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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ian Mod.7z
모드 특징
가이안이라는 가상 국가로 플레이하는 모드.
1.2보다 템포가 조금 빠릅니다.
설치 방법
내 문서\Paradox Interactive\Europa Universalis IV\mod 에 압축을 풀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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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1~2는 국가가 조선일 것.
3~8은 국가가 가이안일 것.
1~4 속국이나 동군 연합이 되면 실패한다. 조공국 가능.
5~8 조공국을 포함해서 속국, 동군 연합이 되면 실패.
1. 기선 제압
<생성 조건>
1) 1444 ~ 1454년 사이에만 발생.
2) 건주 여진이 존재하고, 건주 여진과 이웃할 것.
<실패 조건>
1) 1454년을 넘긴다.
2) 건주 여진이 멸망한다.
<성공 조건>
1) 건주 여진과 휴전하거나, 건주 여진보다 군대가
많으면서 군대 수가 40 이상.
<선택 시 얻음>
1) 50 전통의 장군
2) 만주 지방 지도
3) 일본 지방 지도
4) 3개의 해역 지도
<실패 시 얻음>
1) 안정도 -1
2) 위신 -50
<성공 시 얻음>
1) 위신 +50
2) 건주와 전쟁 중이면, 휴전함.
2. 서부 교역로
<생성 조건>
1) 1444 ~ 1454년 사이에만 발생.
2) 중상주의가 20 이하거나, balchasj을 발견하지
않았을 것.
<실패 조건>
1) 1454년을 넘긴다.
<성공 조건>
1) 중상주의가 20이 넘거나, balchasj 지역을 발견한다.
<선택 시 얻음>
1) 50 전통의 정복자
2) 몽골 지방 지도
3) 브라티야, 오호츠크, 이르쿠츠쿠 지역 지도
4) 2개의 해역 지도
<실패 시 얻음>
1) 연수입 -20%
2) 인플레이션 +2
<성공 시 얻음>
1) 500두캇
3. 만주 정벌
<생성 조건>
1) 코리아 지방을 전부 점유하고 있을 것.
2) 만주 지방을 전부 점유하고 있지 않을 것.
<실패 조건>
1) 코리아 지방을 전부 점유하지 않게 될 것.
<성공 조건>
1) 730, 2108, 1048, 2109를 점령할 것.
(건주, 해서, 야인, 커얼친의 수도.)
<선택 시 얻음>
1) 성공 조건 지역들의 클레임.
<실패 시 얻음>
1) 얻은 클레임.
2) 불만도 +5
3) 안정도 -1
<성공 시 얻음>
1) 요동 지역을 제외한 만주 지방 전역에 코어.
4. 일본 정벌
<생성 조건>
1) 코리아 지방을 전부 점유하고 있을 것.
2) 일본 지방을 전부 점유하고 있지 않을 것.
<실패 조건>
1) 코리아 지방을 전부 점유하지 않게 될 것.
<성공 조건>
1) 1818, 1020, 1028, 1852를 점령할 것.
<선택 시 얻음>
1) 성공 조건 지역들의 클레임.
<실패 시 얻음>
1) 얻은 클레임.
2) 불만도 +5
3) 안정도 -1
<성공 시 얻음>
1) 일본 지방 전역에 영구 클레임.
2) 1032 지역을 점령하고 코어. (개척해야 되는 지역.)
5. 요동 수복
<생성 조건>
1) 코리아~
2) 요동 지역을 전부 점유하지 않을 것.
3) 중화제국이 아닐 것.
<실패 조건>
1) 코리아 ~
2) 중화제국일 경우
<성공 조건>
1) 요동 지역을 전부 점유할 것.
<선택 시 얻음>
1) 성공 조건 지역의 클레임.
<실패 시 얻음>
1) 얻음 클레임.
2) 불만도 +5
3) 안정도 -1
<성공 시 얻음>
1) 안정도 +1
6. 초원 통합
<생성 조건>
1) 제국일 것.
