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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텅 빈 선반과 특정 품목의 고통스러운 부족이 오는 이유
2) 역사상 가장 중요한 돌파 중 하나가 마침내 만들어지고 있다- Graddhy
1) 텅 빈 선반과 특정 품목의 고통스러운 부족이 오는 이유
(This Is Why Empty Shelves And Painful Shortages Of Certain Items Are Coming)
2025년 4월 21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this-is-why-empty-shelves-and-painful-shortages-of-certain-items-are-coming/#google_vignette
수천 개의 인기 상품이 갑자기 판매 중단되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곧 알게 될 것이다. 많은 아마존 쇼핑객들이 자신이 아끼던 상품 중 일부가 이미 사라졌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실제로 아마존 매장 중 일부는 완전히 사라졌다. 물론 전례 없는 위기에 직면한 것은 아마존뿐만이 아니다. 월마트, 타겟, 홈디포, 그리고 미국의 대형 백화점 체인점들은 앞으로 몇 달 동안 매장을 채울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미국으로 제품을 수출하고자 하는 기업은 이미 발표된 관세에 더해 엄청난 항구 수수료를 곧 지불해야 할 것이다.
중국에서 오는 특정 제품의 경우 관세율 최대 245%에 더해 항구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일부 회사는 여전히 미국에서 중국산 제품을 판매하려고 시도할 것이지만, 결국에는 가격을 엄청나게 인상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다른 많은 경우에는 기업들이 단순히 미국에서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합리적이지 않다고 결정하기도 한다.
이로 인해 미국에서 생산되는 유사한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물론 미국에서는 비슷한 제품이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모든 공장이 최대 가동률로 가동된다 하더라도, 일반적으로 중국에서 수입되는 엄청난 양의 제품을 대체할 수 있기를 바랄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그렇다. 새로운 공장을 지을 수는 있지만, 그러려면 수년이 걸릴 것이다.
하지만 위험도 많이 따른다.
4년도 채 지나지 않아 새로운 행정부가 들어와 현재의 무역 정책을 완전히 뒤집을 수도 있다.
그 시점에 중국 상품이 우리나라로 다시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하면, 새로운 미국 공장에 엄청난 돈을 투자한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
나는 공장 건설이 대거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면 공장이 없어질 위험이 너무 크기 때문이다.
나는 다른 사람이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
기업들은 결과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큰 투자를 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미국 CEO들이 무엇을 할 것인지 논쟁하는 동안, 미국 매장은 미국에서 만든 제품으로 선반을 채울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단순히 충분한 양의 물건을 생산할 수 없다.
그러니 다른 나라들이 우리에게 필요한 물품을 보내는 것을 멈추면, 부족 현상이 생길 것이다.
지난주에 우리는 중국에서 건조되거나 중국 소유의 무역선이 미국으로 항해할 때마다 엄청난 새로운 항만 사용료를 부과받게 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다.
<미국 무역대표부(USTR)가 목요일에 게시한 연방등록공보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미국 항구에 정박하는 모든 중국 건조 및 소유 선박에 대해 각 항해에서 운반한 순톤수 또는 상품량을 기준으로 수수료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 무역대표부 공지에 따르면, 새로운 수수료는 단계적으로 시행되어 약 180일 후에 시행될 예정이며, 향후 몇 년 안에 인상될 가능성이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최근 발표는 항구 입항 시 중국이 건조한 선박에 최대 150만 달러의 요금을 부과하자는 2월 제안에서 후퇴한 것으로, 업계의 광범위한 반발을 촉발했다고 한다.>
따라서 최대 245%의 관세에 직면하는 것 외에도, 태평양을 가로질러 중국 제품을 운반하는 중국 컨테이너선이 도착하면 최대 150만 달러의 항구 사용료를 내야 할 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중국과의 무역은 완전히 망가질 것이다.
이러한 항구 수수료가 시행되면 왜 누군가가 여전히 중국에서 미국으로 제품을 배송하고 싶어할지 모르겠다.
