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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 엑스의 우주선 발사체의 최신 프로토 타입 - 우주선 SN10 - 회사의 사우스 텍사스 테스트 사이트에서 이륙하고 30,000 피트 이상의 고도로 날아 수요일, 다음 두 개의 이전 테스트 차량이 터치 다운에 추락 한 후 제어 수직 착륙에 내려. 몇 분 후, 16층 짜리 테스트 로켓이 불덩어리로 폭발했지만, 우주선 프로그램의 초기 단계에서 시험 비행이 중요한 진전으로 보였습니다.
164피트 높이(50미터) 규모의 우주선 프로토타입은 텍사스 주 보카 치카의 스페이스엑스 테스트 사이트에서 5:14p.m. CST(6:14 p.m. EST; 2314 GMT)로 100만 파운드 이상의 추력을 발생시켰습니다. 이전 발사 시도 수요일 마지막 두 번째 중단에 끝났다.
3대의 랩터 엔진은 우주선이 약 32,800피트 또는 10,000미터 의 고도로 치솟으면서 순차적으로 폐쇄된 다음 최종 엔진이 종료되어 로켓이 하강을 시작할 수 있도록 차단했습니다.
우주선은 "배꼽 플롭"하강을 위해 수평 방향으로 기울어져 두 개의 전방과 두 개의 앞면 플랩을 사용하여 비행을 제어했습니다. 마침내, 땅에 도달하기 몇 초 전, 랩터 엔진 세 대가 재점화되어 로켓을 수직으로 뒤집었다. 두 대의 엔진이 계획대로 몇 초 후에 종료되었고, 한 개의 스로틀링 랩터 엔진은 이륙 후 약 6분 20초 후에 보카 치카의 발사장 옆에 있는 착륙장에 부드럽게 닿으면서 로켓을 거의 호버에 넣었습니다.
12월 9일 우주선 시험 비행에 대한 하드 랜딩은 터치다운 직전에 차량의 랩터 엔진을 치명적인 화상으로 공급하는 헤더 탱크의 저압으로 인해 발생했으며 랩터 엔진 중 하나가 2월 2일 시험 비행에서 착륙 화상을 위해 재점화하지 못했습니다.
우주선 SN10 차량은 거대한 불덩어리가 로켓을 공중으로 발사했을 때 착륙 후 몇 분 후에 의도치 않게 다시 발사되었습니다. 잔해가 다시 착륙장에 떨어졌다.
폭발에도 불구하고 우주선 SN10 테스트 비행은 스페이스 엑스의 우주선 테스트 비행 프로그램에 대한 주요 성과로 보였다.
"세 번째는 속담처럼 매력입니다,"존 Insprucker, 테스트 비행의 스페이스 엑스의 웹 캐스트에 대한 해설을 제공 베테랑 스페이스 엑스 엔지니어말했다. "우리는 착륙 패드에서 성공적인 소프트 터치 다운을 했고, 우주선 10의 아름다운 테스트 비행을 캡핑했습니다."
Insprucker는 "오늘 테스트 비행의 핵심은 재진입하는 동안 차량을 제어하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었고, 우리는 그렇게 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우리는 명목상 상승을 했고, 우리가 10킬로미터에 이르렀을 때 우주선을 수평으로 배치하는 기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서브 소닉 엔트리 동안, 우리는 전면과 aft 플랩을 사용하여 차량의 좋은 제어를 했다 나타났다."
"착륙 패드에 접근하면서 랩터 엔진 3대에 성공적으로 불을 붙였고, 그 중 두 대를 차단하고 계획대로 단일 엔진에 착륙했습니다." "보카 치카의 착륙장에 우주선의 아름다운 부드러운 착륙.
우주선 프로그램은 스페이스 엑스의 차세대 중형 리프트 로켓이며, 달과 화성과 같은 깊은 우주 목적지로 사람과화물을 페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엘론 머스크에 따르면, 스페이스 엑스의 설립자이자 CEO. 스페이스 엑스는 보카 치카 사이트에서 로켓 제조 및 테스트 시설을 확장하고있다. 머스크는 화요일 미국-멕시코 국경 북쪽에 있는 텍사스 주 스타베이스라는 도시를 "창조"할 계획이라고 트윗했다.
"우주선 SN10은 한 조각으로 착륙!" 머스크는 수요일의 시험 비행 후 트윗했다.
"RIP SN10, 명예로운 퇴원," 그는 폭발 후 트윗.