2) 몽골이 존재하고 아국과 이웃함.
3) 몽골이 아국의 산하가 아니며, 동맹도 아님.
4) 원이 존재하지 않을 것.
<실패 조건>
1) 몽골이 존재하지 않거나, 아국과 동맹이 됨.
2) 속국화 명분을 상실함.
<성공 조건>
1) 몽골을 속국화할 것.
<선택 시 얻음>
1) 속국화 명분을 얻음.
<실패 시 얻음>
1) 얻은 명분을 잃음.
2) 몽골의 군사 테크가 10 이상이고, 2116과 2190을
가지고 있을 경우. 몽골은 원으로 국가 변신을 함.
3) 원은 제국이며, 몽골 지방에 클레임을 얻고, 1065를
얻음. (개척해야 되는 곳.)
4) 위신 -50
<성공 시 얻음>
1) 몽골이 동군연합이 됨.
2) 몽골이 점유하고 있는 내몽골 지역을 획득함.
3) 외몽골 지역의 문화가 몽고로 변경됨.
4) "초원 통합" 모디파이어를 얻음.
5) 몽골은 1065를 얻고, "대재건원" 모디파이어를 얻음.
7. 모스크바의 왕관
<생성 조건>
1) 제국일 것.
2) 모스크바가 존재하고 아국과 동맹이 아님.
3) 러시아가 존재하지 않음.
4) 핏줄을 찾아서 이벤트가 발생했을 것.
<실패 조건>
1) 모스크바가 존재하지 않거나, 아국과 동맹이 됨.
2) 모호한 문서 명분을 상실함.
<성공 조건>
1) 모스크바를 동군연합을 함.
<선택 시 얻음>
1) 모호한 문서 명분.
<실패 시 얻음>
1) 얻은 명분을 잃음.
2) 모스크바의 행정 테크가 10 이상이고, 295와
310을 가지고 있을 경우. 모스크바는 러시아로 변신함.
3) 러시아는 차르정이 됨.
4) 위신 -50
<성공 시 얻음>
1) 모스크바가 속국이면 동군연합으로 바뀜.
2) 모스크바와 전쟁 중이면 휴전을 함.
3) "유라시아 연합" 모디파이어를 얻음.
4) 모스크바는 "차르정" 모디파이어를 얻음.
8. 서방 제국의 후예
<생성 조건>
1) 정부가 가이안 군주정일 것.
2) 모스크바가 아국의 제후이거나, 모스크바가
존재하고 러시아 지방을 발견했을 것.
3) 트라키아 지방을 발견했을 것.
<실패 조건>
1) 로마가 존재할 것.
2) 비잔티움이 존재할 것.
3) 러시아가 존재할 것.
<성공 조건>
1) 콘스탄티노폴리스(151)을 점령하고 코어를
생성할 것.
<선택 시 얻음>
1) 성공 조건 지역의 코어.
<실패 시 얻음>
1) 얻은 코어.
2) 안정도 -3
3) 모스크바가 제후일 경우, 독립 열망 +500%
<성공 시 얻음>
1) 발칸, 아나톨리아 지역의 코어 다수.
[이벤트]
1~2는 국가가 조선임.
3~10은 국가가 가이안임.
모디파이어는 따로 표시하지 않으면, 영구 모디파이어임.
1. 내부분열
<조건>
1) 후계자가 없음.
2) 군주 나이가 50 이상이거나 능력치가 3/3/3 이하일 것.
3) 정통성이나 위신이 50 이하일 것.
4) 전쟁 상태거나, 군대가 20연대 이하일 것.
<옵션1>
1) 소유한 모든 프로빈스에 불만도 +5
2) 소유한 프로빈스 중에서 자국 문화권이며, 섬이 아닌
프로빈스에서 왕위주장 반란군 생성.
