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 여성의 행복한 비젼"
감각의 21세기를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희망의 날개를 달아주는 구미 여성 인력 개발 센터(관장 김상조)에서는 지난 4월 26일~7월 2일에 걸쳐 70여시간 동안 "엄마는 경제 지도사" 라는 주제로 초등경제 연구소(소장 최선규)의 지도로 초등 경제 지도사 양성 교육이 있었다.
초등 경제 지도사란 초등 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경제란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생산 )만들고,(분배)나누고 ,(교환) 바꾸고.(소비)쓰는 모든 행위임과 경제에 관한 지식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다.
초등학생에게 어려운 경제가 가당하냐는 반문이 생길수도 있지만 경제를 배워 경제를 앎으로써 우리가 살아 가면서 무수히 맞닥 들이는 선택의 순간에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음을 제시해 준다.
용돈을 규모있게 관리 하는 방법을 가르쳐 줌으로 나를 위한 계획,우리를 위한 계획,,사회를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고 빌 게이츠처럼 자신을 위한 꿈을 이루고 사회에 공헌 할 수 있는 멋진 인재를 키우는데 바탕이 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든다.
7월2일 19명의경제지도사가 탄생했지만 가르치는 일은 아무도 가지않은 산길에 길을 내는 것과 같다.
앞으로 더 많은 공부와 노력으로 멋진 여성 ,아름다운 어머니 선생님의 기량을 보여 주기를 기대해 본다.
<구미시정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