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교육목표와 목표는 세우지만, 수행되어야 할 프로젝트나 세부 목표는 세우지 않고 즉흥적인 발상에 착안하여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이끌어가는 교육방법을 의미한다. 이러한 활동은 유아들의 잠재가능성과 창의성을 증진리키며, 유아들을 독특한 개체로 인식하여 유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공간과 생각과 상황을 준비하고, 계획해야 어린이와 성인간의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이 이루어질수 있다는 이론에 따른다.
첫댓글목표를 하나하나씩 세우고 그것을 실천하다 보면 아이들이 그때그때 나타나는 행동을 놓칠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교육의 방향을 세워놓고 아이들의 반응을 보고 지금 아이들이 어떤지 적어놓으면 다음에도 그것을 보고 아이들에게 더 좋은 놀이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적어놓기 못한다면 이때 아이들이 어떤 행동을 보였는지 기억이 안나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에게도 자녀들이 잘 지내는지 궁금해 할것이고 기록들을 보여주면 더 좋아하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교사가 아이들의 반응이나 행동들을 적어주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목표를 하나하나씩 세우고 그것을 실천하다 보면 아이들이 그때그때 나타나는 행동을 놓칠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교육의 방향을 세워놓고 아이들의 반응을 보고 지금 아이들이 어떤지 적어놓으면 다음에도 그것을 보고 아이들에게 더 좋은 놀이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적어놓기 못한다면 이때 아이들이 어떤 행동을 보였는지 기억이 안나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에게도 자녀들이 잘 지내는지 궁금해 할것이고 기록들을 보여주면 더 좋아하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교사가 아이들의 반응이나 행동들을 적어주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