<옵션2>
1) 3/3/3 이하의 약한 정통성의 후계자 생성.
2) 안정도 -1
2. 역성혁명
<조건>
1) 가문이 "이"가 아님.
2) 섭정이 아님.
3) 군주와 후계자가 같은 가문이 아님.
4) 조공국/속국/동군 중 하나일 것.
<옵션1>
1) "이" 가문의 3/3/3 이하의 강한 정통성의 후계자 생성.
2) 안정도 +1
<옵션2>
1) 소유한 모든 프로빈스에 불만도 +5
2) 군주와 동일한 가문의 4/4/4 이하의 약한 정통성의
후계자 생성.
3) 모든 속국 관계가 사라짐. (조공국/속국 등 탈퇴)
3. 천외지성
<조건>
1) 안정도가 0이하일 것.
2) 군주 나이가 50세 이하거나, 능력치가 3/3/3
이하일 것.
3) 정통성이나 위신이 50 이하일 것.
4) 조공국/속국/동군이 아닐 것.
5) 내부분열 이벤트가 발생했을 것.
<옵션>
1) "윤" 가문 6/6/6의 약한 정통성의 군주가 등극함.
2) 후계자가 있을 경우, 후계자가 죽으면서 안정도 -1
3) 기선 제압 미션을 수행했을 경우, "천외지성"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4) 3)이 아닐 경우, 군주 모디파이어로 받음.
4. 폐월수화
<조건>
1) 가문이 "윤"일 것.
2) 군주가 "시윤"일 것.
3) 군주 나이가 25세 이하일 것.
4) 배우자가 없을 것.
5) 후계자가 없을 것.
6) "윤시윤" 플래그가 존재할 것.
<옵션>
1) "노바스" 가문 6/6/6의 배우자가 나타남. 배우자의
나이는 군주의 나이에 따라 맞춰짐.
2) 서부 교역로 미션을 수행했을 경우, "폐월수화"를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3) 2)가 아닐 경우, 군주 모디파이어로 받음.
5. 초신성
<조건>
1) 가문이 "윤"일 것.
2) 군주가 "시윤"일 것.
3) 군주 나이가 30세 이하일 것.
4) 후계자가 없을 것.
<옵션>
1) "윤" 가문 6/6/6의 강한 정통성의 0세 후계자가
나타남.
2) "천외지성", "폐월수화"가 국가 모디파이어일 경우,
"초신성"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3) 2)가 아닐 경우, 안정도 +1
6. 만주 흡수
<조건>
1) 만주 정복 미션을 수행할 것.
2) 만주 지방을 전부 점유할 것.
<옵션>
1) 만주 지방, 동몽골리아 지역의 문화/종교가 아국
것으로 바뀜.
2) "팔기군 수용"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3) "여진족 귀화" 모디파이어가 삭제됨.
7. 일본 정복
<조건>
1) 일본 정복 미션을 수행할 것.
2) 일본 지방을 전부 점유할 것.
<옵션>
1) 일본 지방의 문화/종교가 아국 것으로 바뀜.
2) "귀선의 위용"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8. 천년의 제국
<조건>
1) inner_mongolia, ordos, north_laos,
red_river_delta, vietnam 지역을 전부 점유할 것.
<옵션>
1) 조건의 지역과 북중국/남중국/신안 지방의 문화/
종교가 아국 것으로 바뀜.
2) "천년의 제국"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9. 핏줄을 찾아서
<조건>
1) 가이안 제국 디시전을 발동했을 것.
2) 가문이 "윤"임.
3) 모스크바가 존재함.
4) 모스크바가 속국이 아님.
5) 모스크바가 러시아 지방의 프로빈스를 1개라도
점유하고 있을 것.
<옵션>
1) 러시아 지역을 발견하지 못했을 경우, 러시아/우랄/
서시베리아 지역을 발견함.
2) 1)이 아니면 전통 100의 지휘관 획득.
