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반적인 경우
- 만약 특정사이트에만 접속이 안되는 경우는 특정사이트의 문제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접속하려는 특정사이트가 운영중인지를 확인하려면 도스창에서 " ping 사이트명(시작-실행 ping 168.126.63.1 -t)을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십시오.
회신이 돌아오는 경우(reply from ~)에는 그 사이트는 현재 운영중입니다.
반면 모든 사이트에 접속이 안 되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의 환경설정 ->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연결 -> LAN 설정 -> 프락시 서버사용 체크삭제 및 자동으로 설정검색에 체크를 지운다.
다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 시작 -> 실행 -> winipcfg 확인버튼 -> 이더넷 어댑터를 선택 IP,DNS서버,게이트웨이 를 제대로 할당받았는지 확인 할당에 문제가 없다면 재부팅 후 재접속하시기 바랍니다.
- DNS서버 확인
시작->설정->제어판->네트워크 더블클릭->네트워크 구성탭->TCP/IP항목 더블클릭
IP 주소탭 클릭 -> 자동으로 IP주소지정 선택
DNS구성탭 " -> DNS 사용안함 선택
- 가입자의 윈도우 환경에 오류가 있을 경우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윈도우 설치에서 인터넷도구 및 통신에 체크되있는 체크를 삭제하여 재부팅한 후 다시 제처판->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통신" 사항을 모두체크하여 프로그램 재설치 하시면 됨
- 선로손실이 과다한 경우(접속 및 코넷으로 ping은 잘됨) 심선교체 및 구내배선 점검 (전화국에 의뢰)
MDF 및 가입자(IDF) 단자함에서 히트코일은 정상이나 야간에 습기가 유입되어 야간(밤)에 접속은 되나 웹사이트를 열지 못함 = > 히트코일 제거(직결)
2) 여러 개의 Wsock32.dll 파일이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 [시작]->찾기->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이름 박스에 "wsock32.dll"을 타이핑합니다. [지금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Windows\System 폴더 이외에 존재하는 wsock32.dll 파일 있다면 삭제를 하든지 이름을 바꾸세요.
3) Wsock32.dll 파일의 버전이 맞지 않은 경우
- Windows 재설치
4) 간헐적인 접속 불량 및 접속 차단
- 접속을 다시 시도해 보거나 ISP에 서버 상태가 양호한지 문의해 보세요.
5) 시스템 리소스부족
- 시스템 리소스가 부족한 경우에도 그런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다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시도해 보시거나, 재 부팅하여 봅니다.
6) 쿠기 손상
- [시작]->설정->제어판->인터넷 옵션을 더블클릭합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항목에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파일 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메뉴에서 보기->자세히를 선택합니다.
문제가 되는 사이트나, 관련된 쿠키를 모두 지우세요.
윈도우를 재시작 하고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