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실창업컨설팅, 피부관리실컨설팅,소규모피부관리실창업] 압구정 피부관리실 컨설팅
후기
압구정 피부관리실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최우선은 상권분석이다. 요즘 인터넷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검색만으로도 알수 있지만
발품을 팔아야 제대로 상권을 이해할 수 있다.
통계에 따르면 전국 피부관리실은 줄고 있으나 강남구의 피부관리실은 오히려 느는 것으로 나오고 있다.
상권내 강세 업종은 이/미용/건강 업종임을 알 수 있다.
생활서비스 업종의 수가 가장 많이 늘었다.
비만/피부관리 업소수는 강남에서 15.61% 증가하였다.
상권내 인구구성을 보면 30대 여성이 가장 많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통계를 바탕으로 관리프로그램을 만들면 유용하다.
직종을 보면 전문직, 서비스업 종사자가 가장 많다.
주거형태는 비아파트가 아파트에 비해 많은 지역이지만 아파트 단지도 형성되어 있다.
종합해 보면 이 지역은 30대 여성이 많고, 전문직,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피부관리실은 체형관리 위주의 관리샵으로 오픈한지 1달 조금 넘었다.
처음에는 컨셉을 만드는게 어려웠지만, 지금은 제대로 컨셉을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다.
가장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은 직원 구성이 제대로 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제는 신규고객 수도 늘고 있고
전단지 배포, 판촉물 배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신규고객 유입을 돕고 있다.
어제 방문드려 여러가지 대화를 나누면서 가장 어려운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았더니
컨셉잡는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컨셉을 잡고 나니 모든 것이 수월하게 이루어 지더라...."
내 색깔을 내야 고객이 찾아오고 재티켓팅이 이루어 진다...
피부관리실 서비스마케팅 연구소장 최광익
2012 신바람나는 중소기업 만들기 운동 -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들의 성공 아이콘 -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
첫댓글 에스테틱션으로서의 나만의 핵심가치를 먼저 발견하는 것 전 제일 중요한게 아닐까 합니다
최광익소장님 컨설팅 컬럼 테이타등이 에스테틱션들에게 자신들만의 핵심가치 찾아 가치 창출 올리는데 도움됨을 먼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