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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명학] 체질진단과 함께 예방치료를 병행권유합니다.
태어난 생년월일시로 장부체질진단하여 음식과 운동으로 평소 예방치료 생활할수있습니다.
카페를 활용하여 보십시요[동의명학]♥기초學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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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한 내용의 동의명학 학습과정 을 보강하기로 합니다.
------------------아래글은 연결된 내용을 보강 한 것입니다.
필독 1 을 읽으셨습니까? 무엇을 더 알고 싶으십니까.
이번에는 동양의학의 전반을 이해 하며 동의명학을 적용 활용하는 요령을 간추려 보겠습니다.
다음번에는 명리사주학을 적용 활용하는 것을 쓰겠습니다.
동양의학하면 무엇이 생각나나요?
황제내경 난경 본초학 여타의 고서들! 이들을 집대성한 것이 허준의 동의보감입니다.
동의보감은 24권의 장대한 내용으로 되어있는데 이들을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대부분 사람들은 활용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감히 어디를 어떻게 보아야 할지 난해 하기 때문입니다.
1. 음양오행 기초는 되어있습니까?
동양의학 전반모두는 음양오행이 기본임을 아시지요. 그런데 음양오행의 기본이 어떻습니까.
황제내경의 몇편에서 음양오행을 장구히 설명 하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간단히 게재되고 있고요.
평생을 공부해도 다 못하는 부분이 음양오행이니, 어찌 하시렵니까?
음과 양이 분화되어서 여러가지 다양하게 끝이 없이 나누어 집니다.
그 대표로 음양이 오행이 되는데 이를 합친 무한한 변화를 이루는 것을 음양오행이라 합니다.
이 부분을 이해 하셔야 동의보감등 동양의 고서들을 이해 하시게 됩니다.
동양학문에서는 천간지지로 부터 음양오행을 얻어내는 과정이 필요 합니다.
특히 인간사를 학문함에는 필수의 과정이 됩니다.
2. 경락 경혈의 기초는 되어있습니까?
사람을 다루는 인문학에서는 인체 구조를 잘 이해 하여야 합니다.
서양학의 국부적 상세 이해보다는 6장6부의 구조와 12 장부가 연결되어 이어져 있는 경락을 아셔야 한다는 것이지요.
12경락 365경혈은 기혈의 즉 음양의 조화를 말하려는 것입니다.
부조화된 것을 조화 시키는 것이 동양학의 기본 입니다.
그러니 의학적 부분으로 이를 이해 하면 예방치료에 매우 쉽게 접근이 되고 응급 대응도 쉽지요.
동양학은 음양오행으로 구성 되니 경락경혈도 음양오행으로 구성 되어있음은 당연하지 않겠습니까?
그러니 음양오행을 아시는가 라고 먼저 질문 한 것입니다.
최소한의 얼마나 아십니까?
자신의 문제 해결을 할수있는 수준이면 되지 않겠습니까?
그러면 경락 경혈의 활용은 아주 쉽고 늘 활용하게 합니다.세상사는 과외의 돈이 필요 없습니다.
3. 탕액이라는 용어를 아십니까?환산탕 그리고 이들의 기미와 약 구분을 하시는지요.
인터넷 메스컴에서는 뻑 하면 약을 찾으라 합니다. 운동도 하여야 하고 뭐가 필요하면 돈을 내라 하지요. 돈 돈 그놈의 돈~
너도나도 돈이 필요하니 돈을 가지려면 뭔가는 해야 하고 대중에게 잘 피력을 하여야 하겠지요.
거대한 조직을 통해 사기 행각을 할수 밖에 없는 것 아닐까요?
왜?
무지의 사람들이 찾게 되고 필요로 하니까요.
바쁘다는 핑계로 자기를 알지 않고 모두 남에게 의뢰하며 돈만주면 다 해결 된다는 세상이니 그럽니다.
오해가 있어도 너무 큰 오해의 세상아닙니까?
의사의 기본 사상이 없고 이권만이 넘치는 세상이 그 본보기 입니다.
양은 하늘에서 기를 얻는 것이며 혈은 땅에서 기미로 얻는 음양 기혈 입니다.
5운 6기라는 것이 있고 만물은 기미라는 맛으로 인체를 구성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간추린 것이 동의보감의 탕액서례임을 아십니까?