10. 영웅의 귀환
<조건>
1) 정부 체제가 가이안 군주정일 것.
2) 가문이 "윤"이 아님.
3) 군주 나이가 60세 이상이거나, 능력이 4/4/4
이하이거나, 안정도가 0이하일 것.
4) 후계자가 없을 것.
<옵션>
1) "윤" 가문 6/6/6 강한 정통성의 후계자가 나타남.
2) "영웅의 귀환"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50년)
[디시전]
주문화가 코리안이 기본.
국가 태크가 가이안임.
1. 가이안 형성
<조건>
1) 전쟁 상태가 아님.
2) 안정도가 3.
3) 정통성이 80 이상.
4) "윤시윤" 플래그가 있을 것.
<효과>
1) 가이안으로 변신.
2) 군주가 장군이 아니면 6/6/6/6의 장군이 됨.
3) "가이안 형성"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4) 명과 결혼 중이면, 파기됨.
5) 명과 관계도가 나빠짐.
6) 속국일 경우, 해제됨.
2. 중화제국의 멸망
<조건>
1) 북중국/남중국/신안 중 하나라도 프로빈스를
점유하고 있을 것.
2) 전쟁 상태가 아님.
3) 속국이 아님.
4) 천자임.
5) 베이징, 난징, 시안을 소유하고 있을 것.
<효과>
1) 행정/외교/군사 포인트 +100
2) 안정도 +1
3) "새로운 질서"를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4) 중화제국 시스템이 삭제됨.
5) 정부 체제가 전제군주정이 됨.
6) 총개발도가 500 이상이면 제국으로 이하면 왕국이 됨.
7) 북중국/남중국/신안 지역에 코어가 생성.
3. 가이안 제국
<조건>
1) 코리아 지방을 모두 소유할 것.
2) 가문이 "윤"일 것.
3) 전쟁 상태가 아님.
4) 속국이 아님.
5) 제국임.
6) 총개발도가 2000 이상임.
7) 만주/일본/북중국/남중국/신안 지방을 모두 소유할 것.
8) 중화제국의 멸망 디시전을 발동했을 것.
<효과>
1) 정부 체제가 "가이안 군주정"으로 바뀜.
2) inner_mongolia, ordos, north_laos, red_river_delta,
vietnam 지역에 영구 클레임 생성.
3) "제국의 기상"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4) 한성/평양/심양/베이징/난징/시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수도로 삼을 수 있음. 이때, 각 도시 이름이 바뀌고
개발도가 1/1/1 올라감.
4. 비잔티움의 부활
<조건>
1) 로마/비잔티움/러시아가 존재하지 않을 것.
2) 정부 체제가 가이안 군주정일 것.
3) 콘스탄티노폴리스를 소유할 것.
4) 발칸/아나톨리아 지방의 특정 지역을 점유할 것.
<효과>
1) 비잔티움이 콘스탄티노폴리스를 수도로 하여 부활함.
2) 조건에서 점유한 지역이 비잔티움에게 넘어감.
3) 비잔티움과 동군연합이 됨.
4) "이중제국"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5) 비잔티움이 "로마 제국의 부활"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5. 장안성 건설
<조건>
1) 정부 체제가 가이안 군주정.
2) 수도 범위가 코리아/만주/일본/북중국/남중국/
신안안 중에 있으며, 섬이 아님.
3) 수도 개발도가 45 이상.
<효과>
1) 수도 이름이 "서울"로 바뀜.
2) 개발도가 5/5/5 증가.
3) "장안성"을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4) "집현전"이 있을 경우, 삭제됨.
6. 제국의 통치
<조건>
1) 정부 체제가 가이안 군주정.
2) 도시 수가 200개 이상.
3) 속국/동군이 2개 이상.
4) 속국 중 개발도가 300 이상이 존재함.
<효과>
1) "가이안의 질서"를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음.
