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안산중고차수출로 진행 된 2009년식 그랜저TG 매입후기 및 자동차 판매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리가 보통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해서 대부분 중고매매상사 또는 매매 어플리케이션, 매매사이트 등을 통해 판매를 하는데요~ 연식이 좋은 차량과 성능이 우수한 중고차는 매매상사 등에서도 공격적으로 매입을 하는 실정입니다. 그러한 차들은 판매하기가 쉽기 때문인데요~ 고장나는 가능성이 적고, 판매후에도 A/S 걱정이 적기 때문입니다.
또한 차를 매입한 이후 수리와 도색, 기계 고장에 따른 정비 등.. 이러한 업무들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매입한 자동차를 관리하는데에 시간이 적게들고 판매 후 신경 쓸 일도 줄기 때문에 연식이 양호하고 주행거리가 짧은 성능 좋은 차량은 매입하는 업체에서도 인기가 좋답니다.
안.산.수.출.최.고.가.
OIOㅡ8288ㅡ5331
그래서 신차로 출고한지 3년 이내의 키로수 짧은 상태 좋은 차량은 아주 좋은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하답니다. 그렇지만 차량 연식이 오래 지나거나 주행 키로수가 많은 차일 경우에는 안산 뿐만 아니라 전국을 찾아봐도 매입 의사가 많은 업체가 많지 않답니다. 판매마진도 적으면서 고장날 부분은 많기 때문에 수리할 부분이 많아지고 판매후에도 A/S를 생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차를 매수하는 입장에서는 차량의 상태를 모두 알지 못하므로, 차를 판매하시는 차주님들께서 말씀을 해주지 않으면 가끔 나타나는 고장은 매입한 업체에서 고칠 수밖에 없고 매입원가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미처 알지 못한 상태에서 저연식 차량, 주행키로수 많은 차를 고객에게 팔았을 때 판매후에 수리할 부분, 간헐적인 결함들이 생기기 시작하면 참 힘든 경우가 생깁니다. 적은 판매마진으로 가져왔는데 나중에 큰 손해를 떠안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매입부터 차량 상품화까지 몇일 동안 열심히 일했지만 손해가 커질 수가 있습니다. 매매상사 업체등에서 판매하는 차량은 특약이 없는 한 판매이후 1개월 2천키로 까지 A/S 해주게 되어있어서 판매후에도 A/S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차량연식이 오래되고 험한 주행이 많은 차들은 판매가 쉽지 않거나 아주 낮은 폐차가격에 거래가 되곤 합니다. 이번 에 진행된 그랜저의 경우에도 매매업체 그리고 신차영업사원을 통해 판매금액을 의뢰해봤으나 주행이 많고 외관도 다소 험한 부분이 있고, 내부에 수리할 부분까지 있어서 헐값에 견적을 받으셨고 안산중고차수출로 의뢰를 해주셔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랜저tg 차량의 경우에는 대부분 단순교환이 1개~2개 이상씩은 있었던 것 같은데요, 자동차 수출의 경우에 연식이 오래된 차량은 단순교환이 너무 많지 않으면 감가대상이 안된답니다. 일반매매업체의 경우에는 단순교환 자체도 감가대상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차량을 직접보고 최정 매입가격이 결정날 때도 상사보다는 수출로 판매하시는 것이 유리하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안산중고차수출에서도 일반매매업체와 마찬가지로 큰 골격사고 즉 휠하우스, 쿼터패널(뒤휀다), 인사이드패널(앞휀더 안쪽 프레임), 사이드실패널(문 아래 프레임), 리어패널(뒷빽판), 사이드맴버(엔진옆 프레임), 필러패널(A필러/B필러/C필러 - 앞문과 뒷문 안쪽 차체 프레임) 등에 충격을 입어 교환 또는 판금이 들어간 차량은 감가가 이루어집니다. 프레임 사고는 중고매매시장 및 수출시장에서도 감가의 대상이 되는 부분이며, 단순교환은 (본넷교환, 문교환, 트렁크교환 등) 중고매매시장에서는 감가대상이나 수출로 보내실 때는 감가가 되지 않는답니다. (저연식 차량 기준이며 연식이 좋은 차량은 수출도 단순교환이 감가대상이 될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안산중고차수출로 판매하게 되면 장점이 있습니다. 주행키로수에 따라 판매가격이 감가가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일반 중고차 매매업체에 판매를 하게되면 주행키로수는 아주 중요하게 봅니다. 모든 중고차 구매자들은 비슷한 금액이면 주행키로수가 짧은 것을 선호합니다.
