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리나 졸리 피트(Angelina Jolie Pitt)의 캄보디아와 관계가 깊어진다. AP통신에 의하면, 현재 그녀는 올해 다가오는 캄보디아 국제 영화제를 위한 명예 위원회를 이끌 것이다.
"졸리 피트는 위원회 의장이라는 그녀의 능력 안에서, 도덕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캄보디아 영화 산업 부활에 대한 관심을 가져올 것이다"라고 캄보디아 영화 위원회 회장인 세드릭 엘로이(Cedric Eloy)가 말했다.
수도 프놈펜에서 열리는 축제는 12월 4일 시작하여 12월 10일까지 34개국으로부터 온 130여 개의 영화가 상영된다.
"캄보디아의 풍요로운 역사, 유구한 문화, 재능있는 민족은 지역과 세계에 제공하는 엄청난 힘을 의미한다"라고 졸리 피트가 성명에서 밝혔다.
"나는 캄보디아 국제 영화 축제와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영화 제작을 위한 무대로서의 캄보디아를 지원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졸리 피트는 현재 캄보디아에서 1970년대 잔인한 크메르루주 정권에서 작가이자 인권운동가인 로웅 웅(Loung Ung)의 회고록을 기반으로 한 '첫째 그들은 내 아버지를 죽였다(First They Killed My Father)'라는 영화를 제작하고 있다.
졸리 피트의 아들인 매독스(Maddox, 14)는 캄보디아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캄보디아에 매독스 졸리 피트 재단(the Maddox Jolie-Pitt Foundation)과 매독스 치반 어린이 센터(Maddox Chivan Children's Center)라는 두 개의 자선단체를 설립했으며, 올해 9월 그녀는 캄보디아 총리인 훈센과 만났다.
매독스는 영화를 위한 조사를 하며 그의 어머니를 돕고 있으며, 그의 형제인 팍스(Pax, 11)는 세트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고 졸리 피트가 최근 피플지에 말했다.
넷플릭스 영화(Netflix film)는 크메르 루주 정권의 대량 학살 기간을 겪은 다섯 살 짜리의 관점에서 전개될 것이다.
졸리 피트는 영화가 모국의 유산에 대해 매독스를 가르치는 것을 돕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누구인가를 이해하는데 아주 중요한 시간이다"라고 그녀는 AP통신에 말했다.
"그는 내 아들이지만 또한 캄보디아의 아들이다. 이것은 우리 가족에게 그와 우리에게 의미하는 모든 것을 이해하는 시간이다. 내 희망은 가능한 한 대단히 진실하고 정확한 방법으로 이 이야기가 모든 캄보디아인의 강함과 존엄에 대한 찬사가 되는 것이다."
<피플> 2015. 11.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