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40822) 성경 : 여호수아1:9 "내가 네게 명한 것이 아니냐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 믿음이 있는 자는 어디를 가든지 강하고 담대합니다.
믿음이란 나 자신을 믿는 것이 아니고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믿고 확신하는 것입니다. 믿음의 표징은 강하고 담대합니다. 나는 비록 연약하지만 나의 등 뒤에서 나를 도우시는 하나님을 대적할 자가 없다는 것을 믿고 의지하기 때문입니다.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감히 우리를 대적하리요? 믿음의 사람들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지 승리의 확신을 가지고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대적들이 한 길로 왔다가 일곱 길로 흩어져 도망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언제까지 기도해야 하느냐고 궁금해 합니다. 두려움이 사라질 때까지 기도하면 됩니다. 문제를 놓고 기도하다보면 그 문제 때문에 죽을 것만 같고, 수치와 부끄러움을 당할 것처럼 느껴지지만 어느 순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을 깨닫게 되면 모든 두려움과 염려가 사라집니다. 이미 기도의 응답이 시작된 것입니다. 두려움은 세상 임금 악한 마귀가 주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믿음의 담력과 용기를 주십니다.
세상 살아가다 보면 수많은 환난과 역경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것을 피하여 도망가지 말고 강하고 담대함으로 맞서면 오히려 우리를 위협하던 악의 무리들이 혼비백산 도망가게 될 것입니다. "너희가 세상에서는 환난을 당하나 강하고 담대하라. 내가 세상과 싸워서 이겼노라." 우리 주님께서 친히 하신 말씀입니다. 믿음으로 나갈 때 우리 앞을 가로막고 있는 홍해가 갈라질 것입니다.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강하고 담대함으로 세상과 싸워서 승리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