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사회적지지 교육 일반과정'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여주시협의회(회장 황영선)는 지난 9월 25일, 경기지사 동부봉사관에서 진행하는 '봉사원 심리사회적지지교육 일반과정' 교육에 10명이 참석했다.
동부봉사관 이근형 담당의 사회로 시작, 4개시·군 협의회(30명 참석), 이천(회장 백승자), 여주(회장 황영선), 양평(회장 최정숙), 용인(회장 이미숙), 도협의회 신용철 부회장을 소개 후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동부봉사관 장진영 관장의 인사가 있었다.
장진영 관장은 "하반기에 시군협의회가 심리사회적지지 교육으로 동부봉사관에 오셨습니다. 적극적으로로 참여해 주시면 좋은 소식 있을 것입니다. 하이닉스 주가가 많이 올라서 직원인 적십자 이천봉사회 김윤숙 회원님이 정기후원만 하다가 회사에서 성과급을 많이 주셔서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적십자특별회비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7시간 교육 잘 들어보시고 강사지원에도 관심가져 주시면 좋겠습니다."라며 말했다.
정준교 강사(대한적십자 응급처치, 재해구조전문인력, 심리사회적지지 등)를 소개하며 경기동부 4개 시·군협의회 봉사원의 교육 일정을 소개했다.
위기사건을 이해하고 심리사회적 지지를 이해하며, 심리사회적 지지에 대한 욕구와 강습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개인, 가족, 지역사회의 심리적 요구를 해결하는 다양한 종류의 위기사건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을 마치고 설문조사지에 20개의 문항으로 시험지와 답안지에 문제를 풀어 답을 적는 시험을 끝으로 교육은 마무리 됐다.
첫댓글 여주시협의회(회장 황영선) 봉사원 여러분
'봉사원 심리사회적지지교육 일반과정' 교육 받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이선주 홍보차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