경락경혈은 6장6부의 흐름아니겠습니까? 경혈을 통해 기가 들고 나며 흐르고 기미를 섭취하여서
장부의 기혈 크기를 양성 조절하는 것입니다.
기미를 섭취하는 요령이 탕이냐, 환이냐, 산이냐 하는 것이며 이는 약보다는 음식을 잘 섭취 하여야 함을 아십시요.
탕은 湯끓일탕. 蕩쓸어버릴탕을 쓰며 액이란 液진액으로 끓여서 소멸 시키는 액체라는 것으로,
만물을 먹는데 필요한 과정임을 말 합니다.
이를 통해서 기미는 丸 알환이 되고 散산이 되는 것이며 藥약약이 되기도 하고 섭취하는 음식물이 되기도 합니다.
천수 섭생법은 약이 아니고 음식섭취요령에 있습니다.
약과 음식은 일일 먹는 양의 기준인 것입니다.
어른 성인 어린이 남녀 노약자는 가려서 먹어야 좋으며 오남용이 되면 병이 됩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이 자기만의 고유성 체질이라는 부분 입니다.
자기 체질에 맞게 음식의 기미를 섭취하면 자연히 천수를 합니다.
4.자기의 체질은 아십니까?
체질이란 무엇일까 생각해 봅시다.한마디로 자기만의 고유 구성 요소 입니다.무슨 구성 요소?
양학은 이를 잘 구분 하지 못 합니다. 그래서 국부적 구조 성능으로만 해결 하려 하지요.
양방은 보이는 국부만 해소하면 그만 입니다. 다른 곳에서 무슨 문제가 되든 소용 없습니다.
이 말은 경상도가 잘하면 그것이 그만이고 여타 지역은 잘되든 못 되든 소용이 없다는 것과 같은 비유 입니다.경상도를 비유 한것은 주ㅇ순. 전ㅇ훈.과 같은 여러 사람들이 보이기 때문이지요.
신라시대로부터 고려와 백제등 유전자가 다르지 않습니까?
트럼프와 아베 그리고 시진핑 여타 세계 각단체 지도자들과 그들의 유전인자가 있드시~
사람들은 각자의 체질을 고유로 갖고 있습니다.
이를 공평일관된 기준으로 들여다 볼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동양학과 서양학을 그 대표로 들여다 본다면 우리는 동양의 학문에서 얻어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서구학은 응급대응성이고 우리는 예방치료로 미리 준비하는 성질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여기 동의명학은 그 대표적 체질 구분을 하였는데, 장부 체질이라는 것입니다.
한 인간마다 고유의 태어남이 있는 5장6부의 구성으로 그 체질을 분석 한 것입니다.
불변의 요소를 들여다 보아서 일생의 기초인 체질을 아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모든 것의 원인이 들어있고, 이로부터 변화를 일으키며 무엇으로 대응 개선 하여야 할지가 있습니다.
그러니 감히 자랑 합니다 어디에서 이런 학문을 만나실수 있습니까?
당신의 체질은 무엇입니까? 동서양 구분 말고 답해 보시기 바랍니다.누구에게나 적용이 가능합니까 아니 몇사람에게 가능합니까.
동의명학은 세계60억 누구나 적용가능합니다.보시고,
여기 이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시면 그것을 따르시고 그렇지 않다면 여기 동의명학을 학습 하십시요.
5. 허실보사라는 기준은 아십니까
대개 사람들은 이 용어를 잘도 말 하십니다. 허하면 보하고 실하면 사한다,
그런데 왜 병자가 병원이 문전 성시를 이룹니까.
무엇이 잘못 되어서 이러나요. 병원들이 유행 시키니까. 국가가 의료체계를 좋게 했으니까.
광고 선전이 좋다고 유행을 시키니 따르니까. 나는 나태하여 무지하기 그지 없으니까.
이것도 싫고 저것도 싫고 그저 돈만 있으면 되니까.
모든것의 순리 허실보사. 사주의 강약억부. 이는 기본중의 삶의 기본입니다.
과연 이 순리를 왜 지키는데도 천수함에 그리 돈이 필요하게 될까?
내가 무엇을 잘 못 살고 있지는 않을까? 생각해 보십시요.
~~~ 찻으셨습니까?
바로 허실보사 원리를 잘 못알고 있으며 이로써 지키지 못한 것이 여러 이유중 하나일 것입니다.
