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팔콘 9발사에서 발사되는 9대의 멀린 1D 엔진의 파일 사진. 신용: 스페이스 엑스
스페이스 엑스는 엔진 커버에 피로가 회사의 가장 최근 발사에 아홉 멀린 1D 첫 번째 단계 엔진 중 하나를 발생 결론을 내렸다 상승 하는 동안 일찍 종료, 대서양에서 해상 착륙 시도 하는 동안 부스터의 손실로 이어지는, 관계자는 월요일 말했다.
스페이스 엑스에서 인간 우주 비행 프로그램의 수석 디렉터 벤지 리드에 따르면, 2 월 15 발사에 커버 중 하나에 개발 구멍, 엔진 중 하나에 뜨거운 가스를 허용. 리드는 기자 회견에서 결과를 공개 월요일 NASA에 대한 스페이스 엑스의 다음 승무원 발사를 미리 보기, 현재 4 월 말에 국제 우주 정거장에 비행 할 예정.
초기 엔진 셧다운은 팔콘 9 로켓의 주요 임무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고, 발사기의 상부 단계는 궤도에 계속 되었고 성공적으로 배치 60 2 월 후 약 한 시간 스타 링크 인터넷 위성. 15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포스 스테이션에서 리프트 오프. 그러나 문제는 로켓이 플로리다 우주 연안 북동쪽 약 400마일(630km) 지점에 위치한 스페이스엑스의 떠다니는 드론 선박에 착륙하지 못하게 했다.
리드는 멀린 엔진이 비행 중 특정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커버 또는 부츠로 비행한다고 말했다. 2월 15일 발사당시 부츠 중 하나는 재사용 가능한 첫 번째 스테이지로 날아가 우주로 의한 여섯 번째 여행을, 같은 디자인의 다른 부츠보다 더 많은 비행을 했다고 리드는 말했다.
"이 특별한 부츠는 약간의 구멍이 있었습니다." 리드가 말했다. "구멍을 뚫어. 뜨거운 가스가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로켓이 엔진에서 나오는 매우 뜨거운 가스를 만드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뜨거운 가스가 있어야 하는 곳이 되고, 그들이 있어야 할 곳으로 가지 않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그 부츠, 구멍의 조금 개발, 뜨거운 가스의 조금이 될 수 없습니다 장소에 도착, 그리고 그 엔진이 종료 발생.
팔콘 9 로켓에는 9개의 멀린 1D 엔진이 있으며, 각각 은근히 차갑고 밀도가 있는 등유와 액체 산소 추진제를 혼합하여 소비합니다. 9개의 멀린 1D 엔진은 총 력으로 약 170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수정된 멀린 엔진 한 대가 각 팔콘 9 상부 스테이지에서 날아갑니다.
첫 번째 단계 엔진 클러스터를 갖춘 Falcon 9은 기내 엔진 고장을 극복하고 여전히 탑재하중을 궤도에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건 팔콘 9에 대 한 좋은 것," 리드 말했다. "우리는 엔진 아웃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이 차량은 자율적으로 자신을 제어하고, 종료하고, 필요할 때 중단할 수있는 모든 훌륭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경우, 그것은 정확히 무엇을해야했는지, 그것은 그 엔진을 잘라, 그 엔진을 해제. 차량은 안전했다. 차량은 궤도에 도착, 그들이 원하는 정확히 위성을 넣어, 주요 임무는 달성되었다.
"그 부스터가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 특정 엔진의 문제로 인해, 우리는 우리가 필요한 곳으로 돌아가기 위해 충분한 추력이 없었습니다." 리드가 말했다.
스페이스 엑스는 월요일까지 상승 엔진 종료를 공개하지 않았다. 2월 15일 발사의 엔진 문제는 멀린 부스터 엔진이 팔콘 9 발사 초기에 종료된 세 번째 발사였다.
이전 팔콘 9 변종의 멀린 엔진은 2012년에 비행에 실패했지만, 로켓은 궤도에 계속 진출하여 국제 우주 정거장에 임무를 수행하는 드래곤 화물선을 배치했습니다. 그러나 1단계 엔진 고장을 극복하기 위한 상부 단계의 발사로 인해 연료가 부족한 상태로 별도의 궤도로 기동하여 Orbcomm 통신 위성을 방출했습니다.
2020년 3월 팔콘 9발사는 기내 엔진 고장으로 2월 15일 임무와 비슷한 결과를 낳는다. 팔콘 9는 궤도에 계속 60 개의 스타 링크 페이로드를 배치했으며 부스터는 성공적으로 착륙할 수 없었습니다.
스페이스 엑스는 지금까지 111 팔콘 9 팔콘 9 팔콘 헤비 로켓 임무를 발사했다. 팔콘 9편 을 제외한 모든 비행에는 10대의 멀린 엔진(드래곤 중단 테스트를 위한 특수 팔콘 9 구성은 상부 스테이지 엔진이 없었음)을 가지고 있었으며, 팔콘 헤비 미션은 각각 28개의 엔진을 장착하여 팔콘 9시대에 최대 1,163대의 멀린 엔진 비행을 추가했으며, 이는 미국의 다른 대형 로켓 엔진보다 더 많은 1,163대의 멀린 엔진 비행을 추가했습니다. 3번의 기내 엔진 고장을 고려한 멀린 엔진은 99.7%의 성공 기록을 세웠습니다.
