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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 징 |
주요시설 |
기대효과 |
◦광역경제권 발전 선도 30대 프로젝트 국책사업
◦수송효율 극대화 및 국토의 균형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고속도로망 구축
◦환경훼손을 최소화하는 친환경적인 도로건설 |
◦분기점 : 2개소 (상주, 안동) ◦나들목 : 7개소 (동상주,서의성,북의성, 동안동,청송,영양,영덕) ◦휴게시설: 3개소 (의성, 점곡, 청송) ◦지사 : 1개소(청송) ◦주요구조물 ․교량 : 116개소/18,083m ․터널 : 37개소/34,997m |
◦지역간 연결을 통한 지역개발촉진 및 경제의 활성화 유도
◦동해안권 배후 교통망 확충으로 물류비용절감
◦지역주민의 고속도로 접근성 향상으로 교통편의 제공 |
□ 사업 추진경위
◦ 예비타당성조사 : 상주~안동간(2000.2~2000. 7), 안동~영덕간(2003.11~2004. 4)
◦ 타당성조사 및 기본설계 : 2005. 7 ~ 2008. 12
◦ 실 시 설 계 : 2009. 1 ~ 2009. 11
◦ 영향평가 협의 : 환경(2009. 4.23), 교통(2009.3.24), 사전재해(2009.8.27)
◦ 도로구역결정고시 : 2009. 12월 예정
◦ 공 사 착 공 : 2009. 12월 (1-1공구, 9공구, 17-2공구 착공)
2010년 상반기 잔여공구(16개 공구) 착공예정
(단위 : 억원)
구 분 |
총사업비 |
‘08년까지 |
‘09년 |
‘10년 이후 |
계 |
32,007 |
235 |
1,148 |
30,624 |
공사비 |
29,463 |
- |
20 |
29,443 |
용지비 |
1,065 |
- |
575 |
490 |
부대비 |
1,479 |
235 |
553 |
6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