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야흐로 산행의 계절..! 초보자도 쉽게 다녀올 수 있는 (물론 나한텐 안 쉬움) 서울 등산 명소를 소개합니다!
관악산 찾아가는 길
1) 2호선 서울대입구역 하차
2) 신림역 하차 후 버스 이용
서울의 4대 명산 중 한 곳인 관악산은 대체적으로 난이도가 있으나 과천향교에서 시작하여 연주대로 향하는 코스는 비교적 난이도가 낮으면서 거리가 짧다.
구룡산 찾아가는 길
1) 양재역에서 성남방면 버스로 꽃시장 앞 하차
구룡산은 서울과 창원 두 곳에 있다. 그 중서울의 구룡산은 306m 의 낮은 산으로 부담없이 오를 수 있다. 더불어 다른 산 보다 돌이 적고 흙길이다 걷기 좋아 초보에게 추천한다.
수락산 찾아가는 길
1) 국철 의정부역 하차
2) 4호선 당고개역 하차
3) 7호선 수락산역 하차
수락산은 서울 근교 4대 명상으로 불리며 등산 코스는 짧으나 깔딱 고개나 바위산을 오를 때 약간 난이도가 있으므로 등산 초보나 아이들과 함께 산행을 하시는 경우 ‘수락산 자락길’ 이용 추천한다.
청계산 찾아가는 길
1)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 하차
서울에서 난이도가 낮아 초보자 혹은 산책용 산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청계산은 언덕이 심하지 않고 곳곳에 펫말이 잘 되어있어 초보도 안심하고 편하게 오를 수 있다.
아차산 찾아가는길
1) 5호선 아차산역 하차
2) 5호선 광나루역 하차
아차산은 해마다 일출보기 좋은 서울명소에도 항상 뽑히는 곳이다. 그만큼 남녀노소 쉽게 찾을 수 있는 초보자들에게 딱!인 코스. 스스로를 저질체력이라 하는 사람들도 쉽게 다녀올 수 있다.
용마산 찾아가는 길
1) 지하철 7호선 용마산역
2) 지하철 7호선 중곡역 하차
아차산에서 이어서 오를 수 있는 용마산은 서울 근교에서 가볍게 오르기 좋은 산 중 하나인데 야경이 특히 멋진 곳으로 출사 명소로도 뽑힌다.
건강해야 여행도 오~래 오래 할 수 있는 거 아시죠? 이번 주말 등산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