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 관련 경제 소식들(25/4/19)
주간 금 시세
금 선물 일일 차트
금 선물 주간 차트
은 선물 주간 차트
달러 인덱스 주간 차트
텍사스 원유가격 주간 차트
다우존스 주식 주간 차트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 주간 차트
달러의 몰락과 금
1) 캘리포니아를 강타한 "괴물 지진"은 대격변의 또 다른 경고-Michael Snyder
2) Peter Schiff: 금융 위기를 촉발하는 관세
3) 미국 달러, 중국, 브릭스, 금 그리고 세계 권력 재균형- Gregory Mannarino
1) 캘리포니아를 강타한 "괴물 지진"은 대격변이 서부 해안의 지형을 극적으로 바꿀 것이라는 또 다른 경고
(The “Monster Earthquake” That Just Hit California Is Another Reminder That A Cataclysmic Event Will Dramatically Alter The Geography Of The West Coast)
2025년 4월 14일, Michael Snyder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빨리, 엄청난 규모의 지진이 캘리포니아 해안의 지형을 영구적으로 바꿀 것이다. 그 대지진에 흔들리는 단층선 서쪽 땅은 갑자기 몇 피트(약 1미터) 정도 가라앉을 것이고, 그로 인해 태평양이 몰려들 것이다. 방금 남부 캘리포니아를 강타한 규모 5.2의 지진은 이 대재앙이 곧 닥칠 것임을 다시 한번 일깨워준다. 나는 이 대재앙이 닥치는 그날까지 계속해서 경종을 울릴 것이다. 사실, 이 대재앙은 내가 진행 중인 비밀스러운 새 프로젝트에서 논의하는 주제 중 하나이다. 10년 전에 개봉한 샌안드레아스 단층대를 따라 발생한 대재앙적인 지진을 다룬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가 있었다. 이 지역이 결국 겪게 될 일은 그 영화 속 어떤 것보다 훨씬, 훨씬 더 심각할 것이다. 그러니 제발 내가 경종을 울리도록 도와달라. 제 때 탈출하는 사람들은 말 그대로 생명을 구하는 셈이니까.
최근 몇 달 동안 캘리포니아 해안선은 상당한 규모의 지진으로 인해 계속해서 흔들렸다.
샌디에이고 지역을 뒤흔든 규모 5.2의 지진 이 최근의 사례이다 .
<월요일 오전 10시 직후 줄리안 근처에서 규모 5.2의 지진이 발생해 남부 캘리포니아 대부분 지역이 흔들렸고, 샌디에이고 도심에는 잠시 대피령이 내려졌으며, 옥스나드와 팜스프링스처럼 멀리 떨어진 도시들도 흔들렸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진앙지가 줄리안에서 남쪽으로 3마일 떨어진 이 지진으로 인해 줄리안과 라모나, 샌디에이고 컨트리 에스테이트, 파인 밸리, 쿠야마카 랜초 주립공원에서 특히 강한 진동이 발생했다.>
원래는 이 지진이 훨씬 더 규모가 크다고 보도되었다.
그러니 우리는 총알을 피한 것에 감사해야 한다.
하지만 여전히 사람들을 크게 흔들었다. 다음은 "샌디에이고, 엄청난 지진에 휩싸였다" 라는 제목의 데일리 메일 기사에서 발췌한 것이다.
<한 남자는 지진이 발생하고 병들이 선반에서 날아가기 시작했을 당시 줄리안의 Mountain Spirits Liquor에 있었다고 지역 뉴스 방송에 말했다.
그는 "나는 3~4번 연속해서 다양한 병들에서 터지는 소리를 듣는다."라고 말했다.
이번 지진은 너무 강력해서 멕시코 북부에서도 느낄 수 있었다고 한다.
미국 지질조사국에 따르면 월요일 오전 10시 8분, 샌디에이고 인근에서 규모 5.2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한다.
지진의 진앙은 샌디에이고 카운티 줄리안에서 남쪽으로 2.49마일 떨어진 곳으로 기록되었다.
지질조사국 지도에 따르면, 지진은 남부 캘리포니아 전역과 멕시코까지 광범위하게 느껴졌다.>
지진의 진앙지는 로스앤젤레스 도심에서 약 130마일 떨어진 곳이었지만, 로스앤젤레스 광역권 전역의 사람들은 흔들림을 분명히 느꼈다.
<월요일 아침, 샌디에이고 카운티에서 100마일 떨어진 곳에서 규모 5.2의 지진이 발생하여 로스앤젤레스 일부 지역에서 흔들림이 보고되었다.
오전 10시 10분경 지진은 로스앤젤레스 도심에서 남동쪽으로 약 130마일 떨어진 샌디에이고 카운티 동쪽 줄리안 지역에서 발생했다.