주행키로수가 짧은 차는 엔진이나 미션을 포함해서 기계들이 마모가 덜되고 고장 날 가능성도 적습니다. 또한 차내, 차바깥 모두 낡지않은편이어서 전반적으로 깨끗하기 때문입니다. 주행거리가 짧은면 인기가 좋을 수 밖에 없으며 당연히 중고시세에도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중고차매매시장에서 주행거리는 시세에 크게 반영이 됩니다.
그렇다면 주행키로수가 많은 차를 일반중고매매시장보다는 수출로 판매하시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주행키로수가 월등히 많은 차량은 해외로 판매하시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해외로 수출나가는 차량은 주행거리에 대한 감가가 없습니다. 그래서 수출로 매입하는 시세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차량판매자 입장에서 큰 장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다음은 차량의 고장이나 소모품, 수리할 부분에 대한 감가여부 사항인데요. 보통 일반 중고차매매상사나 업체를 통해에 판매하실 때 타이어가 닳아있으면 감가대상이 아니였나요? 오디오가 고장나있다면, 네비게이션이 고장 나있다면..특히나 순정 네비가 고장나있다면 꽤 큰 금액으로 감가를 합니다. 윈도우 고장, 찢어진 시트, 열선 시트고장, 계기판,고장, 전동시트고장.. 엔진오일 누유, 하부에서 올라오는 소음.. 핸들 조향 소음.. 일반적인 중고매매를 하시면 다소 오래된 차량을 매매하실 때 이러한 부분들 모두가 감가대상이 됩니다. 처음 전화통화 견적과 직접 방문했을 때 견적 차이가 너무 커서 최종적으로 받을 수 있는 차량대금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이처럼 주행거리가 많거나 연식이 오래된 차량은 어쩔수 없이 수리할 부분이 나타나므로 감가할 부분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안산중고차수출을 통해 판매를 하신다면 분명히 금전적으로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감가하는 부분들 대부분이 수출에서는 감가대상이 아니며 큰골격 사고와 외관상태를 중요하게 보기때문에 일반 중고매매업체와 최종 매입견적을 비교했을 때 감가되는 금액에서 차이가 많이 날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고장이나 소모품 교환시기에 있는 차량들은 수출로 처리하시는 것이 유리하며 미션이나 엔진에 고장이 있어 운행에 문제가 있다면 수출로도 판매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출이 안나가는 차량은 폐차로도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전차종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외로 수출 나가는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엔진이나 미션부분에는 문제가 없어야 된답니다. 이부분에 문제가 있으면 부품활용정도로 사용되며 폐차로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랜저TG, NF쏘나타, k5, 로체, YF쏘나타 같은 차량들은 주행거리가 많은데도 관리를 잘 못면 엔진에서 문제가 생겨서 노킹소리라고 해서 딱딱딱거리는 소음이 날 수 있는데 이러한 차들은 엔진이상으로 간주하고 수출로 진행이 불가능할 수도 있고 엔진수리비용이 감가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오늘 안산에서 진행된 그랜저 차량은 외부에 조금씩 찌그러지거나 탈색된 부위가 있는 상태였습니다. 또한 핸들소음과 하부소음도 많이 올라오는 상태였구요.. 주행거리도 많았기 때문에 일반 중고매매로 처분을 했다면 매우 낮은 금액으로 견적을 받을 수 있었겠지만 안산중고차수출로 큰 감가없이 좋은 가격으로 진행이 완료되었습니다.
#안산중고차수출