[가이안 아이디어]
<전통>
국가 세금 +20%
생산 효율 +20%
<야망>
생산된 제품 보너스 +20%
1. 전통적인 군대
육군 사기 +20%
해군 사기 +20%
2. 팍스 가이아나
국가 불만도 -3
연간 분리주의 -5
3. 제국의 위엄
기술 비용 -20%
개발 비용 -20%
4. 바다의 지배자
무역 효율 +20%
국가 무역력 +20%
5. 영웅의 유산
인력 회복 속도 +20%
선원 회복 속도 +20%
6. 신위대
보병 전투력 +20%
기병 전투력 +20%
포병 전투력 +20%
7. 황금함대
대형함 전투력 +30%
소형함 전투력 +30%
갤리 전투력 +30%
[가이안 군주정]
요새 유지비 -100%
주 유지비 -100%
조언가 비용 -100%
연대 비용 -20%
함선 비용 -20%
정당하지 않은 요구 -20%
최대 절대주의 +30
최대 주 +40
국가 군국주의 시스템이 삭제되었습니다.
[모디파이어]
1. 천외지성
지상 사격 피해 +20%
충격 피해 +20%
2. 폐월수화
아이디어 비용 -20%
관계 개선 +30%
3. 초신성
코어 생성 비용 -30%
후계자 생산 +50%
4. 팔기군 수용
규율 +10%
연간 육군 전통 +5
5. 귀선의 위용
함선 내구도 +10%
연간 해군 전통 +5
6. 천년의 제국
군주 행정/외교/군사 +3
7. 영웅의 귀환
규율 +30%
함선 내구도 +30%
8. 가이안 형성
국가 인력 +30%
국가 선원 +30%
9. 새로운 질서
외교적 관계 +5
행정 효율 +10%
10. 제국의 기상
월별 자치도 -0.1
지역 승점 비용 -20%
11. 이중제국
외교적 평판 +5
공격적 확장 -20%
12. 장안성
안정도 비용 -30%
연간 위신 +1
13. 가이안의 통치
속국 병력 한계 +100%
속국 개발도 독립 열망 -100
14. 초원 통합
군대 이동 속도 +20%
공성 능력 +30%
15. 유라시아 연합
속국의 독립 열망 -100
수성 능력 +30%
16. 여진족 귀화
가능한 팔기군 -1000%
육군 유지비 -20%
17. 대재건원
육군 사기 +10%
충격 피해 +10%
군대 이동 속도 +15%
18. 차르정
육군 한계치 +50%
사격 피해 감소 -10%
포병 능력치 +10%
19. 로마 제국의 부활
국가 불만도 -2
국가 인력 +30%
보병 능력치 +10%
[기타 사항]
1. 원, 러시아 국가 디시전에 조건 추가.
1) 가이안이 존재하지 않거나, 100연대가 있어야 한다.
2. 조선 아이디어를 변경.
1) 조선으로만 플레이해도 충분히 사기적이다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조선의 아이디어가 변경되었습니다.
2) 전통으로 육군 사기 15%, 코어 생성 비용 -20%를 받음.
3. 열강 관련
1) 열강 순위가 높을 수록 세력 투사 보너스를 많이 받음. 1위의 경우에는 아무 것도 안 해도 50을 받음. 이것은 열강
순위가 올라갈 수록 라이벌을 찍기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2) 열강은 독립 열망 -50%를 보너스로 받는다.
4. 프로빈스 1개당 얻는 효과
1) 속국의 독립 열망 -0.01%
2) 속국으로부터 수입 +0.005%
3) 외교 합병 비용 +0.001
4) 정당하지 않은 요구 -0.001%
5) 군국주의화 -0.015
5. 국가 등급에 대한 보너스
1) 왕국일 경우 상인을 추가로 1개 더 받음.
2) 제국일 경우 외교관을 2개, 상인을 2개 받음.
