이치는 부모님이 해외로 나가셔서 7년 만에 사촌인 나유키 집에서 살게된다. 거기서 그는 7년 전에 이미 만난 적이 있던 아유와 재회한다. 아유는 유이치와 만나며 여러가지 추억들을 만든다. 아유 다음으로는 시오리를 만나게 된다. 시오리는 몸이 약하여 다음 생일까지 못살지도 모른다고 한다. 하지만 유이치를 만나면서 그녀는 조금씩 달라져 언니인 카오리와도 사이가 좋아진다. 원래 언니인 카오리는 자신의 동생을 좋아하면서도 언제 잃을지 모르는 두려움에 정을 붙이려고 하지 않었다.
그 다음으로는 마코토를 만나게 된다. 이 마코토의 만남은 처음부터 심상치 않다. 마코토는 유이치에게 원한이 있는데... 원래 마코토는 유이치가 어렸을 적 키우던 여우였지만 유이치가 결국 버렸기 때문이다. 병에 걸려 기력을 잃어가다가 끝내는 자신의 세계로 돌아간다. 그 다음으로 만나게 된 것은 마이. 마이는 학교에서 난동을 부리는 마물을 퇴치한다. 하지만 그 마물은 마이가 불러낸 것으로 원래는 없었던 존재이다. 마이 또한 다른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외롭다고 느낀다. 마이에게는 사유리라는 친구가 있다.
그리고 나유키. 나유키는 유이치를 좋아해서 항상 그를 바라보고 있지만, 둔감한 유이치는 이를 알아채지 못한다. 결국 유이치를 아유에게 보내게 되는데....
작품소개
1999년 발매와 동시에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에 있어 한 획을 긋는 대작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평론면에서나 상업적인 면에서나 대히트를 친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원작은 첫 발매 당시에는 19금으로 출시되었으나, 이듬해 전연령판으로 이식(드림캐스트용)되고 2002년에는 플레이스테이션2 용으로도 발매되면서 점점 인기를 높여갔다. 그러던 즈음 2002년 토에이 애니메이션에서 'Kanon'의 애니화 이야기가 나오면서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했다.
스토리 자체가 게임팬들 사이에서 '눈물 없이는 하기 힘든 감동 스토리'라는 평가를 받아왔기 때문에 팬들의 기대 또한 무척 높았으나, 단순화된 작화와 배경 등이 극의 몰입에 어려움을 주는 부분이 있어 전체적인 평가는 그리 좋지 못하다. 특히나 13화라는 짧은 분량으로 인해 각 캐릭터들에게 할당된 에피소드를 충분히 다뤄내지 못했다는 데 대한 아쉬움도 컸다.
OP. 「florescence」 노래 : 후지와라 미호
ED. 「flower」 노래 : 후지와라 미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