로스앤젤레스 일부 지역, 그랜드 테라스, 팔로스 베르데스 반도, 다우니, 사이프러스, 샌페드로, 롱비치, 실비치, 파사데나, 리버사이드 카운티의 코로나와 기타 지역에서 흔들림이 보고되었다.>
나는 이것이 또 다른 경고라고 믿는다.
하지만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이 것도 곧 잊혀질 것이다.
2,500만 명 이상 이 지반이 움직이는 것을 느꼈다고 추산된다.
<미국 지질조사국이 지진에 대해 모델링한 결과에 따르면, 진앙지에 가장 가까이 사는 사람들은 "보통 정도의 흔들림"을 느꼈고, 2,500만 명 이상이 "약한 흔들림에서 가벼운 흔들림"을 경험했다.>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오늘 이에 대해 글을 써야겠다고 생각했다.
루시 존스 박사에 따르면, 이 지진은 엘시노어 단층을 따라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지진학자 루시 존스 박사는 지하 8.9마일에서 발생한 지진은 샌안드레아스 단층과 평행하게 흐르는 엘시노어 단층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말했다.
"단층이 어디인지 추측하는 방법은 있다. 표면으로 올라오지 않는 한 특정 단층에 있다는 것을 실제로 확인할 수는 없다."라고 존스는 말했다.>
흥미로운 점은, 어떤 사람들은 땅이 흔들리는 것을 느끼기도 전에 휴대폰으로 비상 알림을 받았다는 것이다.
<지역 주민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새로운 문자 알림 활용법에 대한 조언과 의견을 공유했다. 샌디에이고의 마티 캐스웰은 X에 "지진 전에 문자 알림을 받아본 적이 없어요. 아파트가 흔들리기 5초 전에 왔거든요."라고 글을 남겼다. @AGraceMorgan63에게 보낸 또 다른 문자에는 "지진 감지! 엎드려, 몸을 숨기고, 붙잡으세요. 자신을 보호하세요."라고 적혀 있었다. 샌디에이고 카운티 보안관실은 피해나 부상에 대한 즉각적인 보고는 접수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지진으로 도시의 조명기구가 흔들리고 선반이 흔들렸습니다. 190km 떨어진 로스앤젤레스에서도 진동이 느껴졌다.>
첫 번째 지진 이후, 적어도 9번의 강력한 여진이 발생했다.
…
물론 이는 단 한 번의 사건이 아니다.
수개월 동안 대규모 지진이 반복적으로 이 주를 강타하고 있다.
불과 며칠 전, 캘리포니아에서는 4차례의 주목할 만한 지진이 발생했다.
…
캘리포니아와 네바다에서는 지난 7일 동안 1,165건의 지진이 발생했다.
불행히도 어떤 사람들은 너무 늦을 때까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물론, 이 나라 중부에 사는 많은 사람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규모 2.2의 지진이 "뉴마드리드 지진대의 심장부"를 강타했다는 보고가 나왔다.
<미 지질국에 따르면, 지난 7일 중 가장 강력한 지진이 오늘 오전 7시 26분 뉴마드리드 지진대 중심부 부근 테네시주를 강타했다. 8.3km 깊이에서 발생한 규모 2.2의 비교적 약한 지진은 이 지역에서 지진이 얼마나 활발하게 발생하는지를 다시 한번 보여준다. 오늘 발생한 지진은 지난 30일 동안 이 지역을 강타한 23번째 지진이며, 지난주에는 5번째 지진이었다. 오늘 지진의 진앙은 최근 뉴마드리드 지진대에서 발생한 대부분의 지진이 발생한 리지리였다.>
언젠가는 엄청난 규모의 지진이 뉴마드리드 지진대를 완전히 파괴할 것이다. 내 비밀 프로젝트에서도 이 주제를 논의하고 있다.
우리는 이런 일이 곧 일어날 것이라는 경고를 거듭해서 들어왔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듣고 싶어하지 않는다.
현재 위험 지역에 살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이 갑자기 없어질 때까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할 것이다.
2) Peter Schiff: 금융 위기를 촉발하는 관세
(Peter Schiff: Tariffs Trigger Looming Financial Crisis)
2025년 4월 14일, Schiff Gold
https://www.schiffgold.com/peters-podcast/peter-schiff-tariffs-trigger-looming-financial-crisis
Peter는 금요일 마이크를 다시 잡고 트럼프의 무역 정책으로 인한 최근 여파를 분석했다. 그는 행정부가 사용한 소위 "해방의 날" 발언을 분석하고, 보호무역 조치의 의도치 않은 경제적 결과를 재차 강조 하며, 미국이 곧 전례 없는 금융 위기 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피터는 실용적인 금융 전략을 논의하며,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서 중요한 헤지 수단으로 금과 같은 안전 자산을 고려할 것을 청중들에게 촉구했다.
