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유희태 박사 전공영어 팀 (중등임용고시)
 
 
 
카페 게시글
[2027대비] 5~6월 멘토영어학 질문 Aspect
고희도 추천 0 조회 100 26.06.07 22:58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6.07 23:15

    첫댓글 제 생각에는 run a mile 은 한 마일이라는 길이를 뛰는 과정을 포함하기 때문에 accomplishment 동사로 볼 거 같아요!

  • 작성자 26.06.07 23:39

    아하 그렇게 볼 수도 있겠군요,, !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 혹시 제가 헷갈리는 부분이 arrive at the station 도 어떤 과정이 걸려 도착햇으니 accomplishment 일까용…? (멘토기출책 229쪽) 근데 b박스 아랍?숫자2b eat the pizza에 중의성이 생가는거면, a의 arrive at the station이 achievement라는것같은데, 또 헷갈리네요ㅠㅠ

  • 26.06.07 23:42

    @고희도 제 답변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우선 제 생각을 말씀드려보자면 arrive 라는 동사는 특정 장소에 도착한 그 순간을 의미하는 바가 커서 acheivement일 것 같아요 ㅠㅠ

  • 작성자 26.06.07 23:46

    @링카이브 선생님말씀이맞는거같아요 ㅎㅎ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당 ㅠㅠ

  • 26.06.08 11:16

    위에 답변 선생님 말씀대로 arrive는 도착하는 순간을 이야기하는 동사여서 achievement로 보시면 됩니다!!
    또한 run a mile의 경우에는 이정 거리가 a mile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뛰기 시작해서 이 거리를 간 뒤 행위가 끝난다고 이해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 작성자 26.06.08 12:24

    아이고 딱 이해했어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용 !!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