우주선 SN10은 텍사스 주 보카 치카에 착륙한 지 몇 분 만에 폭발했습니다.
: @LabPadrehttps://t.co/1pJHg7dtIz pic.twitter.com/IANyUqgx5J
— 우주비행 지금 (@SpaceflightNow) 2021년 3월 3일
머스크와 스페이스엑스는 착륙 후 폭발의 원인에 대한 세부 사항을 즉시 제공하지 않았다.
스페이스 엑스는 지금, 보잉 747 점보 제트기의 직경의 약 1 반 배, 약 30 피트 (9 미터) 폭을 측정 거대한 새로운 로켓 로켓의 164 피트 높이 (50 미터) 상부 단계를 테스트에 초점을 맞추고있다.
차량의 해당 부분은 단순히 우주선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직 제작되지 않은 강력한 부스터는 슈퍼 헤비라고 합니다. 우주선과 슈퍼 헤비는 수직 이착륙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슈퍼 헤비는 이륙 후 몇 분 후에 지구로 돌아오고 우주선이 궤도로 계속 진입합니다.
전체 차량은 거의 400 피트, 또는 약 120 미터, 높이에 서서 100 미터톤, 또는 220,000 파운드 이상의 화물을 낮은 지구 궤도에 운반할 것이며, 전 세계 로켓보다 더 많은 것을 운반할 것입니다. 생명 유지 시스템과 우주 급유를 통해 우주선은 무거운 화물과 사람들을 지구 궤도 너머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엑스는 NASA 계약을 가진 세 산업 팀중 우주 국의 Artemis Moon 프로그램에 대한 인간 등급의 달 착륙선에 대한 개념을 설계하고 수정합니다.
텍사스의 스타 쉽 팀은 "꾸준히 프로그램의 과정을 통해 테스트 발사 흐름을 증가하고,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오랜 시간에 본 가장 흥미로운 테스트 비행의 일부를 전달했다,"Insprucker는 스페이스 엑스의 웹 캐스트 수요일의 결론에 말했다.
스페이스엑스는 "신체 플랩과 수직 착륙 능력을 갖춘 제어된 공기역학적 하강과 공간 내 리필이 결합되어 준비된 표면이나 활주로가 존재하지 않는 태양계 의 목적지에 우주선을 착륙시키고 지구로 돌아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승무원과 화물을 장기간, 행성 간 비행으로 운반하고 인류가 달로 돌아와 화성 과 그 너머로 여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완전히 재사용 가능한 운송 시스템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우주선 차량의 궤도 버전은 6개의 랩터 엔진과 열 방패를 가지고 대기로 다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슈퍼 헤비 부스터는 28 랩터 엔진에 의해 구동됩니다.
스페이스 엑스는 텍사스에서 우주선 테스트 비행과 함께 많은 홍보 진전을 했다, 슈퍼 헤비 부스터에 대 한 첫 번째 프로토 타입을 구축 하는 동안, 생명 지원 시스템의 개발 및 깊은 공간에 오랜 우주선 비행에 대 한 궤도 급유 기술 아직 초기 단계에.
"텍사스 팀은 몇 대의 하위 궤도 테스트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11번은 가까운 장래에 패드에 출시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인간 우주비행의 미래를 위한 감동적인 시간입니다. 오늘 저희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우주선 11의 다음 테스트 비행을 위해 저희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페이스 엑스는 화성에 인간의 정착을 만드는 회사의 야망을 달성하기 위해 우주선을 개발하고있다.
스타쉽 프로그램의 첫 번째 고객 중 하나는 일본의 기업가 마에자와 유사쿠(Yusaku Maezawa)로, 달 을 돌아다니며 지구로 돌아오는 우주선 비행으로 8명의 일반인을 초대할 계획입니다. dearMoon로 알려진 그의 임무는 지구 궤도를 넘어 민간 자금을 지원한 최초의 인간 임무가 될 것이며, 역사상 어떤 인간보다 지구에서 승객을 더 멀리 운반할 것입니다.
마에자와는 화요일에 그가 DearMoon 비행에 참여하기 위해 대중에게 응용 프로그램을 요청하고 있다고 발표했으며, 그는 총 10 ~12 명이 탑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임무는 2023년에 폭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머스크는 "2023년 이전에 우주선으로 여러 차례 궤도에 도달할 것이며, 2023년까지 인간 수송을 위해 충분히 안전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매우 유망한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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