피터는 최근 시장 변화에 직면했을 때 주류 분석가들이 표명한 놀라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많은 사람에게 예상치 못한 것으로 보이는 것이 자신의 오랜 예측과 일치한다고 지적한다.
“금융 언론을 보면, 아무도 예상치 못한 시장의 움직임에 대해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있다. 달러가 하락하거나 채권 가격이 하락하고 관세와 함께 금리가 상승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모두가 시장 상황에 놀랐다. 모두가 반직관적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직관이 틀렸을 때만 반직관적인 것이다. 해방 이후 일어난 모든 일은 내가 해방에 대한 대응으로 해방 전에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던 것과 정확히 일치한다.”
피터는 트럼프의 상호 관세에 대한 승리적인 묘사에 이의를 제기하며, 표면 아래 숨겨진 현실을 지적한다. 그는 승리하는 경제 정책 대신, 미국 국민에게 부과되는 오도되고 해로운 세금을 지적한다.
“트럼프가 이러한 상호 관세를 발표했을 때, 그는 매우 자랑스러워했다. 이 모든 팡파르, 오늘은 해방의 날이다. "이봐, 좋은 소식이 있어. 네가 사는 모든 것을 훨씬 더 비싸게 만들 거야. 역대 최대 규모의 세금 인상을 가할 거야. 하지만 그는 그런 식으로 표현하지 않았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건 좋은 소식이야. 내가 그들을 때릴 거다. 미국은 반격하고 있다. 우리는 속았고, 이용당했다. 이제 우리는 반격하고 있다. 오늘은 우리의 독립기념일이고, 우리의 해방이다." 모두 헛소리였다. 당시 내 팟캐스트에서 내가 말했던 것은, 그가 우리를 생활 수준, 모든 저가 상품으로부터 해방시키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는 우리를 저금리로부터, 주식 포트폴리오와 그 포트폴리오의 자산으로부터 해방시키고 있다는 것이었다.”
더 나아가 피터는 트럼프 무역 정책의 더 심각한 전략적 실패를 폭로한다. 그는 관세 정책의 번복으로 인한 신뢰도 하락을 지적하며, 대통령의 영향력이 사라졌다고 주장한다.
“만약 그가 관세를 협상의 지렛대로 활용하려 했다면, 그는 이미 실패했다. 관세 위협을 가지고 더 이상 협상할 수 없다. 이제 세상은 그것이 공허한 위협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종이호랑이다. 트럼프가 고율 관세를 다시 부과하면 시장은 폭락할 것이다. 그가 상호적이지도 않은 상호 관세를 철폐했기 때문에 시장은 엄청나게 상승했다. 그런데 어떻게 관세를 다시 부과할 수 있겠는가? 그는 누구를 속이고 있는 걸까? 그는 이미 스스로를 폭로했다.”
피터는 경제 상황이 어디로 향할지에 대해 단호하게 말한다. 그는 우리가 심각한 금융 위기 직전 에 서 있다고 경고한다. 2008년 주택 시장 붕괴보다 훨씬 더 심각할 수 있는 위기이다. 바로 다음 위기가 국가 부채와 국채 시장 자체에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최악의 금융 위기 직전에 있다. 구제 금융은 없을 것이다. 금융 위기가 모기지 시장과 관련된 것이었기 때문에, 정부는 부실 자산을 매입하고 자체 신용으로 대체할 수 있었기 때문에 모기지 시장을 구제할 수 있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국채를 원했다. 하지만 국채가 위기의 진원지라면, 그것은 국가 부채 위기이다. 누가 미국을 구제할 수 있을까? 구제 금융을 제공할 수 있는 나라는 중국과 일본뿐이지만, 우리가 그들을 소외시켰기 때문에 그들은 우리를 구해줄 수 없다. 우리에게는 연준밖에 없지만, 연준이 우리를 구제하면 엄청난 인플레이션이 발생한다.”
인플레이션이 고조되는 가운데, 피터는 금융 시스템 내 폭풍우가 몰아치는 상황에서 금과 금광주가 확실한 보호막이 될 것이라는 확고한 확신을 거듭 강조한다. 그는 중앙은행들이 금 보유량을 늘리면 당분간 금 부문이 계속해서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지적한다.
“전 세계의 주요 준비자산은 금이지 않을까? 다른 중앙은행들이 유럽 채권을 매입할 것 같지는 않다. 유럽 중앙은행들은 당연히 금을 매입하지 않을 테니, 금에 투자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 그래서 이 금광 회사들은 엄청난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중앙은행들은 가격 수용자이기 때문에 훌륭한 고객이 될 것이다. 가격이 얼마든 중앙은행들은 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매수할 것이다.”