스페이스 엑스 팔콘 9 첫 번째 단계 부스터의 aft 끝에 아홉 멀린 1D 엔진. 신용: 스페이스 엑스
리드는 스페이스 엑스는 팔콘에 생명 제한에 대해 배우고 있다 9 부스터 구성 요소 회사 스타 링크 임무에 첫 번째 단계 재사용에 대 한 새로운 기록을 설정 으로. 스페이스 엑스의 생명 을 선도하는 부스터는 시작하고 여덟 번 착륙했다, 회사는 또 다른 팔콘과 그 기록을 일치 할 것으로 예상된다 9 스타 링크 출시이번 주 첫 번째 단계.
"우리는 스타링크 위성을 궤도에 데려가기 위해 더 높은 수의 비행 검증 차량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리드가 말했다. "특히 이 것을 보았던 이상은 더 높은 수차량이었고, 일부 구성 요소는 실제로 가장 높은 수치였습니다. 그들은 삶의 지도자였습니다."
스페이스 엑스 엔지니어는 Starlink 발사에서 얻은 교훈을 취하고 로켓 개조 중에 더 많은 검사를 추가 할 위치와 팔콘 9 비행 사이에 교체해야 할 구성 요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우리가 더 많은 검사가 필요한 곳, 여기에 우리가 교체해야 할 구성 요소의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우리가 실제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곳, 알고리즘, 차량에 더 감지하고 제어 할 수있는 곳, 그리고 우리가 앞으로 이동으로 우리가 하고있는 일이다"고 그는 말했다.
스페이스 엑스의 수석 고문이자 전 부사장인 한스 코닉스만(Hans Koenigsmann)은 지난 주 회사가 팔콘 9 부스터를 10편 이상 비행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는데, 이는 한때 스페이스엑스가 팔콘 9번의 팔콘 을 다시 사용하던 중 로켓이 대대적인 점검이 필요하기 전에 한 번이었다.
"곧 10편의 항공편을 운항할 것이라 확신하며, 부스터를 계속 살펴보고 평가를 할 것입니다(여부)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라고 2월 23일 그는 말했습니다. "내 개인적인 의견은 우리가 부스터에 더 많은 피해를 볼 때까지 우리는 아마 계속될 것입니다."
Koenigsmann은 스페이스 엑스가 각 부스터에 대한 항공편의 특정 수를 지정하는 대신 데이터를 볼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정기적으로 정기적으로 검사할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에 엔진이 들고 있는지 확인하고 거기에 손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나에게, 그것은 엔지니어링 문제입니다. 나는 10의 숫자가 마법의 숫자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Koenigsmann은 "예를 들어, 우리는 어떤 시점에서 새로운 구성 요소에서 페이징을 시작하고 실제로 부스터의 수명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라고 Koenigsmann은 말했습니다.
팔콘 9 로켓은 2월 15일에 소리의 속도를 통해 가속합니다. 신용: 스티븐 클라크 / 우주 비행 지금]
스티브 Stich, NASA의 상업 승무원 프로그램 매니저, 우주 기관은 2 월에 스페이스 엑스의 조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월요일 말했다. 15 엔진 고장.
"우리는 스페이스 엑스의 조사에 따라, 우리는 그것을 볼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프로그램 제어 보드에 가져올 것이다 우리가 그로부터 분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우리가 (우주 비행사와) 비행하기 전에 이상을 이해합니다,"그는 말했다.
스페이스 엑스는 우주 비행사의 회사의 다음 출시에 이전에 비행 팔콘 9 부스터에 재사용 승무원 드래곤 캡슐을 출시 할 계획이다. NASA 사령관 셰인 킴브로, 조종사 메건 맥아더, 일본 우주비행사 아키히코 호스하이드, 유럽 선교 전문가 토마스 페스케트가 4월 말 국제 우주 정거장에 크루 드래곤 "엔데버" 우주선을 탈 예정이다. 그것은 NASA 우주 비행사 더그 헐리와 밥 벤켄과 함께 비행 같은 캡슐 은 작년에 우주 정거장에 테스트 비행.
킴브로와 그의 동료들은 이전 크루 드래곤 미션에서 11월에 이륙하고 착륙한 후 두 번째 비행을 하는 팔콘 9 부스터를 발사할 예정입니다. Crew-2로 알려진 이번 미션은 이전에 비행한 팔콘 9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 가장 먼저 비행할 것입니다.
"우리 팀은 팔콘 9편을 모두 따라가며 각 항공편에서 배웁니다. "내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해 정말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스페이스 엑스의 스타 링크 항공편은 부스터를 비행 한 횟수의 측면에서 꽤 멀리 떨어져 있다. 우리는 승무원 차량을 위해 여기에 우리의 첫 번째 재사용에 착수하려고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각 항공편에서 배우고 있으며, 재사용을 위해 다시 인증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킴브로는 승무원들이 매달 크루 드래곤과 팔콘 9의 상태에 대해 브리핑을 받았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들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아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 로켓 몇 개에 몇 가지 작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거의 일주일에 한 번 출시, 그래서 당신은 종종 모든 것이 완벽하게 갈 수 없습니다 출시 할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주요 또는 재앙이 없다. 그것은 우리의 비행 전에 밖으로 작동 하려고 하는 로켓에 단지 몇 가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