6. 한성 무역 노드 이름 변경
1) Corea로 무역 노드 이름이 변경됨.
7. 코리아 문화 관련
1) 코리아 문화권에서 팔기군 모집이 가능해짐.
2) 만주 문화가 이제 코리아 문화권에 포함됨. 이제 문변 안 한 조선/가이안이 제국이 되었을 때의
어드밴티지가 미약하게 생겼습니다.
8. 국가색 변경
1) 이전 가이안의 국가색이 대영제국과 동일했음. 그래서 가이안의 색이 조금 더 원색에 가깝게 바뀜.
2) 이전 원의 국가색이 붉은색 계통이어서 가이안과 붙어 있으면 구별하기가 힘들어서 흰색 계통으로 바뀜.
[추가 예정 사항]
1. 모스크바 이벤트
1) 퍼유된 모스크바가 1~2년마다 인접한 미개척 상태인 서/동시베리아 프로빈스를 1개씩 먹음.
2. 시대관 개선
1)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발견 대신해서 개발도로 퉁 치는 것처럼 신교로 개종하거나, 천명 50점 먹기 등의 조건을
바꿔볼 생각입니다. 실험해 보고 제대로 나오면 채용하고 안 되면, 현상 유지로 갑니다.
[플레이 흐름도 및 팁]
1. 기선 제압 및 서부 교역로 미션을 수행하라.
두 미션을 수행해야만 "천외지성"과 "폐월수화"를 국가 모디파이어로 받을 수 있고, 두 개가 국가 모디파이어야만 "초신성"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내부분열 이벤트를 실행하자.
국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천외지성" 이벤트에서 주는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그 이벤트를 보기 위해서는 내부분열 이벤트를 봐야 합니다.
3. 가이안을 형성해 보자.
갓종을 갈아버리면, 문종이 즉위합니다. 문종의 능력치는 구대기 수준이며, 군주가 바뀌기 때문에 안정도도 떨어집니다. 이후에 군대를 19연대가 되도록 갈아버립니다. 그러면 내부 분열이 터집니다. 이후에 바로 명나라 조공을 끊으면 천외지성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4. 미션을 이용해 확장하자.
3번과 4번, 5번 미션을 이용해서 만주와 일본으로 확장해 나갑니다. 하지만 예전 버전과는 다르게 조공국을 탈퇴한데다가 가이안 형성 디시전을 발동시키면 명과 사이가 나빠집니다. 그래서 어찌보면 난이도가 높아지긴 했지만, 6666 군주를 잘만 이용하면 무리 없이 확장할 수 있습니다.
5. 영구 모디파이어를 확보하자.
미션/이벤트/디시전을 통해서 영구 모디파이어를 먹으면 킹왕짱 쎈 국가가 됩니다.
[처리되지 않은 버그]
1. 지중해 쪽 튕김 문제
1) 뭘 잘못 건드렸는지 모르겠는데, 탐험가로 지중해 쪽을 탐사하면 튕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지중해 쪽의 지도를 공유 받거나, 지중해가 알아서 밝혀지기 전까지는 들어가지 맙시다.
이건 무엇?????
2. 중화제국 이벤트 문제
1) 중화제국의 멸망 디시전으로 중화제국 시스템을 없애면, 어떤 상황인지는 모르겠지만... 갑자기 Ming의 멸망?이라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근데, 딱히 불이익은 없으니 포인트 받으시면 됩니다.
3. 프로빈스 이름 변경 문제
1) 조선/가이안으로 만주/일본/중국 쪽 특정 프로빈스를 점령하면 프로빈스 이름이 바뀝니다. 하지만, 조선 미션 중에서 프로빈스 점령 이벤트를 받아서 수행했을 경우에 점령 후 이름이 바꼈다가 다시 돌아오는 버그가 있습니다.
PS.
1. 원래 안 좋은 쪽의 이벤트가 2~3개 가량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부러 그런 조건으로 플레이 하지 않기 때문에 삭제 처리했습니다.