동양학은 서양학과는 달리 전체의 조화 입니다.
사람의 체질인 5장6부의 구성의 부조화를 조화 하는데 있다는 것을 아십시요.
서양학에 휩쓸려 국부적인 해결 방법으로 하려니 아니 되는 것입니다.
이것 해결하니 저것이 나타나고 저것 해결하니 또 다른 저것이 나타나는 셈이지요.
예방치료라는 것은 응급이 아닌 미리 대응하는 것으로 전체를 조화 함으로써 그것이 이어져 가는 것입니다.
즉 둘간의 상대성의 허실보사를 하면 아니 되고 5장6부의 조화성 허실보사를 하여야 한다는 것을 말 합니다.
전자와 후자는 완전히 개념이 다릅니다.
동의명학은 오행구성도가 바로 이 부분 전체의 조화성을 말합니다.
동의명학만의 생억부 극승모라는 단어로 허실보사 그 대표가 되는 용어 입니다.
6. 체질개선 응급개선 고질 일시성은 구분하십니까
동양의학의 기본 용어는 병은 내인으로 외인의 영향을 받아 생긴다.
즉 질병은 내인만으로는 고질성이며 외인의 영향을 받아 크고 작은 병이 오고가며
내인 없이는 외인만으로는 병이 생기지 않는다고 말 합니다.
지금의 펜더믹 과 같은 유행성 바이러스 경우도 마찬가지 이며 내인이 클수록 더 중병환자가 됨을 아시기 바랍니다.
가을에 투윈더믹이라는 대 유행을 예고하고 있으니 모두는 주의를 하여야 할 것이나,
자기 체질을 알고 있다면 근심 걱정 크기는 완전히 다를 것입니다.
자기 체질이 무엇이냐? 장부체질 이외의 여러 유행 체질은 보고 듣지도 마시기 바랍니다.
저들을 폄하 하여서가 아니라 동양의 음양오행 구성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음양오행을 제대로 배우신 분들은 저들 체질을 하라해도 아니 합니다.
학자들이 체질을 잘 말하지 않는 이유는 자기 기준이 없다고 생각되지 않으십니까?
수십개의 대학이 있고 그로부터 학자들이 수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체질 이라는 말은 하지만 체질이라는 기준은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양의 진단은 진맥이라는 것이 있고 사진법들이 있지요.
이들이 체질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실은 이 진맥사진법들은 응급 대응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진맥의 현상은 운기가 들어간 체질이 변화의 상태를 보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그 해의 운기[氣]를 먼저 알아서 자연과 조화되게 하여 상하지 않게 해야 한다” 주해에 “해마다 6기(六氣)가 있으며 각각 주관하는 곳이 있어서 남면(南面)과 북면(北面)의 작용이 있다”고 씌어 있다.
먼저 이 6기가 사람의 맥에 와서 척(尺), 촌(寸)에 반응된 것을 알아야 한다. 태음(太陰)에 해당되는 곳의 맥은 침(沈)하고 소음(少陰)에 해당되는 곳의 맥은 구(鉤)하며 궐음(厥陰)에 해당되는 곳의 맥은 현(弦)하고 태양(太陽)에 해당되는 곳의 맥은 대(大)하면서 장(長)하고 양명(陽明)에 해당되는 곳의 맥은 단(短)하면 삽(澁)하고 소양(少陽)에 해당되는 곳의 맥은 대(大)하면서 부(浮)하다. 이 6가지 주되는 맥은 자연과 조화한다.
이런 이치를 알지 못하고 한증이 다 열증이라고 하면서 한증을 치료하려고 덥게[熱] 하면 맥은 변하지 않으나 열증이 생기고 열을 억제하려고 차게 하면 맥은 정상으로 되나 한증(寒證)이 생긴다. 잘못 치료하여 죽게 하는 것은 다 이렇게 되어 생긴다 |
꾸준히 지속적 건강 관리하려면 체질의 기본으로 부터 운기에 의한 변화를 읽어내야 할 것입니다.
진맥으로는 안된다는 것이지요.
즉 체질이라는 것은 고질 응급을 구분하고 근본으로 부터 어떻게 변화를 하여 가는지를 아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므로써 자기 일생을 관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주팔자로 이를 해결 함을 없수이 여기지 마십시요.
