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한권의 책을 당신에게
객주(전 9권)
김주영 장편대하소설
책소개
조선후기 유랑 보부상의 삶과 애환을 그린 대하소설. 5년간의 사료 수집과 3년에 걸친 장터 순례, 2백여 명에 달하는 증인 취재로 조선후기 상업자본의 형성을 생생하게 재현한 일종의 사회소설로서, 종래 역사소설의 결함이라 할 수 있는 리얼리티의 결여를 완전히 극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선시대 토속어와 서민언어가 작품 속에 종횡무진으로 녹아들어 있어 소설로서의 재미를 한결 돋구어주고 있다. 상리(商利)와 정의(情誼)에서 고뇌하는 보부상들의 적나라한 생활, 시전과 난전의 충돌로 일어나는 절묘한 사건을 극명하게 묘사한 이 작품은 3부작 전9권으로 완결되었다. 또한 『객주 재미나게 읽기』를 새로이 제작, 작품 이해를 돕고 있다. KBS-2TV에서 전권을 극화, 방영한 바 있다. * 제1회 유주현문학상 수상, 1984년 문공부 추천도서, 제4차 오늘의 책.
작가에 대하여
출생 1939년 1월 26일 (경상북도 청송) 소속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학력 서라벌예술대학 문예창작학 학사 데뷔 1971년 소설 '휴면기' 수상 2007년 은관문화훈장 2007년 제1회 가천환경문학상 소설부문 경력 2010.11 경상북도 상주시 명예홍보대사
20대부터 30대까지 16년 동안 엽연초 조합의 4급 주사 경리 직원으로 이름없이 살던 한 남자가 어느 날 직장을 그만두고 소설을 쓰기 시작한다. 얼마 뒤 그는 소설가로 제 이름을 알리는데, 그가 바로 김주영이다.
『객주』를 통해 ‘길 위의 작가’로 자리 잡았으며 『활빈도』『화척』 등의 대하소설로 한국 문학에 한 획을 그은 우리 시대의 거장 김주영. 토속적이고 한국적인 정서를 가장 탁월하게 재현해내는 작가이다.
☞ Yes24시에서 일부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