2. 근데, 항상 느끼는 거지만... 다음 카페 글 쓰기 겁나 빡시네요. 네이버에 너무 익숙해서 그런가;;
3. 이제 직딩이라서 업뎃이 굉장히 느릴듯...... 어차피 1.25 나오고 한참 뒤에 할 거라서.
4. 플레이하면서 뭔가 이상하다라고 생각되는 부분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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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4
가이안 모드 2.0
시윤
추천 0
조회 2,076
18.03.04 21:59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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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1.2에서 이름이 변경된 파일이 있기 때문에, 기존 모드를 삭제하고 깔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이안 형성 디시전이 안나옵니다
이벤트 5번을 실행하면 지도자가 바뀌는데, 그 지도자여야만 "가이안 형성" 디시전이 뜨고,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따로 미션/이벤트/디시전 연관 관계를 설명을 안 해놨네요. 글에 첨부하겠습니다.
역성혁명 이벤트 조건 다 맞춘것 같은데 발동을 안하네요 역성혁명 이벤트 안해도 천외지성 이벤트 가능한가요? 그리고 역성혁명 2,3번조건 강제로 이벤트로 어떻게어떻게 맞췄는데 평범하게 가능 한건가요?
역성혁명은 조선으로만 하실 분은 없겠지만, 혹시나 싶어서 만든 이벤트입니다. 천외지성은 내부분열 발생한 상태면 그 상태에서 조공국 파기하면 바로 뜹니다.
뭔짓을 해도 역성혁명이랑 천외지성에서 막히네요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도 안 뜨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퇴근 후에 확인해서 답글 드리겠습니다.
이벤트는 확률인가요.. 조건다맞추고 한참기다려도 내부분열이 안뜨네요
다시 조건 확인해 보세요. 조선으로 시작해서 세종 갈고 군대 갈면 거의 바로 뜹니다.
@시윤 말씀대로 군대 갈고 세종 갈면 내부분열까지는 뜨는데 역성혁명이랑 천외지천은 조건대로 다해도 안뜨네요 ㅋㅋㅋ 너무너무 하고싶은데 여기서 막혀버리네요
@애니멀 하우스 조건 다시 한 번 보시겠어요? 수정 아예 안 한 버젼으로 저는 잘하고 있거든요. 내부분열 터지고 바로 조공국 파기하면 뜰 거에요.
@시윤 천외지성 하는데 역성혁명 이벤트는 꼭 안해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내부분열에서 선택지 이씨가문 후계자 선택하고 바로 조공국 파기하면 천외지성 바로 뜨는건가요? 역성혁명할려고 반란군한테 일부러 수도 내주고 왕 성 바꾸고 별짓 다해봤는데 진행이 안되서 답답하네요 ㅋㅋ
@애니멀 하우스 역성혁명은 그냥 넣은거라서 안 터져도 됩니다. 천외지성 이벤트 조건에 적어놓은 것만 만족하면 됩니다...
3. 가이안을 형성해 보자.
갓종을 갈아버리면, 문종이 즉위합니다. 문종의 능력치는 구대기 수준이며, 군주가 바뀌기 때문에 안정도도 떨어집니다. 이후에 군대를 19연대가 되도록 갈아버립니다. 그러면 내부 분열이 터집니다. 이후에 바로 명나라 조공을 끊으면 천외지성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시윤 역성혁명 신경 안쓰고 내부분열후 바로 천외지성 하니까 딱 되네요 감사합니다 이것때문에 하루동안 고민 많이 했네요 ㅎㅎ 모드 만드시느랴 고생 많으셨습니다.
@시윤 말씀 해주신대로 해보니깐 되네요. 폐월수화를 보고싶었는데 천외지성과 동시에 배우자, 후계자가 생겨서 못해봤네요 ㅠ
좋은모드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