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송호수공원 공식 홈페이지
요즘 아이를 둔 가정에서 자주 보이는 여가 활동 중 하나가 캠핑이다. 가족 나들이 겸 캠핑을 떠나는 캠핑족들이 늘어나면서 캠핑족을 노리는 캠핑 시장은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여 ‘캠핑’과 ‘피크닉’을 합친 ‘캠크닉’이 대세로 떠올랐다. 특히, 가족 나들이의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5월에는 각종 페스티벌과 야외 활동으로 캠크닉 수요는 더욱 높아진다.
이런 이유로 캠크닉을 떠나기 좋은 명소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SNS에서도 포토스팟이 되기 좋은 피크닉 명소가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어도어
피크닉은 가족 뿐만 아니라 연인, 친구 사이에서도 날씨 좋은 날 5월의 경치를 만끽하며 즐기기에 좋은 놀이다.
피크닉 떠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인 5월에 한강 외에 어떤 곳으로 가면 좋을까. 국내에서 주목 받는 피크닉 명소를 알아보자.
방화수류정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천로392번길 44-6에 위치한 방화수류정은 수원 화성 네 개의 각루 중 동북쪽에 자리잡고 있는 각루이다.
“꽃을 찾고 버들을 따라 노닌다”는 뜻에 걸맞게 경관이 뛰어나 방화수류정이라는 당호가 붙었다.
화성에서 가장 독창적인 건축물로 평가받는 방화수류정은 봄꽃 명소로 유명하여 피크닉을 하기에도 좋다. 5월이면 만개한 철쭉이 연못을 둘러싸고 화려한 봄빛을 내뿜는다.
실제로 방화수류정 피크닉은 꽤 유명한 나들이 코스가 되었기 때문에 관련해서 피크닉 장비를 대여해주는 업체들도 많다.
뿐만 아니라, 방화수류정이 있는 화성에서는 <플라잉 수원> 체험 프로그램으로 계류식 헬륨기구를 탈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날씨 좋은 봄날에 방화수류정을 방문한다면 함께 체험해보자.
왕송호수공원 잔디광장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길 307에 위치한 왕송호수공원은 안내소, 습지대, 도섭지, 관찰데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공원이다.
의왕시 (왕송호수공원)
왕송호수공원은 계절별로 화려한 꽃이 피어나는데, 5월에는 자주색과 붉은색 철쭉으로 뒤덮인 신록을 만나볼 수 있다.
왕송호수공원은 호수 주변으로 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어 피크닉을 하기에 좋은 명소다. 그 뿐만 아니라 아이누리놀이터가 있기 때문에 가족 단위로 나들이를 하기에도 좋다.
또한, 탁 트인 왕송호수 뷰를 감상하면서 의왕레일바이크로 호숫가 주변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의왕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이 있으니 방문할 예정이 있다면 같이 둘러보기에도 좋다.
끄티공원
경남 진주시 금산면 가방리 776에 위치한 끄티공원은 한적하게 힐링하기 좋은 차박 피크닉 명소다.
끄티 공원은 금산교 제일 먼 곳에 위치하여 아직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외진 곳이기 때문에 차박의 성지가 되기도 하였다.
산책하기 좋게 펼쳐진 대나무 밭과 대나무 밑에서 돌아가는 바람개비는 청량한 초여름의 산책로 풍경을 더해준다.
끄티 공원은 대나무숲 향기마당, 힐링마당, 화합마당, 행복마당, 소통마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구장, 야구장, 간이야구장, 농구장, 풋살장, 족구장, 파크골프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도 설비되어 있다.
연두빛으로 빛나는 잔디 광장과 평화로운 진주의 5월 풍경을 거닐고 싶다면, 끄티 공원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용소웰빙공원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서부리에 위치한 용소웰빙공원은 논밭이 있던 곳을 재개발한 것으로, 저수지를 바라보며 ‘물멍’을 하기에 좋은 공원이다.
기장군
최근 부산의 피크닉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용소웰빙공원은 푸릇한 신록과 곳곳에 놓인 운치 있는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정자들, 흔들 의자가 하나의 풍경으로 조합을 이룬다.
5월이면 초록빛에 물든 저수지를 앞에 두고 피크닉을 하는 사람들을 종종 찾아볼 수 있다.
피크닉 후에는 걷기 좋은 데크길을 따라 산책을 즐기며 5월의 오후를 즐길 수도 있으니 부산에서 여유로운 피크닉 장소를 찾는다면 용소웰빙공원을 찾아가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