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 5238 3770
2014신형 BMW X5 xDrive 30D
3M전체방음(본넷 + 4DOOR + 뒷좌석 바닥 + 트렁크)
70만원
정찰제, 예약제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토돌이_이현석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작업 차량은 BMW 신형 X5 xDrive 30d 입니다.
6기통 디젤 터보엔진 3000cc 배기량이 탑재된 X5 xDrive.
최고 출력은 무려 258마력에 달하며 최대 토크는 57.1kg에 이르는 무척 강력한 성능을 갖춘 차량입니다.
오늘 연비와 성능 모두 갖춘 X5가 저희 샾에 입고된 이유는 다름 아닌 실내소음!
4기통 2000CC 디젤 엔진과 비교해보았을때는 6기통 3000CC 디젤 엔진이 조금 더 조용한 편에 속하지만
차내에 타보면 결국 똑같습니다.. 디젤은 디젤..
X5는 공간이 넓고 큰 차량이기때문에 방음작업을 해주었을때 소음 감소 효과를 더욱 크게 느끼실수 있습니다.
차체의 앞부분 부터 순차적으로 방음작업을 시작합니다!
작업 전 마스킹은 기본입니다.
디젤차량에 필수 시공! 엔진방음 작업입니다.
X5 본넷을 열어보면 얇은 본넷커버에 철판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먼저 철판에 방진매트를 단단하게 발라주어 떨림으로 인한 잡음이 발생되지 않도록 보강해줍니다.
그리고 탈거한 본넷 커버에는 엔진소음을 막아주기 위한 방음작업을 해줍니다.
방음매트를 커버 전체에 꼼꼼하게 발라주면 방음작업 완료.
처음 순정 모습 그대로 커버를 재 조립해주면 본넷방음이 깔끔하게 완료되었습니다.
엔진 방음시공으로 디젤소음 전체를 감소시켜주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한결 더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소음이 아닌 하나의 음으로 스며들게 만들어주는 작업입니다.
실제 테스트 결과 X5 차량의 경우 방음작업 후 6기통 3000cc엔진에 소음피크구간인 20~60hz 대역대가 최소 3데시벨 감소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디오 볼륨으로 치면 1-2칸 정도의 소음이 감소되었다고 보시면됩니다.
이어서 도어방음입니다.
작업시 차체에 살이 닿는 부분에 마스킹을 먼저 해줍니다.
방음작업을 위해 도어트림을 탈거했습니다.
먼저 도어내부를 보면 순정 스피커 외에는 전혀 방음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외부에서 소음이 유입되어도 막아줄수 무언가가 없으니 실내소음이 클수밖에 없습니다.
이번 도어 방음에 사용할 3M신슐레이터입니다.
굉장히 두툼한 두께로 방음효과도 무척 좋은 방음재입니다.
스피커를 제외한 도어 전체 부분에 신슐레이터를 가득 발라줍니다.
그리고 도어트림에는 떨림을 방지하기 위한 방진작업을 진행합니다.
얇은 플라스틱재로 마감되어있어 작은 마찰에도 진동이 상당하죠.
방진매트를 이용해서 도어트림 포인트 부분에 콕콕 발라주어 떨림을 차단합니다,
도어 조립완료.
방진, 방음작업이 무척 두툼하게 되었음에도 전혀 작업에 흔적이 없습니다.
오직 몸으로만 체감하실수 있습니다.
다음 리어도어에 방음작업입니다.
뒤에서 유입되는 소음이 운전석에도 영향이 있기때문에 프론트 도어와 같은 시공으로 방음작업을 해줍니다.
리어 도어에 맞춰 직접 재단한 신슐레이터를 주요 홀과 스피커 자리는 피해 섬세한 시공을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탈거한 리어 도어트림에는 떨림을 차단하는 방진작업입니다.
워런티 보장에도 지장이 없도록 서비스 홀을 피해 포인트 부분에 방진작업을 해주었습니다.
리어도어도 깔끔한 조립으로 방음작업 완료.
다음, 뒷좌석 바닥 방음작업입니다.
노면을 타고올라오는 소음부터 하체소음을 잡아주는 시공입니다.
바닥 커버를 들어내면 앉는 좌석 부분이 기본 흡음재와 철판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뒷좌석 바닥 역시 진동과 소음 모두 잡아주어야 겠죠.
이번 뒷좌석 바닥 방음에 사용될 RS인슐레이션입니다.
방진매트와 방음매트가 하나로 구성되어 이 하나의 매트로 방진, 방음 두가지 효과를 모두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철판 부분에 꼼꼼하게 인슐레이션을 발라줍니다.
그리고 기본 흡음재와 RS인슐레이션 작업 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어
한번 더! 방음작업을 해줍니다.
방음에 사용할 RS신슐레이터입니다.
기본 신슐레이터를 한번 더 압축하여 구성된 방음효과가 무척 좋은 제품입니다.
뒷좌석 바닥 전체에 신슐레이터를 넓게 발라주어 방음효과를 업그레이드!
커버를 다시 조립해주면 뒷좌석 바닥 방음은 완료입니다.
기본 흡음재에, RS인슐레이션, Rs신슐레이터 까지..
실내로 유입되는 노면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뒷좌석 바닥 방음작업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작업, 트렁크 방음입니다.
무척 간단한 시공입니다.
탈거한 트렁크 커버 전체에 RS신슐레이터를 넓게 발라주면 트렁크 방음작업은 끝.
커버를 다시 닫아주면 공간활용에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항상 순정형 시공을 지향하기 때문에 작업의 효과는 눈으로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오직 귀로만, 체감으로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늘 꼼꼼하게 섬세한 작업 기술로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방음 작업에 경우 작업자의 노하우와 꼼꼼한 시공에 따라 소음감소에 효과가 다르기때문에
그 업체에 작업차량 수와 작업자의 경험을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차내 소음은 단순 스트레스를 넘어 몸에 피로와 정신을 예민하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실내소음을 줄여주는데 가장 효과적인 간단한 방음시공으로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 5238 3770
2014신형 BMW X5 xDrive 30D
3M전체방음(본넷 + 4DOOR + 뒷좌석 바닥 + 트렁크)
70만원
정찰제, 예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