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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제 |
* 이상, 이하, 초과, 미만에 숨어있는 조건을 예로 들어 설명하시오 (6학년)이름 신지은 |
서론 |
6학년 수학의 3단원을 보면 수의 범위가 나온다. 언제나 수의 범위가 쉽다고 느꼈는데 오늘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나서 수의 범위도 다른 것과 같이 숨어있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부터 내가 알고 있는 이상, 이하, 초과, 미만에 숨어있는 조건을 예를 들어 설명을 할 것이다. |
본론 |
수학은 숨어있는 의미를 잘 알아야 만 수학을 잘 할 수 있다. 수학에는 중요한 것이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예이고,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숨어있는 조건이다. 수학에서 이상은 자신을 포함하거나 큰 수를 말한다. 이것을 바꾸어 이상은 자신을 포함하고 큰 수를 말한다. 로 바뀐다면 둘의 답은 다르다. 어떻게 보면 같다고 할 수 있겠지만 여기에서 고(and), ~거나(or)는 다른 것이다. 따라서 문제가 다르면 답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수학에서 이하는 자신을 포함하거나 작은 수를 말한다. 초과는 자신을 포함하지 않은 큰 수를 말하고 미만은 자신을 포함하지 않은 작은 수를 말한다. 시험에서 자꾸 함정에 빠뜨리려는 문제가 있고 그 함정에 자꾸 빠지는 아이들이 많다. 함정에 빠지는 문제 중 예를 들어 자연수(독립된 수)의 1,2,3,4,5,6,7중 3이상이거나 7미만인 수는 무엇인가? 하면 몇몇의 친구들은 3,4,5,6이라고 쓸 수 있다. 하지만 답은 모든 자연수 이다. 또 두 번째로 3미만이고 6이상인 수는 무엇인가? 라는 문제가 나온다. 그럼 이 답은 무엇일까? 답은 없다. 세 번째는 7이상이고 4초과 인 수? 하면 답은 7이상인수이다. 그리고 7이상이거나 4초과인수는 5이상인 수이다. 네 번째는 1초과이거나 3이상인수는 무엇인가? 라는 문제가 나온다면 이런 형태는 조건을 주어야 한다. 그래서 모든 것은 문제에 따라 그때그때 달라진다고 한다. 아직까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다면 첫 번째 문제이다. 이 부분을 선생님께서 다시 한번 알려 주셨으면 좋겠다. 그래서 내가 어려워하는 수학 과목을 아이들에게 언제나 논술문을 잘 가르쳐 주시는 남정대 선생님 밑에서 언제나 만점을 받고 싶다. |
결론 |
이번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수학에도 숨어있는 조건이 있구나.. 하며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내가 좋아하는 과목에만 관심을 갖지 않고 어렵고 부족한 과목도 관심을 가져 공부를 해야 겠다. |
첫댓글 내용이 좋아 아주 좋아
내용이 아주 좋네...
수학에서 중요한 것이 아니라 논제에서 아니야? 그리고 첫전째..두번째 할 떄는 줄을 바꾸었으면 해..(즉 문단 나누기..) 결론과 서론 부분에 자신의 느낌 생각을 조금 많이 썼으면 해.. 내용이 좋아 특히 본론 부분에..선생님이 자료를 주신 것을 잘 정리 했어...ㅋ
마자
내용이 좋네요
아~~~주 좋아
어려운 내용을 쉽게 쓴 것 같아. 근데 본론과 결론을 더 많이
내용이 좋다.
예를 들어서 잘 썼다.
87점-내용의 양이 적은 것 같다. 서론 부분에서는 방향성에 대해서는 잘써주었다. 하지만 내용이 짧게 느껴진다. 그리고 본론 부분에서는 예를 들어 주어서 잘 썼는데, 역시 짧게 느껴진다. 마지막으로 결론 부분은 제일 짧다고 생각이 든다. 결론 부분에서는 자신의 느낌과 생각 및 본론에 대한 아쉬움 등 써주었으면 좋겠다.
전체적으로 잘 된 논술문 같기도 하지만 , 자세히 보면 말이 좀 안되는 문장들도 있고, 문단나누기도 조금 답답하게 되어있다. 또 ?를 너무 많이 사용한 것 같다 논술문을 쓰면서 누구에게 질문을 하는건지 .. 자기가 대답하려면 차라리 말로 풀어 쓰는 것이 좋지 않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