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피검사 했는데 수치들이 조금씩 또 상승을 했다네요.
황달수치, 당수치, 그리고 나머지 간수치들도...
ALT가 200 조금 넘었습니다.
교수님이 오늘 피검사 한거 내일 세부 결과 나오면 2월 3일 외래 와서 입원할지 말지 결정 하자고 하시는데요..
보니깐 퇴원 하자 마자 부터 수치가 조금씩 상승을 했습니다.
퇴원전 까지는 정상 였는데..
1월 8일부터 상승한게 조금씩 계속 상승해서 현재 ALT 200을 찍었구요...
1월 15일 CT결과 이상무. 간도 잘 자람.
거부반응이 시작 되는건지... 담도에 이상이 생기고 있는 건지..
질문이요!
수술전 하던 집안일을 수술후부터 똑같이 하고 있다면...
몸에 무리가 가서 일까요? 교수님은 가벼운 집안일은 오히려 하는게 좋다고 하셨는데..
수술전과 수술후 동일한 강도, 똑같이 집안일을 한다면...
이게 가벼운 집안일로 볼 수 없는건지...
--;; 그리고 집안일 하는게 간수치에 영향이 있나요?
다른 수치들도 조금씩 다 오르고 있어서 걱정이네요. ㅠㅠ
첫댓글 집안일 과는 상관이없을듯 하고요. 아마 다른 문제 같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찿겠지요. 알고게신대로 거부나 담도이상일수 있고요. 간도 잘 자랏으면 일시적인 간수치는 위험한건 아니고요. 황달은 안오르나요 ? 황달 안오르면 거부반응 일수도 하여간 이식 초기엔 여러 분제가 나타날수 있는데 잘 치료 될껍니다..
황달 수치도 오르고 당수치도 올랐데요 황달이 오르면 거부반응이 아니에요?
입원하라고 연락왔어요 ㅜㅜ 낼 입원합니다 거부반응 의심하나봐요
@Baby_White 간수치가 어느정도 오르면 황달도 같이 오르긴 하는걸로 압니다.. 거부반응이나 담도 문제 둘다 비슷한걸로 알고 있고요. 너무 염려 마세요.
@우가차카 거부반응여도 잘 치료 되겠죠? 퇴원도 빨리 하셔서 넘 좋아했는데 ㅜㅜ
힘내세요 모든것은 잘될거예요
이식초기에는 여러 복합적인 증상이 나타나니 몇달은 가벼운 걷기 운동정도가 좋을 것 같고. 바이옵시만이 거부반응을 확실히 해주는 걸로 알고 있읍니다. 거부반응이 오더라도 요사이는 약과 경험들이 많아서 다들 괜찮아 지는 것 같읍니다. 잘 될것입니다, 너무 걱정마십시요.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