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newsnnet.com/news/articleView.html?idxno=21513
아름다운가게, 튀르키예 긴급 구호 물품 전달 - 뉴스앤넷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가 튀르키예 지진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구호 물품은 약 5톤 분량으로 현지에 가장 필요한 새 방한복 및 무릎 담요,
www.newsnnet.com
약 5톤 분량의 새 방한복과 겨울용품 현지 구호 위해 전달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박진원)가 튀르키예 지진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구호 물품은 약 5톤 분량으로 현지에 가장 필요한 새 방한복 및 무릎 담요, 겨울용품 등으로 구성했으며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 안내받은 글로벌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튀르키예 재난관리청으로 전달된다.
또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전국 108개의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는 긴급 구호를 위한 특별전이 열린다. 이번 특별전은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재민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던 가운데 아름다운가게 오프라인 매장의 성격을 살려 기획됐다.
▲아름다운가게 전국 매장에서 진행하는 튀르키예 긴급 구호 바코드 모금. ⓒ아름다운가게
특별전의 판매 수익금과 온라인 모금으로 모인 기금은 현지 파트너를 통해 튀르키예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각종 식량, 위생용품, 난방 기구 그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물품과 의료품 구매에 사용할 예정이다.
박진원 아름다운가게 이사장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모든 국민이 소중한 일상을 되찾고 다시금 희망을 꿈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2003년부터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긴급 구호를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강원 지역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을 돕는 데 힘을 모았다.
#뉴스앤넷 #아름다운가게 #튀르키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