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221 벤츠 클래스 .
어찌 보면 국민 그렌져 모델 처럼 인기 있는 국민 벤츠 S .W221
억대급 차량이면서 유지비가 비교적 저렴. 소프트 웨어 몇 가지 빼고는 신형에 밀리지 않는 중후한 바디?
전기형이 식상 해서 후기형 개조 많이 하신 분도 있지만 지금은 전기형은 전기형 그 자체로도 빛나는 모델?!!
남 들도 다하는 기본 정비 !!
몇 가지 서술합니다.
1인 차주분도 있지만 벤츠 가격 저렴 해서 운영하시는 분들도 적응이 조금은 필요할 듯해서요^^
하체 컨트럴 암 부품들은 기본 주기 10~15만 KM에 한 번 정도는 모두 교환 하는 것이 맞을 듯합니다.
상기 사진 컨트럴 볼 부품들이 저 정도 지경이면 소리 유발 하지만 안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교체 후 타느냐 그냥 타느냐는 운전자들 몫입니다.
전륜 하체 부품대.공임 포함 대략 150 ~ 200만원 정도 예상
현재 차 가격이 얼마인데 ... 하시면서 가격을 논 하신다면 그냥 타시면 됩니다.
단. 벤츠 S 차량 욕 안 하시면 됩니다. 하체 소리는 때 되면 전 세계 어느 차량이나 모두 납니다.
또 하나는 벨트 셋트입니다.
옛날 처럼 육안으로 벨트 크랙이 갈 정도로 운영하신다면 많이 미련하신 겁니다.
크랙이 없어도 풀리.베어링 때문에라도 기약 없이 때 되면 소리 유발하기도 하고 끊어집니다.
대략 애프터 제품으로 30 ~ 40만원 선
에어컨 가스나 콤푸레샤 .
ABR / ABS . ESP 모튤
쇼바 문제는 차주분 마다 성향들이 있으니 논하기가 그렇습니다.
ABC관련 부품 문제는 중고, 재생, 수입OEM ,순정 타입등
선택 사향이 광범위합니다.
에어 쇼바도 재생이나 신품이냐. 어디 신품이냐. 어디 재생이냐 . 국적이 어디냐 ..... ㅜ
돌아 가면서 하나씩 !
1년에 4개 모두 교체한 차량 너무 많이 봤습니다.
상단 사진은 오일필터 하우징 .
W221 차량 M 272.273 엔진들에서는 150,000KM 정도쯤 되면 하우징에서 오일이 샙니다.
벨트 교환 시 확인 후 같이 교환 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일 누유 같은 경우도 타 차종들 대비 없다 생각됩니다.
생각치도 않은 경우에서 발생 하는 정비비가 밋션 관련 문제일 수 있습니다.
VGS 밋션 컴퓨터 문제라거나 밋션을 통으로 내서서 작업 해야 하는 크랭크 리테이너 누유.
ISM 인공 지능 서보 모튤 .
이런 밋션 관련 정비 사항들을 기본 소모성 정비로 여기는 해외 포럼을 읽은 적 있습니다.
차량이 고장 나면 어느 분이나 속상하고 정비비가 아까운 면이 듭니다.
W221 벤츠 S클래스는 명차이며 억대 차량입니다.
현 시세로 부품대나 정비비 산수를 하는 차주분이라면 ?
( ) 라고 말해 주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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