3) 미국 달러, 중국, 브릭스, 금 그리고 세계 권력 재균형- Gregory Mannarino
(US Dollar, China, BRICS, Gold And The Global Power Rebalance)
2025년 4월 16일, KWN
https://kingworldnews.com/us-dollar-china-brics-gold-and-the-global-power-rebalance/
달러의 몰락
Gregory Mannarino, 트렌드 저널에 기고: 이는 분명 비밀이 아니다. 각국은 국제 무역 및 금융 협정에서 미국 달러를 적극적으로 회피하고 있으며, 더 많은 국가들이 이를 시도하고 있다. 이는 더 큰 규모의 세계적 탈달러화 추세의 일환이다. 미국 재정 정책과 지정학적 영향력에 대한 신뢰가 계속 흔들리면서 이러한 움직임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미국 경제와 세계 권력 균형
파급 효과: 이는 단순한 정치적 문제가 아니라 경제적 자기 보존의 문제이다. 부채 증가, 미국의 인플레이션 정책, 그리고 제재를 통한 달러화의 무기화로 인해 각국은 평행선을 달리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그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우리는 달러 구매력이 급격히 감소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더 심해질 것이다.
2025년 3월 기준, 소비자물가지수에 따르면 달러의 구매력은 전년 대비 2.2% 감소했다. 그들만의 수치로 말이다!
불과 몇 주 사이에 미국 달러는 더욱 빠른 하락세를 보였으며, 달러 지수는 2023년 7월 이후 처음으로 100 미만으로 떨어졌다.
미국 달러의 구매력이 급격히 하락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 압박과 세계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추가적인 침식이 예상된다.
지금까지 주요 참가자들은 다음과 같다. (그리고 앞으로 더 많은 참가자들이 합류할 예정이다.)
브릭스 국가(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러시아와 중국: 주도권을 잡고 있다. 현재 양국 간 무역은 대부분 달러가 아닌 위안화와 루블화로 이루어진다.
-인도: 특히 러시아와 중동 파트너와의 석유 및 방위 거래에서 루피 및 기타 통화를 사용한다.
-브라질: 최근 중국과 현지 통화로 거래하기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달러 의존도 감소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이란: 이미 SWIFT 시스템에서 제외된 이란은 달러 기반 제재를 우회하기 위해 중국 위안, 러시아 루블, 물물교환 시스템을 사용해 왔다.
터키: 에르도안 대통령은 달러 의존도를 낮추는 것을 주장했으며, 터키는 이란, 중국, 러시아와 현지 통화로 무역을 해왔다.
사우디아라비아: 가장 큰 문제이다. 여전히 석유달러 체제에 묶여 있지만, 최근 중국과 위안화로 석유를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브릭스와의 관계도 확대하는 모습은 이들이 달러 이후의 세계로 나아가고 있음을 시사한다.
아랍에미리트(UAE): 인도 및 중국과 비달러 양자 무역 협정을 체결했다.
아르헨티나: 달러 부족과 외환보유고 압박으로 인해 중국 수입품에 대한 대금을 위안으로 지불하기 시작했다.
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의 국가는 현지 통화 결제와 지역 무역에서 달러 의존도를 줄이는 방안을 논의했다.
아프리카: 다양한 아프리카 국가들이 BRICS가 지원하는 지불 시스템을 협상하고 달러화로 표시된 부채 부담을 회피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어떻게 해야 할까?
킹 월드 뉴스 설명: 미국 달러가 어떻게 거래되든, 모든 세계 불환 통화는 아무런 보장도 받지 못한다. 은은 지구상에서 가장 저렴한 실물 자산이므로, 약세를 이용하여 실물 은을 계속 매수하라. 또한,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광업주는 전반적으로 여전히 현저히 저평가되어 있으며, 대중이 금과 은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계속해서 따라잡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결국 금, 은, 그리고 광업 주식의 강세장은 열풍으로 귀결될 것이다.
-------------------------------------------------------------
|
첫댓글 관세전쟁은 세계가 달러 탈출을 가속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달러당 160엔까지 가며 줄곧 약세를 보이던 엔화까지 달러당 142엔까지 엔 강세를 보이고 1.04달러까지 가던 유로도 1.14달러로 크게 반등했습니다. 달러 약세는 뚜렷해졌습니다. 전 세계에 인플레이션을 수출하던 미국 달러가 이제 약세를 보이며 이제 미국인들에게 인플레이션 고통을 가하기 시작합니다. 달러 약세가 추세라면 금이 계속 상승하는 것도 추세가 될 것입니다. 올해 지금까지 금은 24%, 은 10% 상승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부지런히 금.은을 모아야겠습니다. 평안한 주말 보내세요. 노고에 감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홍두깨 선생님, 늘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히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