물론 이러한 새로운 항만 이용료는 다른 모든 나라와의 무역에도 엄청난 냉각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왜냐하면 중국산 선박이 곧 "전 세계 바다의 무역선의 98%를 차지하게 될 것" 이기 때문이다 .
<많은 사람들이 서신과 증언을 통해 미국이 중국산 선박을 사용하는 원양선사들을 중간에 끼어들게 하는 경제 전쟁에서 승리할 위치에 있지 않다고 정부에 경고했다. 머지않아 중국산 선박이 전 세계 해상 무역선의 98%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중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중국산 선박은 항만 이용료가 상당히 낮아질 것이라는 것이다 .
<10월 14일부터 중국인이 소유 및 운영하는 선박은 순톤당 50달러의 요금을 부과받게 되며, 이 요금은 향후 3년 동안 매년 30달러씩 인상된다.
중국 기업이 아닌 기업이 소유한 중국산 선박의 경우 순톤당 18달러가 부과되며, 같은 기간 동안 연간 수수료는 5달러씩 인상된다.>
하지만 수준이 낮아도 이러한 항구 수수료는 여전히 매우 부담스러울 것이다.
그렇다면 결론은 무엇일까?
결론은 외국산 제품을 사고 싶다면 아직 구매할 수 있는 동안 지금 당장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이는 특히 중국에서 만든 제품에 해당된다.
이미 우리는 중국에서 출발하는 화물선의 운항 취소가 놀라울 정도로 늘어나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해상 운송업체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와 무역 전쟁의 긴장 고조로 인해 주문이 감소한 것을 균형 잡기 위해 노력하면서, 미국의 수입업체들은 중국에서 출발하는 화물선의 항해 취소가 늘어났다는 통보를 받고 있다.
화물 운송 회사 HLS 그룹은 중국에서 출발하는 총 80건의 운항이 취소되거나 취소되었다고 기록했다. HLS 그룹은 최근 고객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미중 무역 전쟁으로 수요가 급감함에 따라 운송사들이 태평양 횡단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조정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이전에 이와 같은 것을 본 적이 없다.
태평양을 가로지르는 무역이 줄어들면 공급망 전반에 걸쳐 엄청난 경제적 영향이 미칠 것이다.
<북미 지역 화물 컨테이너 물동량 감소는 항만과 화물 운송 물류 회사를 포함한 경제 및 공급망의 여러 연결 고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만약 각 선박이 8,000~10,000 TEU(20피트 컨테이너)를 실어 나른다면, 이는 64만~80만 개의 컨테이너가 감소하는 것과 같으며, 항만의 크레인 운영 감소, 징수 가능한 수수료 감소, 컨테이너 픽업 및 트럭, 철도, 창고 보관을 위한 운송 감소로 이어질 것이다.>
우리가 많은 고통을 겪기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다.
토요일에 Zero Hedge가 게시한 보도에 따르면, 중국 수출업체 중 일부는 "새로운 관세에 대처하기보다는 항해 중에 해운회사에 화물을 넘기는 것을 선택했다"는 사례가 있다고 한다.
<홍콩에 본사를 둔 영문 매체인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4월 10일 일부 중국 수출업체가 새로운 관세에 대처하기보다는 항해 도중에 화물을 해운회사에 넘기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
이 보도는 한 고객이 중국 수출업체에 한 말을 인용해 " 관세가 부과된 후에는 아무도 그 제품을 사지 않을 것 "이라고 전했다.
중국 본토 매체 카이신(Caixin)은 미국이 145% 관세를 부과한 다음 날, 평소에는 선박으로 북적이던 상하이 항이 사실상 텅 비어 있었다고 보도했다. 카이신은 미중 무역량이 가까운 미래에 절반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우리는 말 그대로 이 나라로 들어오려던 중국산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말할 것도 없이, 해당 수출업체들은 가까운 미래에 우리에게 더 이상 아무것도 보내지 않을 것이다.
