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50플러스충남은 2024년 10월 30일(수)10시~12시(화) 참 좋은 당신(브런치 카페)에서 50플러스충남 2024 사회공헌사업 평가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50플러스충남 이길성 이사장님,홍성표 아산시의회 시의장님, 이순주 일자리경제과 과장님 등 50플러스 참여자 100여명이 모인가운데 성대하게 거행되었습니다.
시나리오와 큐시트를 작성하고 사회자로 바빴던 날이었습니다.
먼저,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애 많이 쓰신 사)50플러스충남 우리 양지숙과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인사말에서 이길성이사장님은 "먼저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하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귀감이 되는 활동 앞으로도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홍성표 아산시의회 시의장님은" 신중년 이라는 단어를 찾아보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사회공헌사업 활동이 지속 될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습니다" 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한 이순주 일자리경제과 과장님은"아산시에서 꾸준한 관심과 적극 지원할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50플러스충남 양지숙과장님은 "이번
사회공헌사업 평가회가 있기까지 참여자 분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봉사로 이 사회가 밝아지는것 같아요, 내년에는 더 폭넓은 사회공헌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평가회에는 13개의 참여기관(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자유총연맹, 한빛문화예술단, 충남요양보호사협회, 장기요양협회, 온양6동 행복키움, (사)소비자 교육중앙회, (주) 코리아 에코21, 텃밭인문학작은도서관, 설화문학관, 해비타트 지역아동센터, 둔포어울림 사회적협동조합, 온궁예술단, 웃즐대예술단,개인)및 참여자 100명이 올해 활동 평가회에 참여하였습니다.
참여자들은 노인복지서비스, 장애인복지서비스, 아동복지 서비스, 청소년복지서비스, 문화예술공연 재능기부, 행정지원 및 기타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였습니다.
사) 50플러스 충남은 노인 자살예방 사업으로 2019년부터 도내 거주하는 50세 이상 세대를 노인전문 게이트키퍼(gatekeeper:자살 위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해 전문기관의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위급상황에서 자살 위험 대상자의 자살 시도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해서 관리·지원하는 사람)로 양성해 일대일 매칭 멘토 활동으로 노인 세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간 약 300여 명의 독거노인 또는 자살 고위험군, 노인 우울증 등을 완화하며 서비스대상자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50플러스 충남은 베이비부머(Baby Boomer:전쟁 이후 출생률이 급증했던 세대를 일컫는 용어로 한국에서는 1955년부터 1963년 사이에 태어난 약 710만 명의 사람들로 전체 인구의 약 14.5%를 차지하는 큰 규모) 세대의 새로운 인생 준비 및 성공적인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2017년 8월 설립했으며 지역사회 다양한 이해관계자로 구성된 100여 명의 회원이 각계각층에서 역할을 충실히 하여 사회공헌에 활약하고 있습니다.
주된 사회공헌활동 지원 사업으로 50플러스 세대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등에 결합하여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사회 재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50플러스 충남 네트워킹 사업의 일환인 인문학 강의를 기점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그룹의 네트워킹을 통해 활동을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력형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여 취,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전환점을 제시하며 신 중장년 일자리 플랫폼을 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