이는 단순히 말하는것 아니라 임상 실험을 통해서 증명 된 사항으로 무명인이 했을뿐이라는 점입니다.
오직 여기 카페만이 있어 유행을 시키지 못했으나 본받을 만한 학문임을 어디에서도 말할수 있습니다.
어느 세계의 석학자들이 무엇을 물어도 그에 합당한 답변을 할수 있답니다.
7. 자기의 체질은 어떻게 구하고 있으며 유행을 따릅니까.
먼저 앞서도 말하였으나, 자신의 체질을 말 할수 있나요?무슨 방법이든지 말 해 보십시요.
지난 수년전에 그리고 현실에서 사상체질이라는 것이 대유행 하였습니다.
잘 맞지 않는다고 이의 변경 체질들이 나오기도 하고 유행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잘 보시기 바랍니다.
그들 유행으로 유명인이 된자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갑디다. 중이 지 머리 못 깍어서 입니까.
유명인들이 방송 신문 광고 선전에 떠들어 대니 사람들이 이를 따를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도 방송이라는 매체외 이들이 합심이 되어 돈벌이에 사람들을 동원 하고 있다고 생각 안되세요?
대 장삿꾼들이 조직을 구성하여 사기를 치지 않으면 아니 되는지 이해 하시나요?
아직 기준이라는 건강 관리법이 없기 때문에 모두가 말하는 것이 기준인양 되는 것입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자신을 알고 기준을 세워서 살아 가십니까?
아니면 이래도 한세상 저래도 한세상 사시나요.
어느 무명인이 아무리 외처대도 메아리만 있을뿐 답이 없군요 ㅎㅎㅎㅎㅎ
무명인은 참 속이 편합니다.한때는 여러 구속을 받아도 보았답니다 ㅎㅎㅎ
이런 무명인이 이곳에서 공개하였으니 그저 그렇다고하지 마시고 잘 살펴서 진가를 얻으시기를 권고 합니다.
8.이후는 방법을 바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늦었다고 생각 될때가 가장 빠른 때라는 말 이 있습니다.
젊은 혈기의 사람들은 그놈의 혈기 때문에 시간이 안되고,
돈을 벌려니 알바도 해야 하고 취업 공부도 해야 하니 이것 공부할 시간이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나 명심하시지요. 젊어서 배우지 않으면 그만큼 늦은 것이 된다는 점을 아시기 바랍니다.
소를 물가까지는 끌어가도 물을 먹을지는 소의 맘입니다.
장년 노년에 들어 이를 배우려니 머리가 잘 돌지 않고 몸도 따르지 않으니 어쩌리요.
그러나요? 아닙니다.
동의명학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른 여러 곳에서 이것 저것 배웠던 것 때문인데, 그만큼 다른 여러곳들이 시원치 않았다는 것 아닐까요?
그 유명인들이 제대로 가르치고 배웠다면 그 유명세를 얻어야 합니다만,
문턱이 없고 자유로운 이곳에서 다른곳과 같은 생각을 버리고 시작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마음먹기에 따릅니다.
자신의 남은 생을 위하여 수고를 하십시요.
돈도 필요 없고 여타 조건도 필요 없으며 오직 스스로 시간을 투자 하십시요.
반드시 눈으로 구경만 하지 말 것이며 무엇이나 궁금증을 쓰십시요.
그래야만이 이해를 빨리하고 시간을 수십배로 단축 할수 있습니다.
타에서 3년 공부하였다면 3개월이면 족 합니다.즉 1/10 쯤 된다고 보십시요.
또 돈도 안들어 갑니다.댓가를 논하지 않으며 공짜로 알려주는 곳이 있든가요?
이렇게 보면그야말로 쇵재하는 꼴이니 지나치지 마십시요.
무명인이라서 신뢰가 가지 않습니까?
인정 합니다.
아마도 그렇지 않았다면 유명세로 여러분은 이 크나큰 복을 공짜로 못 배우십니다.
이곳은 카페 15년이라는 세월을 두고 있음이 신뢰로 보시기 바랍니다.
내 이제 나이가 이 카페를 잘 운영하지 못하기에 안타까울 분이며.
이를 연속하실 분들이 나타나시어 운영을 하셨으면 얼마나 좋을지 감이 공지 하는 바입니다.
누구시든 거침 없이 전수 받으시기를 무제한으로 삼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