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 성경 : 고린도전서10: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 무엇을 위하여 살아가고 있습니까?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존재의 목적이 있습니다. 존재의 목적대로 살아갈 때 참된 보람과 행복을 누리게 됩니다. "무엇을 위해 살아가느냐?"라는 질문에 천차만별의 대답이 쏟아지곘지만 우리 인생의 참된 목적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는 것"입니다. 인간의 육신적인 생각으로는 내가 세상에서 부귀영화와 권세를 누리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꼭 그런 것만은 아닙니다. 하나님 뜻대로 살아가지 않으면서 천하를 얻은들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려야 합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말씀하셨는데 "거룩"이란 세상과는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자신의 유익을 위하여 권모술수와 거짓 풍설을 통하여 상대방을 공박하지만 하나님의 자녀들은 자신예게 정직하고 상대방에 대하여 진실해야 합니다. 새상과 싸우되 믿음으로 싸워야 하며 선으로 악을 이겨야 합니다. 내 입술의 말과 거친 행동들이 하나님 아버지의 영광을 가리게 된다면 차라리 바보처럼 지는 것이 종국적으로는 이기는 것이 될 것입니다.
"소탐대실"이란 고사성어가 있습니다. "작은 것을 탐하다가 큰 것을 잃어버린다."는 뜻입니다. 세상의 명예와 권력을 탐하다가 하나님의 영광을 가려서야 되겠습니까? 하나님 우선주의로 살아가면 망한 것처럼 보여도 하나님께서 흥하게 하실 것이며, 패배한 것처럼 보여도 최후의 승리자가 되게하실 것입니다. 눈 앞에 보이는 것만 쫓아가는 근시안적인 신앙이 아니라 멀리 보고, 끝을 바라보는 신앙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어떠한 상황 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