여러분이 주로 중국에서 수입하는 제품이 있다면, 지금 당장 비축해 두는 게 좋다.
부족 현상이 있을 것이다.
물론 모든 것이 부족한 것은 아니다.
많은 경우, 중국의 수입이 0이 되더라도 우리는 확실히 필요한 수량을 생산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경우에는 대유행 기간 동안 우리가 목격했던 것보다 더 심각한 공급 위기가 발생할 것이다.
중국과의 "경 재설정"을 기대했던 사람들은 확실히 그 소원을 이루었다.
이제 재미있는 일이 시작된다.
2) 역사상 가장 중요한 돌파 중 하나가 마침내 만들어지고 있다- Graddhy
(One Of The Most Significant Breakouts In History Is Finally In The Making)
2025년 4월 22일, KWN
https://kingworldnews.com/one-of-the-most-significant-breakouts-in-history-is-finally-in-the-making/
역사상 가장 중요한 돌파 중 하나가 마침내 만들어지고 있다.
금
스웨덴의 Graddhy: 이는 일반적인 시장 움직임이 아니므로 일반적인 기준으로 이 움직임을 이해할 수 없다.
이는 금이 안전 자산으로서의 역할을 되찾고 다가올 통화 정책 변화에 앞서 나가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는 일반적인 시장 움직임이 아니라, 불환화폐의 가치 하락과 금의 재평가를 의미한다.
KING WORLD NEWS 설명: 이는 평범한 움직임이 아니다. 이는 금이 세계 주요 통화로서의 역할을 되찾는 것
우리는 이제 매주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내가 실시간으로 2022년에 8년 주기의 저점을 예측했을 때, 핑크색 돌파가 곧 올 것이라고 말했었다.
그런 다음 하락 시험 없이 역사적인 잠금 해제 움직임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핑크색돌파를 공유했을 때 알았다.
그러자 금이 파란색 선을 뚫고 지나갈 가능성이 크고, 그 선에 막히지 않을 것 같다고 했다...
상황이 변화할 때 새로운 시장 환경을 인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지난 15개월 동안 금 가격이 엄청나게 상승하는 동안 여러분은 올바른 사람들의 말을 들었는가?
격렬한 강세장에서는 예상치 못한 상승이 나타나기도 한다.
하지만 올바른 사람들을 따른다면 놀랄 일은 없을 것이다.
은
이것이 바로 지금 은이 급등하는 이유이다. 연간 기간을 기준으로 보면 큰 돌파 수준이 바로 여기에 있다.
KING WORLD NEWS 설명: 역사상 가장 중요한 돌파구 중 하나가 마침내 만들어지고 있다
엄청난 저항을 극복하려면 시간이 걸리는데, 이는 예상된 일이다.
역사상 가장 중요한 돌파 중 하나가 마침내 다가왔다.
킹 월드 뉴스 설명: 상당한 하락세를 이용해 실물 은을 매수하라. 은은 여전히 지구상에서 가장 저렴한 실물 자산이다. 금은 은, 석유 등에 비해 상당히 비싸다. 이 시기를 활용하여 가치 불균형을 활용하라. 특히 러시아, 중국, 그리고 다른 브릭스 국가들이 은을 비축하고 있으므로, 은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을 때, 가격 하락 시 매수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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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이번 주 금 가격은 장중 3500달러까지 치솟은 후 급락하며 4일째 조정을 겪고 주말 가격은 3300달러 위에서 마감하고 있습니다. 가팔라지며 불안하게 보였던 금의 급등 기울기가 조정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모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4월초 4일간의 조정이 있었던 것으로 참고한다면 이번 조정도 끝나고 빠르면 다음 주에는 상승이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실물 금을 보유한 이들은 이런 급등락에서도 심리적으로 편하게 시장 움직임을 차분하게 지켜볼 수 있다는 여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홍두깨 선생님, 향기로운 주말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 ^^
감사히 보았습니다.~~
해박한 해설까지...
모든것이 홍두깨 선생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평안한 주말 보내세요.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